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장비, 무기선택 가이드: http://www.inven.co.kr/board/heroes/2028/38747


영상으로 보시려면 이쪽! 

↓그냥 글로 보시려면 아래로!


시작하기전에

장신구부터 추천하는 이유는 마영전에서 보통 장비를 바꿀때 무기,악세,방어구 순서로 바꾸게 됩니다.
방어구는 인챈트 외에는 밸런스나 크리티컬에 관여하는게 거의 없고, 데미지가 쎄게 들어와도 물약으로 버틸 수 있지만 악세는 자체 스텟에 밸런스나 크리티컬이 붙어 있고 정령작으로도 밸크가 붙어서 이런 순서로 바꾸게 됩니다.

아직까지 105제 악세는 극옵을 위한 장신구입니다. 100제랑 직접적으로 비교했을때 밸크 차이가 1정도밖에 안나고
아직 105제에만 바를 수 있는 인챈트도 격렬한이랑 강렬한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105제는 보통 이미 100제를 다 맞췄고 추가로 더 스펙업을 하려고 하거나, 현금술로 맞추려는게 아니면 
100제부터 맞추는게 좋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추천에서는 105제를 제외하고 100제 위주로 추천을 합니다.

악세는 어지간하면 거래소에서 사는게 좋습니다. 
직작은 12강이나 10강부터 실패를 많이 해서 정가를 하면서 강화해야하는데 100제부터는 악세강화 한번 하는데에
많은 양의 골드가 필요해서 강화하다보면 거래소에서 파는 모든 작이 끝나있는 악세보다 더 비싼돈을 썼는데도 강화만 끝난 경우가 많습니다.

100제 악세들중 귀걸이, 벨트, 반지는 힘캐와 지능캐에 따라 사야하는 악세가 다른데 그건 아래에서 서술합니다.

거래소에서 사기전에 봐야할것들

1. 강화 횟수

가능하면 20강을 사는게 좋지만 지금 골드사정이 너무 안좋다싶으면 18강,혹은 17강까지 타협해도 괜찮습니다.
당연하지만 이러면 나중에 모자란만큼 강화를 해야하니 사기 전에 신중히 생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정령작

우리가 직접 정령작을 하려면 운이 엄청 좋은게 아닌 이상 몇십번은 시도를 해야하고 (특히 목걸이)
진짜 운이 없으면 아까 말했듯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수 있으니 이미 다 되어있는걸 사는게 좋습니다.
특히 정령작은 아이템에 없는 옵션을 뽑아내려 할때에 확률이 더 낮아지니 다 되있는걸 사시거나 아니면 후술할 
밸런스,크리티컬 1 정령석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아래에서 각 목록마다 정령작 추천을 하기는 하지만, 정답은 없으니 난 크리말고 밸런스로 맞추고싶은데? 하시면
밸런스로 맞추셔도 됩니다.


3. 귀속 횟수

풀풀귀 - 거래 후 귀속횟수 3
풀귀 - 거래 후 귀속횟수 2
중귀 - 거래 후 귀속횟수 1
막귀 - 거래 후 거래 불가

이런 명칭들로 불리고, 이건 템의 레벨 관계 없이 똑같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귀속횟수가 적을수록 가격이 싸지는게 일반적이고, 
특히 '막귀'는 가격은 제일 싸지만 대신에 말 그대로 다시 못팔게 되니 그런게 상관없는 사람은 막귀로 사시고,
그게 아니라 105제 악세로 넘어갈때 부캐에게 줄 생각이거나 다시 팔 생각이신분들은 중귀나 풀귀로 사시면 됩니다.

1. 귀걸이



힘캐는 마신의 결정, 지능캐는 마신의 눈물입니다.

이름으로 잘 모르시겠다면 템의 능력치를 보시면 힘캐는 힘이, 지능캐는 지능이 올라갑니다.
인챈트는 의미있는 열망이고, 정석적인 정령작은 크리티컬입니다.


2. 벨트



힘캐는 봉인의 허리띠, 지능캐는 결계의 허리띠입니다.


인챈트는 조그만 열망이고, 조그만의 상위 인챈인 은은한이 같이 붙어있는걸 사시는게 좋습니다.
정석적인 정령작은 밸런스입니다.

3. 반지



힘캐는 개척과 개황,지능캐는 초극과 초월입니다. 반지는 2짝이 한 세트라서 이름이 어렵다면, 


아이템 아래 세트효과에 이게 지능템인지 힘템인지 나와있으니 이걸 보고 하셔도 되구요.
인챈트는 반짝이는 열망이고, 접두는 나중에 죽은자로 바꿀 수 있는데, 죽은자는 반짝이는과 비교했을때 밸런스를 3,반지 두짝을 전부 죽은자로 맞추면 6이나 올려줘서 지금까지도 필수 인챈트입니다.
특히 다른거 아무것도 안하고 밀레 무기부터 맞췄다면 밸런스가 심각하게 망가지기 때문에 현금술을 쓰시는 분이라면
죽은자 인챈트가 발린 반지부터 맞추고 시작하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정령작은 두 짝 모두 크리티컬로 써도 되고, 하나는 크리티컬 하나는 밸런스로 써도 됩니다. 본인의 밸런스 상황을 봐가며 맞추면 됩니다.

4. 수호부



레벨 순서대로 전승의 서(95), 계승의 서(100), 밀레시안의 서(105)가 있습니다.

전승의 서는 지금 시점에서는 가성비 하나만 보고 쓰게 됩니다. 저렙때 쓰는 수호부를 쓰다가 전승의서를 쓰면
크리가 3이나 오르긴합니다만, 딱 거기까지입니다.
봉인된 진실을 쓰기에는 이젠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격이라서 쓰실거라면 그냥 현자의 장대비까지만 해주세요.

계승의 서는 전승의 서보다 방어력 1000에 공속3이 붙습니다. 보통 악세부터 맞추기때문에 듀라한 방어구만 끼고있는걸 생각하면 방어력 1000은 엄청난 메리트고, 아직 유통기한도 짧지 않아서 7랭크 인챈트인 봉인된과 진실을 써도 나쁘지 않은 인챈트입니다.

밀레시안의 서는 공격력이 200가량 붙고 방어력도 계승의 서 보다 850이나 오르고, 5랭크인 격렬한 인챈도 쓸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시점에서 밀레시안의 서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투자가 가능하다면 계승의 서를 뛰어넘고 밀서부터 사셔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순서대로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수호부는 보통 크리작을 선호합니다.

5. 장신구

장신구는 고양이 시리즈와 붉은 달 브로치가 있는데요. 
고양이 시리즈들은 이상한 고양이에게 반가운 인사탭에서 파는 비밀의 상자를 까면 나오는 쿠폰을 50개를 모아서
사는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나옵니다.




특징으로 파란건 크리가 1 오르고 하얀건 공속이 2오릅니다.
그리고 그냥 고양이 브로치가 있는데, 얘는 부가적으로 붙는 스텟은 없지만 그냥 싼 맛에 쓰는 친구입니다.
어차피 그냥 지나가는 단계니까 세개중에 아무거나 쓰시다가, 나중에 붉은 달 브로치를 쓰면 됩니다.

붉은 달은 크리1에 공속2가 기본적으로 붙어있고, 현시점에선 이 브로치가 최종이지만 결사대를 많이 가시는 분이라면
확정으로 얻을 수 있고, 크리가 달려있어서 다른것들보다는 그나마 크리작이 잘 뜰수도 있다는점 정도가 특징입니다.
인챈트는 의미있는 열망입니다.
고양이 시리즈를 쓰실때는 교환상점에 인장상점탭에 있는 용사의 인장이나 길드인장으로 살수 있는 밸크1정령석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 목걸이


목걸이는 고양이 시리즈밖에 없습니다.
방어력을 올려주는 하얀 고양이 목걸이,
생명력을 올려주는 파란 고양이 목걸이,
그리고 그 두개를 다 올려주는 붉은 고양이 목걸이입니다.
그냥 고양이 목걸이는 가격이 많이 싸다 싶으면 쓰..지만 그냥 위의 3개중에 하나 쓰시는게 낫습니다.
인챈트는 의미있는 열망 혹은 마음이고 정령작은 밸크1 정령석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아티팩트 설명을 하기 전에 두가지 정도만 이야기하자면
뜻깊은이나 소망을 추천 안하는 이유는 가격대비 효율이 진짜 안 좋습니다.
의미있는이랑 뜻깊은을 비교해보면 올라가는게 공격력185랑 크저3인데
공격력은 아스테라 무기로 할거 다하고 시즌4 레이드에서 공격력이 후달리는게 아니면 의미가 없고 밀레무기도 이미 공격력은 넘치니까 공해제를 하지 않는 이상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이 두개 인챈은 지금 시점에서는 랭커분들이 랭크를 올릴때 쓰이는게 대부분입니다. 
스펙업을 할 다른부분이 더 많은데 이걸 노릴 필요는 거의 없는거구요.
두번째는 마음 인챈트를 쓰는 이유인데, 마음 인챈트 효과를 보시면 스테미나 회복이 달려있습니다.
보통 95제 보급악세를 받은 그대로 강화만 하고 쓸텐데, 문제는 이 악세들에는 마음이 안 달려있어서 
스테미나 회복속도가 90제를 쓸때보다 더딥니다. 그래서 마음을 쓰는거구요.
아티팩트는 거래소에서 사는게 아니라 교환상점에서 사셔야 하는데요.
PVP를 하면 얻는 영광의 인장을 재화로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PVP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굳이 PVP를 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에피소드 보상 상자에서 5개씩 나오고
2. ​길드 하우스의 인장 자판기에서도 랜덤한 인장이 3개까지 나오고
3. 길드 인장 상점 맨 아래에서 길드인장 10개당 하나씩 하루에 3개까지 바꿀 수 있고
4. 일일미션 티켓상점에서 티켓 하나당 인장 하나로 교환 가능합니다.
5. 거래소나 이벤트에서 가끔 뿌리는 인장 선택 상자에서도 10개씩 바꿀 수 있습니다.
빨리 얻고 싶다면 인장작이나 PVP를 해야겠지만, 그게 아니라 그냥 천천히 따도 괜찮다면 위의 방법들을 쓰시면 됩니다.
보통 SP를 올려주는 고양이 조각상이나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웨어울프중에 하나를 쓰게 됩니다.
어떤걸 쓸건지는 캐릭터마다 다르고 쓰는 사람에 다르니까, 본인이 SP가 많이 모자란다 싶으면 고양이를 쓰시고, 공속이 많이 느리다싶으면 웨울을 쓰시면 됩니다.
인챈트는 의미있는 열망인데 목걸이에 마음을 바르셔도 되고 아티팩트에 마음을 바르셔도 되니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상에서는 골든타임 이야기도 있긴 한데 글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이비린이었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