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런에서 사속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 사격모션 때문에 스킬이 몇 프레임 늦어지게 되고, 그 몇 프레임 때문에 장댕이에게 맞기 때문


노란색 부분이 사격모션이라고 하면 스킬 사용시점과 겹치는 두번째, 세번째는 장댕이에게 맞게 된다.

고로 스킬은 몇 프레임에 쓰고 사격모션은 언제 겹치는지 안다면 피해야 할 사속을 알 수 있다.

사속 - 프레임표

그리고 사속별로 스킬 사용 전에 마지막 탄을 발사하는 프레임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자스런에서 스킬이 꼬인다고 알려진 구간은

50~55에서 5번째 탄
63~68에서 6번째 탄
75~78에서 7번째 탄이다.

여기에서 꼬이는 프레임을 살펴보면 109~117프레임이 된다.

추가로 정확한 스킬 사용 타이밍을 확인하고자 108사속으로 실험했으나 스킬이 꼬이지 않았고,
여기에서 정확한 스킬 사용 타이밍은 117프레임이라는 걸 알 수 있다.
(117프레임 이전이라면 50~51이 꼬이지 않았을 것이고,
117프레임 이후라면 118프레임에 탄을 쏘는 108사속에서 꼬였을 것)

이제 사격 모션의 길이를 확인해야 하는데 여기서 주의깊게 확인해야 할 점은
같은 109프레임에서 탄을 쐈지만 54~55사속에서는 스킬이 꼬이고 79~83사속에서는 꼬이지 않았다는 것.
고로 54~55사속의 사격모션은 9프레임 이상이고, 79~83사속의 사격모션은 8프레임 이하가 되며,
여기에 추가로 43~44사속에서 꼬이지 않는다는 걸 감안하면,
사격모션은 대략 총 프레임의 33.3%~41.1%임을 알 수 있다.

이 사격모션이 스킬 사용 시점인 117프레임과 겹치면 스킬이 꼬이게 되며,
이를 토대로 자스런의 주의 사속을 계산하면 다음과 같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지적받습니다.

-사속 55에서 돌아진다는 반론이 있습니다. > 지금 제 자스 사속이 62라 자스 다시 먹으면 재실험 예정.
http://www.inven.co.kr/board/girlsfrontline/5078/226315

-사속 54~55 재실험 > 자리배치에 따라 4번 승객이 맞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girlsfrontline/5078/253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