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5-28 04:55
조회: 2,861
추천: 10
멍딧슈님 글에 대한 저의 의견사재기에 관련해서 이야기 하려니 조심스럽네요. 절대 이분들을 옹호하려고 하는 행동이 아닌 ㄸㄹㄹ님 이후로 여론이 몰려있는 상황에 추가 저격으로 나머지 남아있는 사람들을 잡으려는게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사재기 글에 적혀있는 분들이 정말 그런분들인지 아닌지는 저도 알지 못하지만 글이 1시 30분경에 올라와있는 상황이고 저는 약 한시간 뒤인 2시 30분경에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라와있는 사진들과 직접 인게임내에 들어가서 사재기와 관련해서 가격 뻥튀기로 인한 피해가 있을만한지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수정되어 있습니다만 먼저 첫번째로 올라와있었던 사재기 관련 식충식물 모종관련입니다. 스샷을 봐보시면 그 시간대 총 11줄의 목록이 올라와있고 최저가격은 12만원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거래 내역을 봐보시면 17일이후자료가 나와있는데 그 당시 가격은 저렴하군요. 하지만 그후 거래 내역을 봐보시면 2~3일 텀으로 거래가 되고 현재 남아있는 물량을 보면 충분히 남은 제작 재료들도 쓸어담아 사재기로 인한 이익을 충분히 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우징 패치후 단 7건의 거래내역 이후 11줄의 물량이 남아있는 상태라 의구심이 듭니다. 만약 제가 사재기로 큰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라면 저 남은 물량도 손을 대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완제품인 백골나무의 가격과 거래량을 본다면 현재 하우징 패치로 인한 가격상승과 높은 거래량이 보입니다. 이는 모든 게임들에게서도 보이는 효과라 저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우징 패치로 인한 효과가 사라진다면 충분히 가격은 저절로 다운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언급이 원래 다른분이였는데 치즈루님으로 바뀌셨던데 사재기로 인한 큰이득을 취하려는 사람이 17일거래내역부터 제작재료를 사간 내역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17일 이전에 거래를 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의구심이 남긴 합니다. 사재기 하려는 사람이 그전부터 거래를 꾸준히 해왔다면 거래내역이 있을텐데 17일이후부터는 없다라... 그리고 아래 댓글때문에 치즈루님의 집사들을 조사하고난후 다시한번 백골나무를 팔고있는 집사들을 확인했을땐 치즈루님의 집사와 제작네임이 찍힌 백골나무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두번째 명주솜 사재기 (치즈루,달콤한사탕)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명주솜을 사재기 하기에는 크나큰 오류가 있습니다. 현재 경매장에 풀려있는 물량은 26줄 거래내역은 23일부터 나오는군요. 한 아이디당 연속으로 사간 횟수로 본다면 저건 사재기가 아닌 제작재료를 구입해 완제품을 만들어 경매장에 판매후 팔릴시에 다시 제작재료를 사들여 판매하는 방식인데 이부분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이건 제작직을 하셧던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씩은 1차혹은 2차 가공 재료를 사서 완제품 제작후 판매해보신분이라면 다들 공감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그 완제품으로 동방탁자가 스샷에 나와있는데 그동안 거래내역을 봐보시면 4월 15일부터 나오는걸로 봐선 거래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비싸게 판다고 해서 문제까지 되는건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충분히 완제품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경매장에 있는 상태이고 직접 사들여서 제작을 하시거나 혹은 제작대행을 하신다면 되는 일입니다. 경매장에 물건을 올려 파는 사람들에게 넌 왜 그렇게 파느냐 게임으로 밥벌어먹고 사느냐 그런식의 말까지 하실 필요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접 재료를 구해서 만들기 귀찮거나 그런분들이 경매장에서 대충 사버리자 하는것까지 우리가 뭐라 할수 없으니까요.
다음 세번째 자기 물품의 시세 방어를 위한 사재기 (달콤한사탕) 이부분은 저도 그렇게 좋은 시선은 아닙니다. 충분히 다른분들이 보기에도 안좋고 되팔렘을 한다는건 다른분들에게도 충분히 불쾌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네번째 장인셋 바가지 (수호별,악싸울아비) 장인셋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재료 에카틀은 현재 사재기하기에는 좋은 물품이 아닙니다. 그리고 최저가격으로 올라와있는 물품들이 현재 장사꾼들에게 손이 닿이지 않은 가격일겁니다. 자 그리고 장인셋을 보시면 적게는 1개 많게는 5개의 물량이 올라와있고 거래내역이 보입니다. 날마다 꾸준히 많은 거래가 보이는 물품은 아닙니다. (아마 탐색자도 현재 같을거라 보입니다) 다만 현재 최고등급의 아이템이기에 종종 거래를 하시는분들이 있지만 앞에서도 충분히 이야기 해드렸다싶이 제작재료는 경매장에 풀려있는 상태이고 제작대행이라던지 아는 지인에게 제작 의뢰를 하시면 됩니다. 저 물품들은 그냥 돈은 많고 귀찮은 분들이 바로 구입하기에는 좋은 물품들이기에 거래를 하시는거고 장사하시는분들은 저런식으로 몇일에 한번만 팔려도 그냥 팔렸나보다 하는 생각으로 올리시는거 같내요. 물론 장사라는게 경쟁자가 있다면 싸게 팔고 경쟁자가 없다면 비싸게 팔고 하는것까진 제가 뭐라 할수 없지만 꼭 이 사람들때문에 비싸게만 사야되는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추가- 스샷 올리다 보니 몇일전에 제가 장인 보조 도구를 직접 만드려고 새벽시간때에 에카틀을 싹쓸해간적이 생각이 나더군요. 그때 개당 8~9만 하던걸 제작 8개직을 다 맞춰준다고 쓸어가서 잠깐 11만씩 올라갔었죠 그리고 경매장엔 보조도구들이 개당 100~150 정도 가량으로 올라와있었는데 싸게 맞춘다고 직접 제작했다가 재활용 실패로 몇번 날려먹어서 그냥 경매장에서 샀으면 더 싸게 들어갔다는 부대원들 말이 생각나더군요.
다섯번째 룩용아이템 (리온하트, 악싸울아비, 수호별) 키리무,지진,돌풍 스샷을 올려주셨던데 키리무 같은 경우 현재 마지막 비전까지 뚫어야지만 만들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 마지막 비전까지 뚫으려면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죠 물론 지금에서야 저렴해진 재료들로 쉽게 뚫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몇십으로 간단히 뚫을수 있는 비전이 아닙니다. 그런 상황에 키리무에 꼭들어가는 알라그 가죽이라던지 1차 재료들을 경매장에 검색했을땐 물량이 싼 가격에 어마어마하게 있더군요. 충분히 싸게도 구입할수 있습니다. 다만 완제품이 원가에 비해 비싸게 올라와있는 물건이라 쉽게 거래도 되지 않는 상태이고 물품 자체도 거래량이 그렇게 많은게 아닙니다. 작년 12월부터 현재까지 거래내역이 한페이지도 안차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사하는 분들도 물품한두개 정도 만들어놓고 그냥 올려놓는 거지 꼭 오늘,내일 급하게 팔릴만한 물건이 아니라는거죠. 다른 지진이나 돌풍 외 다른 룩템들도 마찮가지입니다. 룩은 필수가 아니라 사람들이 꼭 사야돼는게 아니라서 언제 팔릴지 모르는 템들이고 비싼가격이라 구입못하는 분들은 직접 제작이나 제작의뢰를 하죠. 이글을 쓰면서 저도 어제 아침에 어떤분이 지옥불도끼 제작대행 외치기로 구하시길래 그냥 공짜로 제작해준게 생각이 나는군요.인겜닉이 (검X)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여섯번째 시르쿠스탑 재료 이건 충분히 문제가 되는 요소라 생각이 됩니다. 현재 매칭도 잘 되지 않는 던전이라는점과 그 중에 1/n로 먹어야 한다는점등 획득하기 어렵고 물량도 많지 않은 재료를 악의적으로 재료가 없을정도로 사들여 경쟁자가 없는 상황에 비싸게 파는건 충분히 사재기로 인한 금전적 취득으로 볼수가 있다 생각이 듭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ㄸㄹㄹ 님 이후로 너무 여론몰이로 저격글을 쓰려는게 아닌지 의구심이 들어 직접 비슷한 시간대에 검색해보면서 저의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거래내역에 나오지 않은 그전 상황까지는 제가 알순 없지만 완제품 가격만 보구 뭐라하기에는 그 전 가공 재료들이 경매장에 많이 풀려있는 상황이고 자신이 조금만 노력한다면 저렴하게도 구할수 있다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저 윗분들중엔 몇분은 빼더라도 완제품에 들어가는 재료들까지 장난 치면서 완제품의 가격 뻥튀기기로 억지로 살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큰 이득을 보는 사람은 얼마 없는것 같습니다. 근데 단순 완제품 판매하는 분들에게 만들기 귀찮고 물량이 하나도 올라와있지도 않은 물품에 너무 비싸게 올린거 아니냐 원가에 수고비 조금만 해서 올려야지 너무 바가지다 그래서 내가 못산다 징징같은걸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저도 전투직 채집,제작직을 키우는 유저로서 아직 마지막 비전은 뚫지 못했지만 비싼 완제품들은 직접 재료를 구해서 만들기도 하고 마지막 비전 완제같은 경우엔 주변 지인에게 제작대행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작 의뢰할때는 최대한 수고비를 많이 챙겨드릴려고 하고 있습니다. 무튼 민감한 내용의 사재기 관련 저격글이라 저도 한참을 생각해보고 또 해보면서 조심스럽게 쓰려고 했습니다. 개인마다 의견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부분 추가 하겠습니다. 명주솜 관련으로 원래 오딘섭 명주솜 경매장 매물을 보면 70~80개 넘게 올라와있엇으며 계속 가격이 떨어지고있던중 몇몇 극소수의 사람이 120만까지 쓸어담고 남은게 저것들입니다. 실질적인 사재기 내용은 이미 거래소 기록에서 넘어가서 스샷을 구할수 없어졌다라는게 맞고요 명주솜 사재기 -> 명주솜 150만까지 뜀 -> 완제품 350만까지 뜀 그리고 완제품은 비싸기에 그나마 싼 명주솜을 사서 직접 만드는사람들이 비싼 가격에 올라온 명주솜을 구매 명주솜 80만에 사서 150만에 올리면 수수료 15만 떼인다고 쳐도 사재기한 명주솜 개당 55만씩 이득이 나오고 이정도면 굳이 완제로 안팔고 명주솜 자체로만 되팔이 해도 충분한 이득이기에 사재기를 해서 그대로 되파는건 생각 안하신듯. 라고 달아주셨습니다. 네 이부분은 정말 큰 문제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조금더 알아보고자 조사하려 합니다. 말씀해주셨듯이 한때 시세가 그랬던적이 있었을겁니다. 확실한부분은 저도 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때 저렴한 명주솜을 사재기로 쟁여 넣었다가 시세가 150으로 올랐을때 완제품가격과 되팔렘으로 이득을 취하실수 있다고 하셔서 명주솜관련 스샷을 다시 한번 봐주셨으면 합니다. 거래내역 시간과 거래내역 시세 현재 시세 등을 보았을땐 시세가 유동적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세가 저렴할때와 비쌀때의 거래 내역을 확인해보면 시세가 저렴할때 거래량이 많고 비쌀땐 거래량이 적습니다. 이건 당연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여기서 그동안 많은양의 명주솜을 축적해놓았을거라는 치즈루님의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거래내역에 약 110만 가량에 명주솜을 구입한 부분은 의문입니다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아마 되팔렘을 한다면 어느정도 수수료를 제하고 팔기 위한다면 최소 120이상선에서 되팔렘을 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다음 스샷에 현재 120만 이상의 물품내역의 집사들의 닉네임을 잘 살펴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치즈루님의 아이템을 팔고있는 집사들의 닉네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아시다싶이 현재는 그 집사들이 되팔렘 하는 모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여기에서 더이상 되팔렘 관련으로는 더욱 정확한 증거가 나오지 않는이상 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 여기서 명주솜으로 만들수 있는 물품들에 설명을 드리면 초승달모자와 초승달신발,고블린인형,동방식탁입니다. 물품들을 보시면 다 그렇게 활발하게 거래가 되는게 아니고 어쩌다 판매가 될시에 재료들을 경매장에서 수급하여 제작을 하였을거로 보입니다. 이부분도 스샷을 찍어놓긴 했지만 스샷 한도가 거의 다되서 직접 검색해보셔도 충분히 거래내역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달콤님과 전혀 무관한 사람이며 어쩌다 스샷에 찍혔을뿐입니다. 달콤님의 집사또한 조사해서 전혀 사실무근이다라고 포장한다면 실드로 오해하실수 있을것 같아 달콤님의 집사에 대한 조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