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및 번역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66rs_UaZa-23hu7jkPjklRirfE7tCREuJyY0Smr-l0I/edit#heading=h.30j0zll(Tsundere Imouto의 초심자용 소환사 가이드 번역판)


1. 5.08의 소환사

5.1 전까의 소환사는 숙달도 어려운데다 그에비해 딜도 안나오는 직업입니다. 소환사에 각별한 애정이 있어 하시려는분이나 힙스터 정신을 가져서 남들과는 다른 뭔가를 해보고 싶다라는 분, 공대에서 부활 시너지가 있는 캐스터가 필요해서 소환사를 하게 됐다는 분들만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오프너 및 로테이션

소환수는 기본적으로 1마리 대상 이프리트 에기, 2마리 이상인 경우 가루다 에기 고정으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쿄 드리프트 오프너
어느정도의 숙달이 필요한 오프너입니다. 바하 빙의가 끝나고 데미바하를 소환하고 나서 약 0.5~1초정도 쉬고 나서 루인쟈를 넣고 아크몬을 써야하는 오프너이기 때문입니다. (바하무트와 피닉스가 현버전에선 소환직후 1초정도 멍 때리는 버그가 있음) 다만 숙달이 된다면 시너지 타이밍에 최적의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장점 : 닌자의 속공에 최적화, 다른 직업 시너지에도 잘 맞는 최적화된 오프너
단점 : 아래의 쉬운 바하무트 오프너에 비해 숙달하기가 어렵고, 인터넷 상황에 따라 오히려 딜이 떨어질수 있다. 

쉬운 바하무트 오프너
위 오프너와 달리 그렇게 큰 숙달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미바하 소환 직후 바로 깡 루인가를 캐스팅하기에 그렇게 큰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속공과의 시너지는 약간 떨어집니다.

장점 : 숙달이 쉽고 핑에 상관없이 일정한 디피에스를 보장함.
단점 : 속공과 같은 일부 시너지 타이밍에 위 오프너보다 디피가 약간 떨어질수 있음. 

이후의 로테이션깡도트 리필후>트디+피닉스빙의>피닉스빙의 끝난후 도트가 끊기기 1초쯤 트디 리필>바하빙의(오프너 이후의 바하빙의는 빙의전에 에기 공습은 다 소비해주고, 루인라(쟈)→바하빙의+트디→루인가점화+버스트→루인가데플+바하 소환으로 빠르게 빙의를 끝내준다.)후 데미바하 소환>도트끊기기전 깡도트 리필>..... 의 반복입니다.(깡도트 리필 구간은 바하 소환이 끝나고 나서 이며 나머진 전부 트디로 도트 유지)
 
 빙의나 소환이후 쉬는구간 기본딜은 루인가를 최대한 쓰며, 무빙구간이나 논글쿨기를 2개를 빠르게 써야할 경우, 바하무트 소환 종료 5초전(비룡파를 쓰기위해) 인 경우에만 루인쟈(라)를 써준다. (루인라를 쓰면 딜로스가 크므로 최대한 자제한다.)
 
피닉스 빙의(시너지 및 글쿨정리를 위해서 홀수번째 빙의는 피닉스 빙의가 바로 돌때 쓰지말고, 빙의 쿨이 돌고 약 10초 후(오프너 이후 넣은 깡도트가 끊기는시간)에 진입한다. 짝수엔 바로바로 써준다.) 

 피닉스 빙의 시의 딜사이클은 위와 같은데 영검의 불꽃 이전 계시를 써주는 이유는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현버전에선 바하무트와 피닉스가 소환직후 1초정도 멍 때리는 버그(5.1버전에선 소환직후 바로 스킬을 인식하도록 패치됨)가 있기에 계시를 먼저 써주고 영검을 날리는것입니다.
위와 같은 방식이 싫으신 분들은 위의 도쿄 드리프트 오프너와 마찬가지로 피닉스 소환 후 약 0.5초 후에 영검을 날리고 계시+버스트를 쓰는 방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3. 우선순위

도트를 안끊기도록 하는것이 가장 우선 순위 입니다. 만약 도중에 사망하였거나 몬스터의 무적시간으로 인해 도트가 끊겼다면 트디를 우선적(바하빙의나 피닉스 빙의가 쿨이 돌았다면 트디를 넣고 진입 혹은 트디가 약 10초 이상의 쿨이 있다면 빙의후 트디)으로 넣고, 트디가 쿨이라면 깡도트라도 우선적으로 넣는것을 생활화 합시다. 

또한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것이 생흡과 에기 공습이고, 이 3개의 논글쿨은 소환사의 난이도를 올리는 주범입니다. 쿨이 도는대로 쓰는것이 필수이고, 한번의 글쿨안에 논글쿨기 2개를 우겨넣도록 해야하며, 다음 생흡이 돌기전에 에테르 순환 중첩을 모두 소비해줘야합니다.( ex>루인라(쟈)→생흡+버스트 or 에기공습1+에기공습2 or 트디+버스트 등등) 왠만하면 바하 소환이나 피닉스 소환전에 에기 공습은 전부 소비해주는것이 좋습니다.(적어도 빙의나 소환전에 공습 스택이 1개+1/3글쿨이상이 되면 안됨)

4. 광딜(3마리 이상)
 
가장 중요한것은 위 세 스킬입니다. 도트 전염은 기본으로 깔아두면서, 바하및 피닉스빙의와 바하소환은 최대한 쿨을 놀리지말고 써주고, 발산을 계속해서 쳐주는것이 중요(데플, 2번째 아크몬, 2번째 계시 타이밍은 몬스터의 피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까지 미룬다.)합니다. 논글쿨스킬(고불, 생명력흡입, 아크몬 포함)을 쓸때도 루인라(쟈)보다는 딜로스를 감안하더라도 발산사이에 우겨넣는것이 더 이득입니다. 

에기 공습 및 점화의 경우 쿨마다 쓰되, 가루다의 공습2 스킬인 반동기류는 장판형 스킬로 15초동안 유지되므로 쓰고나서 12초동안은 바로 쓰지 않는것이 이득입니다.

※보너스

극 티타니아와 이노센스에서 팁

티타니아에서는 위와 같이 딜싸를 그대로 돌리되 2번째 피닉스 소환 시 마지막 계시를 쓸때쯤 도트에 남은 시간에 관계없이 트디를 바로 써줍시다.(이후 도트가 떨어지면 깡도트 리필) 이렇게 하면 쫄 구간에서 하나엔 깡도트 나머진 둘엔 트디, 빙의 트디를 쓸 수 있습니다. 2번째 쫄에도 마찬가지로 깡도트+생흡, 트디, 피닉스 빙의 트디로 멀티도트 

이노센스의 경우 위 공략에선 홀수 번째 피닉스 빙의를 10초 늦추라고 햇지만, 여기선 쿨이 돌자마자 바로 써줍시다. (쫄페에서 최대한 피닉스로 딜을 넣기위함. 깡도트→가호+생흡, 트디, 피닉스 빙의 트디 ) 이후 빙의나 소환은 쿨이 돌자마자 바로바로 써줍니다. (에덴영식 3층 보스도 비슷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