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참고
인게임 영향이 미미하거나 거의 없어서 마음대로 해도 되는 설정
무조건 따라해야하는설정
인게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황에 고려해서 설정해야하는 설정


8세대 i5이상 혹 라이젠 3000번대 이상의 PC는 맨아래 외형부분만 제외하고는 위 설정과 그대로 따라하셔도 됩니다.

컴이 정말 안좋아서가 아닌 분명 평범한 컴퓨터인데 안돌아가시는분들을 위한 옵션 설정입니다.

주의

DirectX9.0의 경우 설정법이 다르니 그대로 하시면 평소보다 더 렉이 걸릴수 있습니다.

AO를 적용해서 쓰시는분은 DirectX9.0을 사용해야하니 이 그래픽설정을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초록색 옵션의 경우 최대옵과 최저옵의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자신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니터가 60프레임이라도 프레임 해제에 기본적으로 체크를 해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영전 렉이 심한편이라면 보라색 옵션들 부터 최소로 하고 한단계씩 올려보면서 실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인게임에서 영향을 주는 옵션 리스트


셰이더 설정 : 높음 추천
패치로 매우높음을 해도 이전 처럼 프레임이 떨어지지않으나 어느정도의 프레임저하는 있기때문에 매우 높음과 높음을 비교해보시고 적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높음까지는 크게 영향이 없으나 매우높음을 할시 다른 그래픽처리 방식이 추가되어 인해서 인게임 성능저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로 이유가 없다면 높음까지만 설정할 것)




동적 그림자효과 : 끄기 추천 
그림자때문에 생기는 프레임 드랍 때문에 보통 끄는게 좋지만 보스의 패턴을 그림자보고 피하시는분은 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낮음 옵션이 아닐시 프레임저하가 있습니다.)

물 효과 : 물을 볼일도 없는데 주변 배경에 있는 물 때문에 렉만 유발하는 옵션

안티앨리어싱 모드 : 2배~8배 (인게임에 체감 프레임영향이 크지않는선에서 설정)
끄기에서의 게임플레이시 성능향상 확실하게 있지만 광원최하 + 안티끄기 설정시그래픽이 10년전으로 돌아가기때문에 최소 2배이상을 추천드립니다.(2배부터 옵션 1단계 증가시 프레임 저하구간 프레임이 5~10정도 추가 감소)
또한 , 끄기시 인사이드 글씨도 깨진것처럼 보이는편입니다.

텍스처필터링 모드 : 비등방선 16배 추천(인게임 영향은 미미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낮을때 영향이 있음)

세로대역폭 대기 : 마영전 처럼 특정 프레임드랍이 큰 게임에서는 오히려 렉을 유발하니 꺼주시길 바랍니다.

멀티코어 설정 : 무조건 '켜기' 설정 하셔야합니다. 

텍스처 지연 로딩 : 시선을 약간만 틀어도 렉걸리는듯한 화면 깨짐을 유발하는 옵션 무조건 끄셔야합니다.

이펙트 설정 : 중간 이상 추천 (낮음 으로 설정할시 장판이 잘 보이지않음 렉이 심할시에만 낮음으로 설정)

플레이어 이펙트 : 끄기 추천 ( 단 화려한걸 좋아하고 프레임이 낮아져도 상관없을시 켜기설정)
DirectX11 로 넘어오면서 타인이펙트를 켜도 프레임 드랍이 심하지않기에 취향의 영역입니다.

이펙트 투명도 : 취향의 영역

타격 이펙트 :본인만 표시 추천 (플레이어 이펙트와 동일)

혈흔 이펙트 : 끄기 (단, 시즌 1~2의 감성을 느끼고 싶은분만 켜기 추천)

비네트 효과 : 끄기 추천 취향의영역 (화면 테두리를 검게하는 옵션이라 인게임 에서 직접 설정해보고 판단)


번외

다른 플레이어 외형 :모든 장비착용 추천 (룩겜이기 때문에 렉이 심하지 않다면 굳이 가릴필요 X)

캐릭터 표시기준 + 캐릭터 표시수 제한 : 아래의 경우가 아닐경우 무조건 위와 비슷하게 혹은 친구만보기 설정
64비트에 램이 32GB거나 컴퓨터에 마영전만 켜놓는 16GB 유저의 경우만 모든 유저 보기로 설정
(32비트에서 설정시엔 글메가 자주 뜨고 64비트에선 글메는 안뜨더라도 메모리 사용량이 계속 쌓여서 렉을 유발 16GB 램의 경우는 전부보기후 온천에 몇시간씩 켜둘시 마영전만 켜놔도 메모리 사용량의 8~90%를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