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특수 패턴 및 연홀 타이밍 정리.

*줄 개념 추가로 언급하겠습니다. x?를 줄로 잡고 체력게이지의 현재 비율을 소수점으로 나타내는 방식으로 전 썼습니다.



이 경우 10.9 줄입니다. 다만 원래 10줄에서 0으로 까는 상황이므로 9.9줄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그렇게 보실 경우 위의 줄 체크에 1씩 빼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는 x10이므로 10줄에 약 절반정도이므로 10.5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서 체력을 더 까면 10.1줄 -> 9.9줄 -> 9.5줄 -> 9.1줄 순으로 내려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표에 적용시켜보면 클레르는 x6줄이 떠있을때 체력바가 약 80퍼센트정도 남았을 때 연홀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시즌4의 세자르는 8.1줄이라고 되어있으므로 x8이 끝나갈 때(x7이 시작하기 직전) 홀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홀은 하는 이유를 알면 언제 해야할지도 알 수 있습니다.

걍 상대하기 ㅈ 같은 패턴이 나오기 전에 걸어서 얼른 스킵하자는 뜻입니다.
각 레이드별로 상대하기 더러운 패턴들은 굵게 표시하였습니다.

가령 아가레스의 경우 6.5줄때 즉사기 주시 패턴을 하는데 이거 걸리면 한대맞으면 바로 즉사라 귀찮고 타임로스가 오지기때문에 6.5줄 때 가슴 두들기는 선모션 보고 연홀 시작하는 편입니다.


다른 연홀도 대부분 이렇습니다.


단, 시즌4는 연홀이 되지 않습니다. 강인도를 잘 체크하여 제때 홀딩을 해줍시다.

라그나힘은 테섭 기준으로만 정리한거라 본섭 들어왔을 때 변경하겠습니다.





레이드 보상입니다. 스던/니플은 제외하였습니다.

4종 보상에 7랭크 인챈트가 있으므로 죽은자 역시 나옵니다. 은은한/봉진/뜻소는 제가 본적도 먹은적도 없습니다만 나온다고는 하네요.




미혹의탑 보상입니다.
캐릭별이고 한달마다 초기화 된다는 것 같습니다.




7랭 보급인챈 -> 6랭 인챈으로 변경시에 바뀌는 스펙입니다.


머리,하의
기억하는 원정 -> 냉정의 포획

상의
시간의 낙인 -> 무한의 결계

신발장갑
되뇌는 메아리 -> 흐느끼는 영혼

무기
불의의 심판 -> 혼돈의 신념

무기만 불의 심판인 이유는 제가 보급받으면 정의를 불의로 바꾸기 때문입니다. 정의 쓰시는 분들은 슬프지만 알아서 고쳐서 써주세요.

냉철은 뉴비가 쓰기엔 가격도 너무 비싸고 밀레 장비에만 쓸 수 있으니 제외하였습니다.


추가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이후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