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바이어선에서 게임 중인 폴라폴라 라고 합니다.
평소 사사게는 눈팅이나 보축 정도로만 이용하고 있었는데 제가 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네요.

새벽 자게에 이런 글을 올렸던 본인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336&l=413696
자고 일어나 생각 정리를 끝낸 지금도 사사게 올리고자 하는 마음은 사라지질 않아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사게에 글을 올리는 거라 내용 설명이 미흡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__)



우선 전체적인 상황 설명을 하자면
미클 음유 분이 극세피 클리어 하고 싶으셔서 파티를 만들었고 제가 파찾을 통해 들어갔습니다. 이후 음유님의 빠른 클리어를 도와드리고 싶어 용기사1님께 귓말을 보냈고 용기사1님이 합류하셨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암흑기사녀(암흑기사)님께서 들어오시며 우르르 올 거라 예고하신대로 곧바로 풀파티가 되었습니다(부대에서 전체적으로 왔습니다)

(이때까지의 파티 대화 사진 올리겠습니다)
*대화는 그 어떤 내용적인 편집도 없습니다. 제가 생각이 부족하여 중복캡쳐는 하지 못했네요.
*부대채팅 내용과 링셸 채팅 내용이 함께 캡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부러 파티챗만 따로 빼온 대화창을 캡쳐했습니다.










*용기사1님과 전 피시방 아르바이트를 통해 알게 된 사이입니다. 시간 얼마 남았다 그런 얘긴 다 피시방에 관련된 얘기입니다.
*용기사1님은 디스코드 링크를 주신 후 디스코드 음성채팅을 통해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그 이후 채팅이 없습니다.
*시호(용기사2)님은 위 대화로 알 수 있듯이 본클래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본클래스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네요.







풀파티가 된 뒤 극세피에 들어갔고 학자님께 오프닝 때 요정 광힐 돌려달라 부탁드렸습니다.
그래야 제가 t자 구슬 나오기 전에 딜하기 편하니까요. 지금까지 매번 그래왔고요.
근데 요정 광힐이 안 오더군요. 그래서 중간에 다시 한번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광힐 구간이란 구간 모두 못 봤고 나중에 쫄페 들어가서야 딱 한번 쓰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 전엔 한번도 본 적 없고요.








첫트가 어떻게 터졌는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미클 음유님께서 낙사하셨던 것밖엔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렇게 리트를 하게 되었고, 리트라이 하기 전에 다시 학자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음유님 한분 죽으셨다고 리트를 한 건 아닙니다. 뭔가... 기억이 제대로 나진 않지만 탱도 죽고 여럿 죽어서 도저히 복구할 수 있을거라 판단이 되지 않아 리 하자고 얘기한 겁니다. 아마 기둥이 터졌던 것 같기도 하고.

어쩌다 터지게 됐는지는 전혀 기억나지 않습니다. 이 점 죄송합니다.

학자님께 말씀드릴 때 부클이냐 여쭤본 건 제가 그동안 극세피 다니면서 경험했던 학자님들의 힐택틱, 하다못해 요정 광힐 타이밍이라도 알려드리려고 한 거였습니다.
혹시라도 저 말에 기분 상하셨다면 그건 제 말투 문제이니 사과드리겠습니다. 시비 건다고 느끼셨을 수도 있네요.
그렇게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이후 대화입니다.
시호님의 수고하셨습니다 뒤 암흑기사녀님의 마지막 말씀(고생하세요)까지 파티에 남은 건 음유님, 저, 용기사1님, 암흑기사녀님, 전사님으로 기억합니다. 전사님이 아니라 소환사님이실 수도 있지만 그거까지 기억이 나진 않네요.

그 뒤엔 음유님, 저, 용기사1님이 남으셨고요.













아래로는 당시 미터기 기록입니다.







*24일 오늘, 소환수 합산을 뺀 결과도 보고 싶다는 말씀에 임포트 해봤습니다만, 집계 시간이 다르게 나오네요.
이건 무엇이 문제인진 모르겠습니다. 일단 올리겠습니다.









*리아 (학자) 님의 스킬 사용 기록 및 요정 스킬 사용 기록입니다.















*혹시 몰라 올리는 요정 미터기









* 제(백마) 스킬 사용 기록입니다.














*닉네임은 파티챗으로 나와있고... 풀파티가 됐을 때 o를 눌러서 같은 부대인 스샷을 안 남겨둔 게 한이네요.

나중에 캡쳐하려고 보니 암흑기사녀 님만 검색되어 아쉽지만 이거라도 스샷 찍었습니다.
암흑기사녀 님
리아 님
시호 님
그 외 소환사님과 전사님 모두 같은 부대셨습니다.

같은 부대임에도 소환사님과 전사님의 닉네임을 가린 이유는
이분들은 딱히 아무런 말씀도 안 하셨기 때문입니다.
같은 부대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사사게에 닉이 올라오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마음으로 도와주러 오셨다가 저 때문에 시간 더 뺏기신 용기사1님께 사과드립니다.
파찾 올리고 기다려서 풀파티가 되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제가 그 파티를 터뜨려버린 음유님께 사과드립니다.
인겜 내에서 계속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는데 당시 제가 화가 아직 가라앉지 않은 상태라 어떻게 전해졌을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다시금 사과드립니다.

파티 터뜨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이후 정말 제가 책임지고 사람 모아서 음유님 극세피 클리어 해드렸습니다**




사사게에 처음 글쓰는 거라 내용 설명이 제대로 안 되어있거나 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덧글로 얘기해주시면 시간날 때 차근차근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