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마영전 유저입니다. 오늘은 만렙 찍고 나서 무엇을 해야 할 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만렙 이후 막연히 무얼 할 지 몰라 헤메이는 분들을 안내하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이 글은 '듀라한, 아스테라, 밀레 무기 중 뭐부터 맞춰야 해요?' 라든가 '현질은 얼마정도 해야하나요?' 이런 질문에 대한 해답이 아니라 만렙 달성 시 가지고 있는 소지금과 인장 등으로 '일단' 써먹을 수 있는 가이드 라인입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만렙을 찍었어요! 갓 만렙 된 캐릭의 스팩은 어느정도가 보통일까요?

2) 이제 아이템을 맞추고 싶어요! 뭐부터 하면 좋을까요?

3) 아이템을 맞췄어요! 이제 전 어느 레이드까지 참여해도 될까요?



시작하겠습니다.




1) 만렙을 찍었어요! 갓 만렙 된 캐릭의 스팩은 어느정도가 보통일까요?


일단 가장 먼저 만렙 찍느라 고생하셨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어요. 100레벨부터 105레벨까지는 경험치 요구량이 너무 커서 정말 레벨이 잘 안오르거든요. (+울음) 박수한번 치고 갑시다 짝짝짝! 


일단 만렙 달성 시 스토리를 어디까지 밀었느냐는 개인마다 천차만별이에요. 그래도 최소한 베르베 도심 지역까지는 미시길 권장해요



그 이유는 바로 듀라한 풀셋(95레벨 장비)을 맞추기 위함이에요. 일정 레벨이 되면 메인스트림 퀘스트 중 레이드 전투를 위한 여행자의 추가지원 이라는 퀘스트가 보이실 겁니다. 

이 퀘스트는 2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 1차로 일단 인챈된 듀라한 풀셋을 줍니다. 2차로 베르베 도심까지 스토리를 진행했을 경우 자격을 획득하고 듀라한 무기 전용 강화석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주어지는 장비를 모두 강화했을 때 갓 만렙 된 캐릭터의 능력치는 대략 이런 느낌이에요



+12 정의로운 듀라한 무기
+13 인챈트된 듀라한 방어구
+덤으로 90레벨 달성 시 90제 12강 풀셋과 더불어 주는 악세서리까지 하면 이 정도 스팩이 나와요

(이 수치는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느낌이고 초보자용 견장이나 타이틀 수에 따라 상세스팩은 천차만별이니 이것보다 낮다고 이상이 있는건 절대 아닙니다! 아마 이것보다 낮을꺼에요 참고만 하세요 참고만!) 

우리가 주목할 점은 일단 공격력 방어력, 크리티컬이 어느정도까지 갖춰졌냐 입니다. 당신이 뉴비라면 위 스팩이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괜찮습니다! 당황할 것 없어요! 차근차근 뭘 빠트리셨는지 함께 체크해봐요!



공격력은 힘 x 2.7 (마공캐의 경우 지능 x 2) 의 공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n지능은 타이틀을 통해 올릴 수 있는 수치가 꽤 되는 편이에요. 주로 '하반을 처치한' '거대 북극곰을 처치한' 등 '처치한' 타이틀 종류를 꾸준히 잡아주시면 찔끔찔끔 모여서 그럭저럭 유의미한 수치가 나옵니다.

스킬 중에 힘과 지능을 올려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훈련 탭에 있는 요놈들인데요 A랭크까지는 ap부담이 적은 편이니 찍어두시고 그 이하는 ap대비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A랭까지만 찍어두는걸 추천합니다. 그 외에 근성과 민첩 또한 A랭까지만 하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힘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소들이 있지만 일단 여러분이 주목할 부분은 b 항목만으로 충분합니다. 일단 저것만 체크해주세요!


방어력은 디펜스 만랭 + 민첩 스탯에 영향을 받지만 이건 사실 스킬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요. 방어구의 강화와 인챈트에 의존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대부분 위의 스팩과 별 차이가 없을꺼에요


크리티컬
은 스킬랭크에 큰 영향을 받아요. 아마 현재 자신의 스탯과 위 스탯에 가장 큰 차이가 나는 스팩일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봐요. 스킬 목록 중



요놈을 만랭까지 찍어두도록 하세요! 옆에 친구먹은 스매시 마스터리도 최고랭크 필수입니다! 

그리고 크리티컬은 의지 스탯의 영향을 받는데 이 부분은 타이틀이 꽤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처지한' 시리즈와 '의지 훈련' 등을 통해 2000까지 맞추는걸 목표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 처치하면 뿌듯한 느낌은 덤)



나머지 스탯도 중요하지만 일단 이 세가지를 위의 듀라한 풀셋 세팅에 가깝도록 하는게 가장 최우선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부분을 다 챙겨도 틀림없이 위의 스탯에 도달하진 않을테니 참고 정도만 하세요!








2) 이제 아이템을 맞추고 싶어요! 뭐부터 하면 좋을까요?

전 언제나 가성비를 추구한답니다. 당장 눈에 띄게 스팩이 달라져야 앞으로 템 맞출 의욕도 생기기 때문에 싼 값에 가능한한 쉽게 스팩을 올리는 법을 소개해볼께요!

일단 기본 소지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당신의 지갑을 탈탈 털어보도록 합시다!



일단 유저분들께 문의해 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도 4년차 뉴비이지만 최근에 부캐를 키워본 적은 없어서 대략 900~1100만골드 선에서 세팅을 해보도록 해요~
출석 레이스를 늦게 시작하신 후발주자분들께선 아마 레이스에 돈을 좀 박으셔야겠지만 그것도 일단 템 맞추고 난 다음의 얘기인지라 일단 돈 벌기 위해선 초기자금은 킵해두시는걸 권합니다!


템을 맞추는 것을 방어구, 악세서리, 무기 총 3가지 부분으로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요!(곤충을 세 부위로 나누면? 죽.는.(*)다)




..............
라고 했지만 일단 방어구는 더 이상 건드릴게 없어요. 좀 더 상위레벨 방어구를 맞추기 전까진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이니 당분간은 건드리지 말고 다른것에 주목해보도록 합시다!


악세서리는 총 5개 부위가 있어요. 귀걸이, 벨트, 반지 두짝, 수호부, 팔찌로 이루어져 있죠. 이 중 수호부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은 거의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퀘스트를 통해 지급받을 수 있어요.


퀘스트의 이름은 아스테라 레이드를 위한 여행자의 추가 지원 입니다. 좀 낮익은 제목이죠? 이 또한 고양이가 주는 장비지원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 퀘스트 또한 1차, 2차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불안한, 교리를 깨우친 두 타이틀을 획득해야하며 획득을 위해 메인 스토리를 어느정도 밀어두셔야 해요



도네갈 지역까지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영혼의 부재' 까지 스토리를 진행하면 1차로 귀걸이와 벨트를 주는 퀘스트를, 
'실패와 대가' 까지 스토리를 진행하면 2차로 반지 두쌍을 주는 퀘스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냥 맘편하게 도네갈까지 스토리 싹 다 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당)

스토리를 진행해 타이틀을 얻으면 퀘스트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며 특정 아이템을 요구합니다. (도둑놈같으니라고)


1차로 귀걸이와 벨트를 얻으려면 '요하드의 봉인된 힘''해비던트의 봉인된 힘' 두 종류의 아이템을 바쳐야 하며
2차로 반지 두쌍을 얻기 위해선 '듀라한의 봉인된 힘''에스시더의 봉인된 힘' 두 종류의 아이템을 줘야 합니다!


이 아이템은 경매소에서 구매하려면 가격이 꽤 나가는 편입니다. 내가 피땀흘려 번 돈이 겨우 저 퀘스트템 두개만 사도 싹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어요 .....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봉인된 힘(이하 봉힘) 시리즈는 '용사의 인장' 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C->인장' 을 통해 인장상점에 가시면 용사의 인장 판매목록에 저 네 가지 아이템이 모두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퀘스트를 꾸준히 진행하면 에피소드 보상상자에서 용인이 20개씩 나오니 2~3개 구매할 정도의 용인은 남아있을꺼에요. 하지만 최소한도 95개는 남겨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무기 항목에서 설명할께요)

일단 용인으로 전부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용인은 앞으로 쓸 데가 많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어디까지 봉힘을 용인으로 구매할 지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잡아드리자면 '용인 55개로 구매 가능한 요봉힘, 해봉힘은 용인으로, 용인이 95개나 필요한 듀봉힘과 에봉힘은 골드로' 구매하시는 편이 가장 시간대비 좋은 효율을 보일 것입니다! (다만 시세는 항상 변하기 때문에 잘 비교해서 선택하세요) 물론 용인이 남아돌아서 용인으로만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긴 하겠네요

퀘템 넣으면 악세 상자를 뱉습니다. 끗!

아스테라 레이드를 위한 여행자의 추가 지원 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당신에겐 귀걸이, 벨트, 반지 총 4가지의 악세서리를 갖추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당신은 완벽하게 교복을 갖춰입은 스타팅 뉴비입니다! 많은 갓만렙 찍은 캐릭터가 대부분 이 세팅에서부터 시작하죠!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 글의 핵심포인트!! 에린 1타 강사가 추천하는 바로 그 비밀무기!! 수호부를 맞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아마 지금 템 레벨이 상당히 떨어지는 수호부를 착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추가내용) 아리샤와 피오나 유저분들은 전용 보조무기가 있기 때문에 수호부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울음


수호부는 주로 방어력과 크리티컬에 관련된 악세서리인데요, 놀랍게도 단돈 230만골드를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크리가 무려 3 씩이나 오르는 착한 수호부가 있습니다! 바로



요놈입니다! 비교적 싼 가격에 크리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하나 장만해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이 전승의 서의 장점은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이 전승의 서에 전용 인챈인 [현자의] [장대비] 인챈트를 해 놓아도 아이템이 캐릭터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바로 전승의 서를 돌려쓸 수 있다는 겁니다! 밑을 쫙쫙 그으세요! 레서하다가 문득 벨 하고 싶으면 전승의 서 빼서 공유보관함에 넣은 다음 벨에 꺼내서 장착하면 손쉽게 부캐를 키울 수 있다 이말씀!

다만 주의할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Case 1) 정령작을 통해 크리 옵션이 붙은 전승의 서는 크리 +5 라는 놀라운 스팩업을 보장해줍니다. 대신 요건 아무 옵션도 붙지 않은 전승의 서에 비해 가격이 5배 이상 뜁니다!
Case 2) [봉인된], [진실] 이라는 수호부 전용 인챈을 바를 경우 캐릭터에 귀속되버립니다.


1번 케이스의 경우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라 부담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대안이 있는데요,



요 마족의 서는 대략 600~700 사이에서 거래되는 저렙용 수호부 입니다. 하지만 전승의 서에 비해 딱히 꿀릴 게 없다는게 장점입니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진 효자 수호부이지요. 즉!


크리+3 전승의 서 -> 230만골드               ->         당장 크리3부터 싼값에 땡기자
크리+5 마족의서 -> 700만골드                ->         여유 좀 있는데 크리5 부터 맞춰놓자
크리+5 전승의 서 -> 1250만골드              ->         봉인된, 진실 인챈트나 발라서 쓸까?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다만 2번 케이스에서 보시다시피 봉인된 진실 인챈트를 바를 경우 캐릭터에 귀속되버리기 때문에 옳겨 쓰는게 불가능해지거나 나중에 다시 팔 때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더군다나 전승의서는 이제 더 좋은 상위템이 많기 때문에 비싸디 비싼 [봉인된], [진실] 이 두 인챈트를 바르기엔 사실 좀 아까운 것도 사실입니다.

각자의 자금상황과 지금 내게 필요한 스탯을 고민한 다음 전승의 서나 마족의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두 아이템 모두 다음템으로 넘어갈땐 팔아치울 수 있으니 딱히 뭘 고르든 손해는 거의 발생하지 않아요 +짱
 


마지막으로 팔찌 항목이 있습니다. 반지 아래에 있는 동그란 서양 요강처럼 생긴게 팔찌고 여기에 각종 보석을 끼워넣음으로써 비교적 손쉽게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생명력' ''방어력' 의 4가지 스탯을 챙길 수 있습니다. 

팔찌와 보석 모두 거래소에서 판매되며 팔찌는 스던 드랍, 보석은 니플헤임 드랍입니다. 
팔찌는 거래소에서 자기 캐릭터에 맞는 소켓이 있는 팔찌를 사는걸 추천합니다. 보석은 현재 니플헤임 이벤트 때문에 값이 거의 역대급으로 떨어져서 사실 팔찌를 맞추려면 지금이 적기이긴 합니다!

물공캐는 특성상 다이아가 포함되있고 소켓이 두개 이상 있는 구리 팔찌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피토할만큼 비싸요. 반대로 마공캐는 사파이어가 포함된 팔찌 가격이 물공캐에 비하면 거의 공짜에 가까워서 이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좀 이득을 봅니다. 근데 난 레서를 키우고있지 망했어




******여기서부턴 덤입니다

마영전에는 아티팩트라는 악세서리가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아티팩트를 쓰는데요, 거의 필수인 부분인지라 따 놓는걸 추천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도움이 될만한 팁글이 많으니 검색하시는걸 추천해요! 인챈트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소하게 의미있는 열망 정도만 발라줘도 도움이 됩니다! 캐릭마다 적절한 아티팩트가 다르니 이 부분은 해당 캐릭터 게시판에 문의해주세요

그리고 캐시 탭에 보시면 목걸이 빈칸이 보이실텐데 특이하게 여기에는 인챈트도 되고 덤으로 정령작도 가능합니다! 다만 목걸이 정령작으로 쓸만한 스탯을 띄우려면 억 단위의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소한 인챈트용으로나 나중에 하나 장만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안해도 그만이긴 합니다)

마찬가지로 캐시탭에 보시면 배지 슬롯이 있을겁니다. 요기엔 주로 '생도 배지' 라는 녀석이 들어가는데 30일동안 방어력을 무려 600이나 올려주고 행운도 +10 을 올려주는데 평균가 200만골드밖에 안하는 혜자템 입니다. 필수적인 부분은 아닌데다가 아이템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행운도 사실 반쯤 미신인지라 안사셔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거래소 검색 고고싱




이렇게 하면 뉴비용 악세서리 세팅이 끝났습니다! 여기까지 들어간 비용을 계산해보자면

듀라한의 봉인된 힘 + 에스 시더의 봉인된 힘 + 전승의 서 
360 + 360 + 230 = 950 만 골드 가량 들겠습니다! (생도 배지는 선택)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가이드 라인이고 용인을 더 모으신 분, 혹은 골드로 싹 다 해결하신 분들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제 무기만 남았습니다! 사실 마영전은 무기가 반 이상 먹고 들어가는 게임인지라 무기 세팅만 잘 해놔도 스팩업이 훨씬 수월합니다! 

여기선 일단 두 가지 정도만 건드려볼껀데요, 바로 +13강 맞추기와 인챈트 입니다

지금 당신의 손에는 +12 정의로운 심판 듀라한 무기(영혼을 되살린 상태)가 있을 겁니다! 이 무기를 



이 친구를 통해 값싼 비용으로 +13강을 만들고 보겠습니다!


일단 강화 -> 복원제련 칸에 +12 정심 듀라무기를 넣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뜰거에요



각자의 위치에 맞는 재료를 넣고 복원 재련을 클릭하면

영혼을 되살린 무기(강화 불가능) -----> 복원 제련한 무기(강화 가능)


이런 상태가 되며 복원 제련한 무기를 강화 칸에 넣고 위의 +13 부활강룬 친구를 써서 강화하면 되겠습니다!


복원제련에 대한 기초적인 가이드는 시스템 내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아마 개념에 대해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꺼에요. 쉽게 말해서 그냥 +12 정심무기 복원제련 한다음 +13 부활강룬 넣고 지르면 되용

여기서 중요한 점은 듀라무기봉힘과 전승석조각들은 거의 먼지같은 가격이라는 것입니다. 이 정도 돈이 없을리는 없어요 요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바로 강화의 룬 부분과 다마스쿠스 강철인데요, 둘 다 인게임 내 재화로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강화의 룬 같은 경우 사실 레벨업 도중에 주는 강룬을 넣고 돌리면 딱히 돈 안써도 되지만 되지만 '불안정한 강화의 룬' 도 복원제련에 쓰일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강화의 룬(이하 불강룬)은 이벤트로 자주 뿌리는 편이고 용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까운 강룬을 쓰기보단 불강룬을 구해서 넣어도 됩니다. (물론 강룬써도 문제 전혀없음!)

다마스쿠스 강철의 경우 +12 듀라무기를 복원제련하기 위해선 총 9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100레벨 달성 시 기본적으로 5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4개만 더 구하면 됩니다! 이는 7월달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강룬 (100레벨 진행, 하루 4개씩 주는 그거요!) 하루치만 투자해도 금방 모을 수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주간퀘, 개별 이벤트, 길드던젼 등등 여러 곳에서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거의 공짜나 다름없이 9개 정돈 투자할 수 있어요! 세상에 놀라워라! 마영전 완전 혜자네 갓겜이었자너!

.......5시간째 쓰다보니 정신이 잠깐 나갔네요 넘어가주세요


아무튼 거의 공짜나 다름없는 가격으로 듀라한 12강 무기가 13강으로 탈바꿈된다는 점만 인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거 꽤 중요한 팁인데요, [정의로운] 인챈트를 [불의의] 인챈트로 바꾸면 딜량 기댓값이 어마무시하게 상승합니다!! 


vs


정의를 불의로 바꾸면 공속이 4 떨어지고 크리가 6이 오르는데요(세세한 스탯은 넘어가고), 단언컨데 초반에는 공속 4보다 크리6이 훠어어어얼씬 중요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거나, 혹은 공속 답답한게 느려서 정의를 유지하시는데 내가 크리가 딸린다 싶으시면 반드시 불의로 바꾸세요!

게다가 불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 또한 어마무시한 가성비로 100% 인챈을 바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의의 인챈트 조각? 개당 10만골드밖에 안합니다. 즉 조각 4개를 모아 100% 인챈을 만들기 위해선 겨우 40만골드밖에 안든다는 소리죠. 이 얼마나 놀라운 지혜의 산물입니까. 단돈 40만골드에 크리6을 땡겨온다는게!! 

물론 인챈룬 많고 돈 많으시면 혼돈도 좋지만 역시 가성비는 불의죠. 불의는 우리 고인물분들이 레이드돌다 먹으면 "에잇 이런 싼 인챈 말고 비싼걸 좀 달란 말야!!" 하면서 앵무새한테 단돈 500골드에 팔아버리는 불쌍한 인챈입니다. 길드원중에 드신 분이 있으면 냉큼 사거나 달라고 해서 터뜨린다음 조각으로 만들어도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만 챙겨두셔도 거의 공짜나 다름없이 예전보다 좋은 스팩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아이템을 맞췄어요! 이제 전 어느 레이드까지 참여해도 될까요?

자 이제 준비가 됬으면 본격적으로 레이드를 돌아봐야겠죠? (아쒸 ㅋㅋㅋ 마영전 레이드 보스들 다조졌다 딱대)


95레벨 레이드, 통칭 4종은 보급템으로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95레벨 레이드를 잡는데 95레벨 장비를 입고 가니 무난하지 않으면 그게 더 이상하죠!! 


(뉴비학살자 에스시더)



100레벨 레이드, 그 중에서도 클,엘,마라 불리는 아스테라 초반부 3종세트 또한 무난하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한 방어구와 무기, 악세서리 세팅이 끝났다면 대항력 또한 100이 되었을테고 초보자 견장이 있다면 110이 되 있을테니 클엘마 정도는 무난한 수준입니다요 (악세 강화를 조금만 더 땡겨서 마하의 만대항인 120을 맞춰온다면 당신은 센스쟁이 뉴비)





스페셜 던젼은 매주 보스가 바뀌는 곳인데 기대값이 꽤 크기 때문에 (즉 대박 한방을 노릴 수 있어서) 많은 부캐와 뉴비들이 갔다가 지옥을 마주하는 곳입니다. 스던의 문제는 만대항이 120으로 마하와 똑같지만 크리상한이 마하보다 7이나 높고(177) 공상한이 1500이나 차이나고 +어어어어엄청 나게 아프기 때문에 "어? 마하랑 대충 비슷한 스팩의 던젼이네 마하 잡았으니깐 스던도 가도 되겠지?" 라고 갔다가 포션만 쭉쭉 빨고 (조져지는건 나였고) 7%를 못할 확률이 높아요..... 

가장 큰 문제점은 스던은 여신의 보호가 없기 때문에 뉴비보호가 안됩니다. 피도 눈물도 없는 마영전의 시스템에 의해 괜히 스던 갔다가 코어도 제대로 못먹고 포션만 제 통장 잔고처럼 사르르 녹아버리지요. 뭐 일단 한판이라도 여보달고 가봐야 내가 7% 넣을 곳인지 아닌지 감이라도 잡을텐데 이런 부분은 마영전 운영이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흑흑

개인적으로 스던은 스팩을 좀 더 올리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공상한이 34000 인 곳이니 최소 32000 까지 올리고 오면 적어도 이빨은 박힙니다! (이 부분은 유저간의 의견이 굉장히 갈리기 때문에 인게임 혹은 인벤에서 질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하지만 "어느 세월에 공격력을 그만큼이나 올리냐? 게다가 듀라무기 쓸건지 아스쓸건지도 안정했는데 괜히 저거 공격력 올리려고 듀라무기 썼다가 나중에 버리면 아깝잖아? 이거 순 돌팔이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 있을꺼에요. 
그런 당신을 위한 스팩업 날먹하기 컨텐츠!! 앗 스팩업 타이어보다 싸다!! 그 정체는 바로



결사대 입니다!! 거 지나가던 고인물 양반들! 글쓴이 이거 미친놈아냐 악마냐 왜 그걸 추천해줘? 라고 생각하는 지금 당신!! 솔직해집시다! 결사대 스탯 개꿀인건 모두 인정하는 부분 아닙니까 하하하하
결사대는 마영전 개발진들이 "망전유저 니들이 그렇게 컨을 잘해? 개어렵게 해줄테니 어디한번 학살당해봐라 핫하하" 라는 느낌으로 낸 끝판왕 컨텐츠입니다. 물약과 부활에 제한이 있고 피통도 많으며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운 편이라 아마 한번 간 뉴비유저분들은 '내가 다신 가나 봐라' 라는 심정으로 뒤도 안 돌아볼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제가 설마 아무 이득도 없이 추천했겠습니까. 결사대는 현재 3차까지 나와있는 상태이고 각각의 결사대 클리어에는 다음과 같은 특전이 붙습니다.



결사대 보너스 스탯은 3개 모두 동일하며 100%를 달성할 시 각각 위와 같은 스탯을 총 3번 줍니다.

그 중 사념의 바다는 후발주자를 위해 원래 한판 당 1% 오르는 게이지가 무려 25%씩 오릅니다. 즉 4판만 돌아도 ... 와 저게 다 얼마냐 ... 한번 계산해 보시겠어요?
무려 [공격력 +1000]에 [크리+5] [생명력 +1000] [공해제+300] 이 오르는 기적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 무슨 말도 안되는 공짜스팩이란 말입니까. 지금 당장 돌고 싶어서 손이 근질근질 하지 않으세요?

더군다나 끝이 아닙니다. 두 번째 결사대인 달의 이면, 세 번째 결사대인 모루 위의 검의 경우도 1%, 즉 한판만 돌아도 공격력 +500 크리티컬 +1 을 줍니다. 즉 2,3차 결사대를 한판씩만 돌아도 또 [공격력 +1000]에 [크리+2] 가 붙는다 이말씀! 

하지만 사실 뉴비 입장에서  모루 위의 검 입성은 너무 머나먼 얘기고 (결사대를 가려면 스토리를 일정치 이상 밀어야 합니다. 근데 브리지트 가려면 시즌3 끝판왕까지 깨야함) 사념의 바다와 달의 이면은 그나마 좀 만만한 편입니다.

일단 사념의 바다는 보급템 입고 가도 공상한 크리상한은 맞추고도 남습니다. 즉 스팩상으론 가는데 문제가 있을리가 없죠. 달의 이면은 그래도 좀 스팩이 필요하긴 한데 듀라 들고 깨는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렇게 좋은걸 왜 추천안하냐구요? 뉴비 입장에선 이게 미친 난이도라서 그래요 .... 마영전 오래한 분들 중에서도 결사대 어려워서 쳐다도 안보는 분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픔

하지만 일단 사념의 바다와 달의 이면 모두 뉴비전용 모닥불 버프가 있어서 죽어도 오뚜기마냥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원랜 두번만 죽으면 8분동안 부활 불가입니다) 공략만 숙지한다면 도전히 봄 직 합니다. 더군다나 고인물들의 경우 해당 결사대에서 일정치 이상 딜량을 넣으면 단계별로 보상이 강화되기 때문에 뉴비가 죽으면 이때다 싶어서 뉴비 지분의 딜 몪까지 빼서 우다다다다 하고 보스를 조져버립니다.


저는 1,2차 결사대를 도전해보는걸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유투브에 공략도 좋은게 꽤 있는데다가 정 안되면 결사대 버스라는 유저간의 거래를 통한 일종의 대리 클리어를 이용해도 되긴 합니다. 또 결사대가 하다보면 잘만들어서 재밌긴 재밌어요 +짱



우리 아리따운 네반누님 구경하러 오세요!!


*************************

여기서부턴 덤입니다.

아인라허 라는 컨텐츠를 존재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인라허란 보스와 1:1 대결을 통해 일정치 이상 기준을 충족하면 [밸런스 +5][크리티컬 +3] 이라는 스탯을 보너스로 주는 컨텐츠입니다. 

그런데 이 일정치 이상 기준이라는게 '3회 이하 피격으로 보스를 잡는 것' 이라 상당히 멘탈 터지는 컨텐츠입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고.... 스탯이 좀 탐나긴 하지만 스탯 좀 얻으려다 탈모올 수 있으니 정신건강을 고려해서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요헤히 는 요하드와 해비던트를 각각 6회씩 히어로 모드로 도는 것을 뜻합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요하드의 봉인된 힘' 과 '해비던트의 봉인된 힘' 두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인데요, 요구스팩이 거의 없다시피 할 만큼 낮아서 소소한 돈벌이 겸 가면 좋긴 하지만 피로도 소모가 심하고 요봉힘과 해봉힘이 안나오면 수익률이 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니플헤임 은 요헤히와 마찬가지로 요구스팩이 거의 없다시피한 던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팔찌에 들어가는 보석을 캐기 위해 가는 곳이고 특이한 점이라면 여신의 가호가 사용 불가능합니다.....만 사실 듀라한 방어구만 입고가도 거의 죽을 일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리어 골드가 빠방한 편이라 꾸준히 하면 꽤 돈이 쌓이고 특히 우리 서큐버스 퀸님의 미모가 아리따우시기 때문에 반드시 피씨방에서 큰 소리를 틀고 눈에 띄는 자리에서 니플헤임을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분명히 자기 전에 폰으로 봤을땐 수정할 부분이 보였는데 다시 찾으려나 안보이는 Magicㅡ☆

이 글은 어디까지나 본격적으로 템을 맞추기 전에 징검다리가 되어줄 단계일 뿐입니다! 본격적으로 템을 맞추기 위해 자신에게 어떤 장비를 맞출지는 이 글 이외에 다른 팁글에서 제시해주고 있어요. 

누군가에겐 대항력부터 맞춰서 길드팟에 끼어가는게 우선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빠전 컷부터 맞추는게 우선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최선을 다해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당신이 마영전에서 가장 귀중하고 소중한 존재라는 것이에요. 

최선을 다 해 게임을 즐겨주세요!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손을 내밀어주세요! 마영전은 열린 게임이라 지나가던 유저 1 이 언제든 천사로 돌변할 수 있답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