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가독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PC로 읽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_^ **



(* 이전에 올렸던 영상과 동일합니다.)



방랑하는 음악가

** 아래 제시하는 내용은 정답이 아닙니다. 꼭 공대원과 상의해서 타이밍을 맞춰주세요. **

1페
쫄 먹방뎀+유체 타격x2 혹은 물장구x6+하수로x2+폭포수
보통 후자를 많이 채용해서 사용합니다.
전자를 사용하는 경우 최악으로는 본인+탱커 2인만 받아도 충분합니다.
후자의 경우 변화의 물결 1회차 2번째 안보이는 물줄기 끝나고 1글쿨 돌리고 올리면 폭포수까지 남아있습니다.
(* 영상에서는 전자의 타이밍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2페
나이트가 지뢰 밟는 타이밍(인원수 터지기 직전)~물디버프 쉐어 2회차 혹은
플라즈마 방패 부수고 나오는 회오리바람~물디버프 쉐어 3회차
(* 영상에서는 후자의 타이밍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페
① 진심페이즈 크리스탈 결정 깔고 플라즈마 구체 다 터트리고 나서 결정 폭발 데미지~화염방사 데미지까지 커버
② 심판자 정의의 충격파 n스택부터 (공대 조율에 따라 3~7스택까지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영상에서는 5스택 이후.)

4페
① 확정판결 이후 조준 쉐어/산개 데미지 둘 다 커버되도록
(* 현자의 담시곡 누르고 천상의 화살 사용 후에 올리면 대강 타이밍이 맞아요.)
② 공대 조율에 따라 1회차 or 2회차 성스러운 대심판 이후 연대처벌(쉐어데미지)
(* 영상에서는 2회차 성스러운 대심판 이후 쉐어데미지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지신의 연가

① 학자의 고무전개는 극대화 된 만큼 전부 전개되었던 홍련까지와는 달리
칠흑에서는 극대화만큼 늘어난 양은 "고무"로 따로 씌워져 전개가 되지 않습니다.
엠관리를 위해 타겟이 없는 구간에서 사기 대신 전개를 사용하는 학자님들이 꽤 계십니다.
전개를 하는 구간이 있다면 전개에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② 1~2페에서 탱커에게 날아오는 평타데미지들이 매우 아픕니다.
가능하면 힐러가 어느 타이밍에 도트힐/보호막을 감는지 파악해서 **미리** 넣어주세요.



1페 질식

시간신의 찬미가로 "해제"는 가능하지만 "예방"이 불가능합니다.
시간신의 찬미가를 사용하는 경우 디버프가 걸린 후에 사용해주세요.
에스나 타이밍이 매우 빡빡하므로 힐러님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 * *



딜에 대하여

1~2페는 멀티도트 유지가 핵심입니다.
딜사이클을 똑같이 돌리면 도트 리필 타이밍은 항상 동일하게 돌아오니 파악해두시면 도움이 돼요.
적 하나를 주시 대상으로 잡아두면 주시 대상 타겟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조금 수월해집니다.
→ /ac "굳은 결의" <f>

2페 같은 경우는 두 타겟이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도트 리필 타이밍도 동일하게 돌아오나
1페의 경우는 액체 손의 팝업이 늦으므로 도트 리필 타이밍이 다르게 돌아오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트라이하면서 각각 신경써서 관리하기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손의 도트를 좀 더 일찍 리필하여 두 타겟의 도트 리필 타이밍이 일정하도록 조절해뒀었어요. ㅎ



■ 1페이즈 살아있는 액체

킬타임상 독사 강습(그림자 화살)을 두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손이 팝업된 후에 멀티타겟으로 사용해주세요.
두번째 그림자 화살을 조금 미루면 용맹한 사격에 맞춰서 쓸 수 있습니다.



위 오프너를 사용하면 액체 손 팝업 이후 죽음의 화살비+그림자 화살+액체 손에 넣는 도트 2개에
용맹한 사격을 묻힐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그림자 화살 이후에 바로 액체 손에 도트를 넣고 있으나
2~3글쿨 정도 재빠른 화살비를 멀티 타겟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_^

보스 둘을 영상처럼 유도하는 경우 제가 서있는 자리를 받으면
인형 수렵병+살아있는 액체+액체 손의 3타겟 정점의 화살을 다른 사람 쫄의 방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공대라면 자리조율에 대해 슬쩍 물어봐주세요. ㅎㅎ

인형 수렵병 팝업시 도트 한두개 발라두면 영혼의 소리 게이지가 쌓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균적으로 3틱 이상 들어가기 때문에 파열 사격 1회보다 이득인 편이에요.
쫄을 어느 정도 쳐야 24% 이하로 깎을 수 있는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위 오프너를 사용했다면 쫄을 치는 도중에 살아있는 액체 도트 리필 타이밍이 돌아오므로 신경써주세요~

보통 음유시인이 쫄을 3번째로 먹이게 될텐데, 타이밍상 탱커에게 유체 타격이 나오는 타이밍이 됩니다.
유체 타격 판정 범위를 파악해두면 유체 타격이 오든 말든 무시하고 쫄을 먹일 수 있어요.

본인 쫄을 먹였다고 생각없이 죽음의 화살비를 연속해서 사용하면
마지막 남은 쫄이 터질 수 있습니다. 절 난이도는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참아주세요.
재빠른 활시위는 전방 부채꼴 범위이므로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 2페이즈 포악한 심판자&순항추격기

저는 여행신의 무곡을 켠 채로 도트에 4글쿨을 낭비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군신의 찬가를 먼저 사용했습니다. '_'a

1페 킬타임이 빨라지면 2페 진입 시 전장의 노래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절 알렉산더 토벌전은 딜컷이 크게 빡빡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체 알렉산더 페이즈 이전에는
시너지 스킬을 전부 쿨마다 사용해도 클리어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지만
2페에서 3분 쿨기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쪽이 관리가 편해지므로 추천합니다.
물론 공대단위 조율이 1순위입니다. 공대단위 조율에 맞춰주세요.

공략에 따라 다르나 대부분 포악한 심판자와 순항추격기를 떨어트려두므로
2타겟으로 정점의 화살을 사용할 타이밍이 쉽게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2타겟 기준으로 정점의 화살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면 바로바로 사용하시면 좋아요.
트라이를 오래 하면 동선이 거의 일정해지기 때문에 정점의 화살 타이밍도 일정해지는 편입니다.

3페이즈 진입에서 환혹약+버스트를 하기 때문에 영혼의 소리 게이지를 채워가면 좋습니다.
군신의 찬가 쿨이 돌아오면 조금 일찍 군신의 찬가로 전환해서 4스택을 쌓아두면
3페이즈 버스트 타이밍에 군신의 가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3페이즈 알렉산더 프라임

알렉산더 프라임이 돌아올 때마다 여행신의 무곡과 용맹한 사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심 구간에 진입하며 알렉산더 프라임이 사라지기 전에
절대음감 스택을 다 털고 현자의 담시곡을 사용해주면 위력 100을 더 넣을 수 있어요.

시공 잠행 대형에서 금색 진심에 딜은 들어가지 않지만, 군신의 가호 스택은 쌓을 수 있습니다.
진심이 팝업되자마자 도트를 박으며 군신의 찬가+천상의 화살을 사용하면
진심이 사라지기 전까지 천상의 화살을 총 두번 사용해 최소 2스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운이 정말정말 나쁘지 않은 이상 4스택을 가져갈 수 있으니 꼭 챙겨주세요~

영상에는 두번째 사라질 때에도 담시곡을 넣고 있으나 차원 단절 대형 이후 메가홀리 구간부터
현자의 담시곡 > 여행신의 무곡 > 군신의 찬가 > 쿨타임이 돌아오자마자 현자의 담시곡
위와 같이 사용하는 쪽이 DPS 기대값이 약간 더 높습니다.
물론 클리어 할 때쯤 되면 여기서도 딜컷하는 경우가 많아서 딱히 큰 의미는 없습니다. ^_^;

순항추격기+포악한 심판자+알렉산더 프라임이 동시에 나오는 딜컷 체크 구간에
전장의 노래 쿨타임이 돌아오지만 사용하면 완전체 알렉산더 페이즈 시작할 때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구간에서 정점의 화살로 순항추격기와 포악한 심판자를 동시에 맞출 수 있으므로 챙겨주시면 좋아요.

완전체 알렉산더 페이즈에 진입할 때에도 환혹약+버스트를 하므로
영혼의 소리 게이지를 완전히 채워가는 쪽을 권장합니다.



■ 4페이즈 완전체 알렉산더

완전체 알렉산더 페이즈 또한 팝업 때마다 여행신의 무곡과 용맹한 사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사 강습은 쿨마다 사용하지 않으면 감옥 5번째 기준 갇히기 직전에 마지막 1회를 놓칠 수도 있어요.
꼭 쿨마다 사용해주세요.

< 확정 판결 - 행동/정지 명령 >
행동 명령이 먼저인 경우 강제 이동이 끝난 후에 바로 치면 정지 명령 판정 전에 1글쿨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위험하므로 트라이 단계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미래 확정α >
마지막에 도트를 리필해두면 완전체 알렉산더가 다시 나왔을 때 도트가 10~13초 정도 남아있습니다.
영상에서는 바로 용맹한 사격을 사용하고 있지만, 여행신의 무곡만 사용하고 도트가 끝나기 직전에
용맹한 사격을 켜고 도트를 리필하면 세번째 독사 강습에 용맹한 사격을 묻힐 수 있어요.

< 미래 확정β >
최대한 마지막에 도트를 리필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늦으면 리필이 씹힙니다. ㅜㅜ
완전체 알렉산더를 주시 대상으로 잡아두면 미래 확정β가 끝난 이후에 타겟팅하지 않아도
주시 대상 타겟 매크로를 연타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 보통 도트가 3초 이하로 남아있어요.

미래 확정β가 끝난 이후 군신의 찬가를 25초 사용하면
여행신의 무곡과 용맹한 사격을 버스트 타이밍에 맞출 수 있습니다.
전장의 노래는 오프너에 사용한 후 쭈욱 아껴두었다가 이 버스트 타이밍에 사용합니다. (약 5분 간격)
감옥에 갇히기 전에 꼭 도트를 리필해주세요!
도트킬 십가능합니다. 당신의 도트가 완천제 알렉산더를 쓰러트린다!





* * *



써야지 써야지 생각만 하고 뒤늦게 작성해서 올리게 되네요;
즐거운 절 알렉산더 토벌전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