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서버 해루입니다.

요즘 요괴워치 이벤트에 푹 빠져선 돌발 돈다고 정신없었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애정하는―얄미운― 지인님께 라이트 버전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건의를 받았습니다.
얘기를 듣다 보니 일리가 있는 것 같아서 3.4 패치 전후로 준비해보겠다고 했었는데!!!!

어제 저녁에 갑자기 뭐라 말할 수 없는 삘을 받아서 순식간에 완성했습니다.
(사실 뭐 별건 없고 그냥 다 쳐냈..........)

소개할 스킨의 이름은 모피모피 라이트입니다.
말 그대로 모피모피 하위 버전입니다. 기능을 모조리 빼고 다운로드 형식으로 변경한 무척 가벼운 스킨입니다.

우리 지인님께서는 이게 출시되면 매우 매우 할 거라고 강조하셨는데요...
출시 시기가 어중간해서 잘 모르겠네요. (/우울)


17.6.22 파일 갱신 : 4.0 신규직업(적마도사/사무라이) 추가

"모피모피 라이트 (MopiMopi Light)" 특징



권장
  저사양 컴퓨터 유저, 웹소켓 설치는 어렵지만 모피모피가 탐나는 유저, 프레임에 민감한 하드 레이드 유저

■ 연결 형식
  알집 다운로드(.zip) 후 특정 경로에 풀어 직접 플러그인에 연결.
  오버레이 플러그인(OverlayPlugin.dll) 전용. (웹소켓은 "진짜" 모피모피 권장)

■ 업데이트 방식
  사용자가 직접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 적용시켜줘야 하는 수동 업데이트 방식. (버그 패치도 거의 없을 예정)
  기존의 해루스킨/모피모피마냥 저절로 새 기능 업데이트, 버그 픽스 전혀 안 됨. (서버 연결 없음)

기능(이랄 것도 없지만;;)
 - 시간(00:00) 클릭 시 시간(00:00)과 아이콘 색깔 랜덤 변경
 - FHD/QHD 모니터를 위한 간단한 축소/확대
 
 - 타이틀 출력 (시간, 타겟명, RDPS, RHPS, '나(YOU)'의 MaxHit 정보)
 - 기본'만' 출력 (Job, Name, DPS, D%, Damage, Swing, Miss, D.CRIT, Death)
 - 소환수 합산 / 소수 출력 / 천 단위 콤마 표시 고정
 - 그래프 없이 Job 아이콘 옆 아주 작은 인덱스로 직업 색상 간략 표시

모피모피에서 삭제된 기능 목록(이자 '추가해주세요' 요청 시 요청 거절할 기능 목록)
 - 가로 막대 그래프
 - 힐러 테이블
 - 본인 캐릭터 이름 표시 기능 (ex. YOU → 해루)
 - 캡쳐 기능 
 - 전투 집계 종료 기능
 - 히스토리 조회
 - 캐릭터 이름 숨기기 기능
 - 전체 화면 모드
 - 모바일 연결 기능
 - 항목 커스터마이징 기능
 - 데이터 처리 기능
 - 순위 보기
 - 캐릭터 이름 표시 유형
 - 번역 기능
 - 글꼴 디자인 기능
 - 상단바 디자인 기능
 - 그래프 디자인 기능
 - 24인 레이드 모드
 - 셀 너비 조정 기능
 - 불투명도 조절 기능
 - 초기화 / 새로고침 기능
 - 애니메이션 기능
 - 마우스 오버 기능

"모피모피 라이트 (MopiMopi Light)" 개발 후기 


정말 '라이트'라는 단어에 충실하고자 노력했으며 더 이상의 수정은 없습니다.
그래도 가끔 기분 전환하시라고 색깔 변경 기능은 구현해뒀어요.
랜덤이지만(/도망)

뼈를 깎고 살을 베는 기분으로 라이트 버전 배포를 하기는 하는데...
사실 속마음은 몇 달 간 고민해서 만든 모피모피가 여러분들 손에서 처참히 버려질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ㅠㅠ

그래도 3.3패치 이후부터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를 하는 주력 스킨은 모피모피 뿐입니다.

웹소켓이라는 낯선 오버레이 환경으로 인해 모피모피 이용률이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만, 예쁘게 사용하고 계시는 유저 분들의 소중한 피드백 덕분에 '신기능 업데이트, 유저 편의성를 고려한 디자인 변경, 급한 버그 픽스' 등을 성공적(물론 경험이 없어 흑역사도 많지만ㅜㅜ)으로 이뤄냈습니다. 덕분에 모피모피는 출시 때보다 훨씬 더 좋아졌고요. (사랑함미다 여러부운) 이 기세를 몰아 6월, 글로벌 서버 정식 배포도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배포하기에 앞서 모피모피의 코드 최적화 작업을 반드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글섭 유저들이 유입된다면 규모가 지금보다 더 커질테니 코드 볼륨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고 판단했거든요. 그래서 이번 신규 스킨인 라이트 버전은 피드백 처리를 거의 못 할 것 같습니다. (코드가 짧아서 별 일 없겠지만) 아주 심각한 버그가 있지 않는 이상은 4.0때 신규 직업 추가되면 추가하는 정도로 패치할 예정이긴 합니다. (수요가 없다면 안할 지도 몰라요...)

또한 '라이트'라는 개발 의도를 생각하면 이 정도 구현이야말로 가장 적합한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 추가는 마치 컴퓨터 견적내는 것과도 같기에...) 부디 제 뜻을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강조합니다.
모피모피 라이트는 '이 기능 추가해주세요!'와 같은 요청은 절!대! 안 받습니다.
같은 말로 '이거 이렇게 바꿀 수 없나요?'와 같은 건의사항도 거절합니다.

또한 현역 스킨 하위 버전이므로 팬픽스를 허용치 않습니다.
원작자의 개발 의도를 지켜주세요. 

개인적으로 코드 고쳐 사용하는 것까지는 괜찮습니다.
제가 알 방법도 없고요. 단, 코드 공유는 하지 말아 주세요. 라이트 버전을 배포하는 의미가 없게 되니까요ㅠㅠ...

"모피모피 라이트 (MopiMopi Light)" 설치 방법 


1. 본문글의 알집 파일(MopiMopi_Light.zip)을 다운로드 한다.

2. C:Advanced Combat TrackerOverlaySkin 에 압축을 푼다.

3. ACT > Plugins > OverlayPlugin.dll > Mini Parse > URL > [...] 클릭 > 스킨 경로 > index.html 선택 > 열기
  스킨 경로 ▶ C:\Advanced Combat Tracker\OverlaySkin\MopiMopi_Light



4. 하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른다.

"모피모피 라이트 (MopiMopi Light)"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라 읽고 아무것도 아닌) 메세지 안내 


스킨 이용 중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Cannot read property 'key' of undefined) 를 종종 볼 수 있을텐데요. (뭐라 해야 하지) ACT 데이터 전달이 중단되거나 씹히거나, 타겟이 사라져서 데이터가 끊겼거나, 특정한 이유로 파티원의 자료를 온전히 받아오지 못하거나(이를테면 파티원 사라지는 버그) 등의 이유로 경고하는 메세지입니다.

집계 및 작동에는 사실상 거의 문제 없으니 무시해도 좋습니다. (버그 아니예요! 문제 있는 것 아니예요!!)
ACT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처리하는 스킨들은 모두 다 동일한 문제를 겪습니다. 리소스 차지하거나 문제 있는 것 절대 아니니 걱정 마세요!


마찬가지로 오류 메세지(Cannot read property 'merge' of undefined) 역시 딱~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이달 말이면 ACT 스킨 제작을 시작한 지 무려 1주년이 됩니다요. (/자축 /짝짝)

늘 그랬듯이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파판 유저들의 즐거운 ACT 생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별 다른 이익이나 보상도 없고 그냥 취미 삼아 하는 일이지만... 
1주년을 앞둔 지금은 취미를 넘어 애정, 아니 이젠 집착 수준이네요. 제 지인들은 이런 저를 일찌감치 포기했어요. 
병이야 병... 헤어지자 좀ㅠㅠ 제발 좀 떨어져ㅠㅠ 아아아악ㅠㅠ

그치만ㅠ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파판은 언제나 모피모피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