안녕하세요? 리바섭에서 게임하는 똥글입니다.

반박글이 올라올 줄 미리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빨리 올라올 줄은 몰랐네요.

포토샵같은 거 잘 못하는 관계로 죄송하지만 뤼령님 스샷을 좀 빌려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양해를 좀 부탁드릴게요.

 

1. 이미 팟을 구성했다?

제가 1득 말팟을 모으면서 링셀에 홍보를 하고 파찾에도 올려 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뤼령님은 거의 맨 처음에 4번 링셀에서 가시겠다는 말을 하셔서 제가 초대를 드렸고요.

귓말도 받은거 같은데 기억은 조금 안나네요. 암튼 중요한건 위 내용입니다.

 

파찾을 보셨네요? 스샷 보니 파찾에 안 들어가져서 저한테 귓을 했다고 하시네요.

 

파찾을 보고 저한테 귓을 하셨다면 당연히 1득팟이라는 문구도 보셨을텐데 잠시 눈을 감으셨나 봐요?

 

말작 팟이 9시쯤 뤼령님 현실일로 가셔야 된다고 말씀하셔서 저도 물론이고 다른분들도 언제 들어오시는지 여쭤보았죠?

그래서 주말이 가능하다라는 말을 저 포함 계셨던 파티분들도 들으셨을겁니다.

그리고 링셀 초대는 못먹은 분들이 계시기에 그리고 다른 말작도 같이 하시면 좋겠다 싶어서 제가 링셀을 만들고 몇분 초대 드린겁니다. 왜 파티원 다 초대 안했냐 하고 물으신다면 한분은 링셀이 풀이라 초대 받기가 힘드셨고 다른 링셀 보니 파티원들이 링셀 곳곳에 계시기에 굳이 친추나 링셀 초대를 안하고 귓말 드리고 일정 잡고 하면 되겠다 싶어서 다 초대 안 드린겁니다.

이 날 라무 말이 너무 안나와서 부득이 하게 무득자 분들을 위해 후속 조치로 말작 링셀을 만들게 된것이고 하루만에 끝날 줄 알았던 것인데 이에 대해 링셀 초대 사전 고지된 것이 없다고 하시니.. 결과물인 라무 말이 몇마리 나올지도 모르는데 사전에 링셀부터 만들고 시작하나요? 앞서 이야기했지만 링셀은 후속 조치 였습니다.

 

2. 뤼령님이 파티에 계속 참여해야 하는 이유

 

본문 내용 보면 말을 먹었으니 계속 해야되는건가요? 라고 저 미접일때 링셀에 계신 다른 파티원분께 여쭤보셨네요?

그래서 대답을 들으셨네요. 돌으셔야 된다고. 당시 말작할때도 매클과 함께 1득팟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고

후에 1득팟 마무리에 대한 대답도 링셀에서 들으셨는데 계속 파티에 참여해야하는 이유를 아직 모르시겠나요?

 

3. 1득팟에 대해 알고 계셨네요?

 

우선 이 링크 좀 보시죠.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520&l=492

 

뤼령님이 인벤에 글 작성하신 날짜가 나오는데 2015년 10월 6일이시네요? 게다가 전투직도 아닌 제작직중 대장장이 만렙이시네요. 그렇다면 이미 못해도 새싹은 그전에 떼셨을거라 생각하고 지금까지 게임하신 것 보면 상당히 오랜 시간 투자하시고 하셨던 분이네요. 그것도 리바서버에서만?

그 오랜 시간동안 게임하시면서 1득팟에 대해 몰랐다는 건가요? 그냥 전투직 안하시고 제작만 하신건가요?

물론 1득팟이라는것에 대해 모르셨을수도 있겠지만 몰랐다면 파티에서 물어보셔야 하는게 정상아닌가요? 또한 제가 생각하기엔 작년 10월, 그 이전부터 게임하신분이 1득팟에 대한 의미를 전혀 몰랐다고 생각하기엔 쉽게 납득이 되지가 않네요.

 

1득팟이라면 사전에 알고 계셨을거라고 생각했고 다른분들도 다 그렇게 생각하시고 입장 후 주사위로 먹을 순서 정하고 하면 당연한 것 아닌가요? 본문보니 1득팟에 대해 알고 계신걸로 아는데 당연히 하루에 끝낼려고 점심때부터 모아서 간 팟인데 뤼령님 혼자 현실일로 빠지신 겁니다. 그래서 제가 링셀이나 이런 걸로 후속 조치를 해 둔것이고, 뤼령님 시간이 언제 되시는지도 여쭤본것이고요.

또한 뤼령님이 생각한 1득팟의 의미.. 조금 모순이네요. 제가 첨 시작할때 애초에 시간 정했나요? 님 말씀대로 하루동안 해서 나오면 먹고 안나오면 못먹는다? 나머지 파티원이 머 봉입니까? 그럼 애초에 왜 시작할때 순서정해서 매클까지 했나요? 당연히 그럼 다 먹을때까지 그날 하루에 다 끝낼려고 했던 팟입니다. 그래서 주사위 순서를 정해서 뤼령님이 1순위로 배정되서 첫 말을 드신것이고요. 팟이 1차적으로 마무리 된건 순전히 뤼령님이 현실일이 있어서 가보셔야 된다고 해서 우선 마무리 된겁니다.

머 뤼령님 지인들과 상담했다는 데 어떤 지인과 상담했는지 참 궁금하네요? 그 분이 1득팟에 대해 머라고 하시던가요?

 

그리고 머 지인, 부대 이야기도 하셨는데 제가 막 기다리고 초대한 분들이 아니라 제가 파찾에 올린 글 보시고 파찾으로 오시거나 링셀 이곳 저곳 말작 1득팟 홍보를 보시고 오신 분들입니다. 이게 뤼령님과 1득 말작팟에 안좋게 작용하는 점이 있나요? 풀파로 만들어서 간것인데?

 

4. 지인 언급하지 마세요.

 

본문 내용보니 내가 머 사전에 같이 갔었던 지인이나 부대원들하고 말 맞춰서 뤼령님 공격하는 걸로 보이는데

저는 다 같이 말작 하셨던 분들 초대해서 뤼령님과 이야기가 잘 안되니 모여서 이야기하자는 취지 였습니다. 사전에 말 맞춘것은 전혀 없고요.

암튼 저는 말팟 풀파로 1득팟 시작했고 1득팟에 대해 강조를 드렸고 입장해서도 주사위로 먹는 순서 정해서 늑대***님께 매크로를 부탁드린겁니다.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서 오후 3시 40분경 첫 말을 뤼령님께서 1번 순서라 드시고 그때 늑대***님께서 이제 어디 못간다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다면 그때 왜 못가나요? 왜 안 물어보셨나요? 왜?

 

5. 카톡방 없습니다.

 

애초에 제가 말작 하면서 카톡방을 만들지도 않았고 늑대***님과 카톡은 뤼령님과의 대화가 끝나고 하도 답답해서 대화 내용 보여드릴라고 카톡 아이디 달라고 해서 이야기를 나눈것입니다. 식사 하신다고 하셔서. 그리고 같이 말작하고 부대원이신 데스***님, 효*님 빼고 나머지분들은 친추조차 되어 있지 않으며 이 날 말작 파티를 만들면서 서로 알게 된 사이입니다. 늑대***님 같은 경우는 진성 파밍할때 가끔 뵈었던 분이고요.

 

그리고 또 뤼령님 말이 참 모순인게 본문 내용 봅시다.

앞에선 1득팟에 대한 이야기를 못 봤다고 했는데 이 스샷 내용에선 1득팟에 대한 이야기를 보셨네요? 라고 적으셨네요.

또한 1득팟에 대한 이야기를 보시고 아셨다면 말을 득하자마자 파티를 탈퇴했겠지요. 라뇨?

지금 장난하십니까? 무슨 말을 하시는건지.

1득팟에 대해 이야기 듣고 보셨다면 나머지 못 드신 파티원분들도 드시게 해야 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9시까지 돈건 순전히 뤼령님 혼자 현실일로 빠지신겁니다. 저희는 계속 돌 생각이였습니다. 다 드실때까지.

 

6. 차단하신 이유가 참..

 

저를 차단하신 이유가 참 대단하십니다. 파티모은 사람이고 파티장으로서 앞서 1득팟에 대해 아셨다는 뤼령님이 남은 말작 해야된다 이야기와 크리**님이 그냥 우스개소리로 사보텐더 서버 말작 이야기 한게 차단 감인가요?

분명 위 스샷에 뤼령님은 1득팟 이야기한것을 보았다고 시인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뤼령님을 위해 주사위 포기해주고 축하해 준 다른 파티원들, 특히 그 날 뤼령님 현실일로 1차 마무리 하고 아쉽게 그 날 못드신 4분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보아하니 제가 듣기론 다른 파티원들도 차단했다고 들었는데 왜 저 이유가 차단감인지 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7. 제가 뤼령님을 협박했나요?

 

본문 내용보니 기가 차네요.

저희 이 이야기를 한건 5월 4일이 아니라 엊그제인 5월8일에서 9일 넘어가는 0시경이였습니다. 제가 2주를 기다린다고 말한건 뤼령님이 주말 밖에 시간이 길게 안되기에 그럼 다시 가야되는 때가 5월14일이나 15일 경이 되기에 제가 2주를 기다린다고 말한겁니다.

그리고 협박했다고 이야기하시는데 1득팟 이야기도 보신 분이 게다가 첫 말을 득하신 분이 못드신 분들 드시게 돌아야 한다는 제 말이 협박처럼 들리셨나요? 이런 말이 협박처럼 들린다며 누구나 뤼령님과 이야기하기가 참 애매하겠네요.

또한 이야기가 안 통했다면 다 같이 모여서 이야기를 해야 맞지 않을까요?

그냥 차단 걸어놓고 회피할려고 하면 끝인가요? 제가 파티에 못드신 분들 포함 득자들도 초대해서 다같이 이야기할려고 했던게 잘못인가요?

 

뤼령님 그리고 그날 말작 후 저랑 언제 따로 파티에 대해 이야기한게 있나요? 본문 보면 저랑 이야기가 안 통해서 또한 얽히고 싶지 않다고 하셨는데 제가 뤼령님 부대에 계신 분께 부탁해서 이렇게 파티초대해서 대화하기 전 머 저랑 이야기한것처럼 거짓말 하시는데 대체 누구랑 이야기를 해서 안 통하고 저를 차단한건가요?

 

본인 스스로 먼저 차단 하시고 저는 일정을 잡을라고 계속 뤼령님 언제 접속하나 링셀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계시면 귓말 드리고 또 이날 가을박 마을에서 인사모션 드리고 일반 챗으로 말했는데 그냥 포탈타고 도망가시니 속 터져 죽을뻔 했습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뤼령님 부대에 계신 분이 링셀에서 보이시길래 귓말로 인사드리고 이래저래 해서 뤼령님과 이야기를 좀 하고 싶은데 귓말도 안받으시고 이러신다 해서 부탁을 드린것이고요. 최대한 뤼령님 계신 부대에 피해가 없게끔 나름 고심해서 저희 말작 같이 한분들하고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누가봐도 뤼령님이 거짓말 하고 있다는게 저뿐만 아니라 저희 파티원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같이 해결점을 찾을려고 노력하지도 않으시고 지인 언급에 뤼령님 본인 스스로 노력하신 것 처럼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계신데 다른 파티원들은 계속 기다리는데 그저 안하겠습니다, 그냥 피하실려는 모습이 너무 보여서 파티원들과 합의하에 이렇게 사사게에 글을 올리게 된것입니다.

그런데 뤼령님 본인은 변명과 해명만 늘어놓기에 바쁘신듯하네요. 그래서 저 또한 다시 뤼령님이 쓰신 글에 졸린 눈 비벼가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뤼령님 말작 남은거 안하셔도 됩니다. 좋으시죠? 님 대신할 분 구했습니다. 그 분과 시간은 다시 맞춰야 겠지만 저와 남은 파티원들은 끝까지 말작 다 드시게끔 마무리 할겁니다.

또한 그럴일은 없겠지만 저희 파티원들한테 사과 하실 필요도, 해명하실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뤼령님 본인 생각 본문을 통해 잘 알게되었으니 머 알아서 뤼령님도 지인들이랑 팟 만들거나 파찾들거나 랜덤 매칭 팟 들가서 열심히 파밍하시고 공략하시겠지만 제발 인겜이나 랜덤 팟에서 만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건승하세요. 아, 이 말 전해야 하는데 이미 차단하셨을테니 여기에..

 

라무말 잘 타고 다니세요.

 

 

(추가) 여러가지 스샷 첨부 하겠습니다.

1득팟 진행 도중 뤼령님 말드시고 매클 올린것 시간이 15시 45분이네요.

 

 

 

 

뤼령님 접속해 계셨을때 귓말로 시간 언제 되시냐고 몇번 확인한 것.

 

 

가을박 마을 템 교환하는 곳에서 우연히 만나 인사 드렸는데 텔레포 타고 가시는 모습.

 

 

뤼령님과의 대화 단절 후 접속해 계신 말작 파티원분들과 대화를 나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