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 쓰다가 스샷이 다 날라가서 다시작성합니다 ㅜ ㅜ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어력에 대해서 알아보려구해요  

방어력높이면 뭐가좋을가요?  대부분의 유저들은 방어력?  그거 안맞으면 되는거 아님?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허나 컨트롤이 부족한 저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난이도라고 볼수잇습니다.  

예를들어 105렙이 도달했을때 주는 밀레시안 장비를 차고   이제 신이나서  와 나도 밀순을돌아봐야지 하고 

도는순간  아마 한대맞을대  3000씩 들어오는 데미지에 감당이 안되실겁니다.  

저도 처음에 고급물약값이  사냥하는값보다 더들었으니간요 .... 그렇다고 계속죽어서  부활요청을 할수도 없는노릇이고   이게다  게임을 접게 만드는주범인것같습니다.   뉴비체감상  다크소울 만큼의 악랄한 데미지가 들어오죠  

그래서 방어력을 높일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단 가성비를 생각해서  말씀드리고   스팩을 물론 

떨어집니다..  ㅜㅜ  그건 감안하셔야합니다.   

먼저 105렙이 되셧다면  밀레5파츠랑 무기를 착용하실겁니다.   그러면 약 22000방어력을 얻게되죠  

하지만 뉴비입장이나 컨트롤이 낮은 입장에서는 라그나힘같은보스한테 감당이 안됩니다.  

고급물약을 50개 100개씩  먹으면서 딜을 하게될수도잇습니다.    

1.  팔찌 



제가말씀드린 가성비가 좋은팔찌는  에메랄드 1소켓짜리  팔찌와    루비+에메랄드  또는 사파이어+에메랄드 소켓입니다.   

물론 이것도 요새 매물이 없어서 비싸지만  싸게사면 몇만원에서 10만원 안짝으로 구매할수있었죠  

이거를 아마 하나는 공짜로 줄겁니다.   단  한팔지는  에메랄드가 없죠   그래서   일단 2개를 만들어서  


상급 에메랄드 보석을 10개 정도 구매하시고    (상급루비 +사파이어포함) 






아일리에 한테가서 팔찌 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상급 소켓의  추천드리는 수치는 (한판에 3만골드) 

약 300~400 방어력이 뜨는 수치입니다.    루비는 40~70 정도의 방어력을 챙길수잇죠...... 

그러면 얼마 안되는돈으로  450방 + 450방   총  900방어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단 고급에메는 500~600도 가능하지만 200만원이라 하지마시길바랍니다.  가성비 X) 

자 일단  해결되었으니  2로 넘어갑니다.  


2.  생도뱃지   




생도뱃지는 거래소나 캐쉬로 구매가 가능한대요   생도벳지는  1달의 유효기간이 잇습니다.  좀 비싸보여도  

정말정말 필수 아이템입니다.    행운도 올려주고요   이걸 사서 착용하시고  매달  기간이 다될때쯤에 꼭  사셔서 장착하세요     이게 방어력을 600 올려줍니다.    여러게를 한번에 가면  1달+2달 이렇게 기간이 늘어납니다. 

정말 어마어마어마 한 수치입니다.      

그리고 이런 방어력은  장비가 파괴되지 않기때문에 고정방어력이라 효율이 좋습니다.   (자주하는케릭만 써주세요) 


3.  인챈트  

여기서부터는 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저는항상  방어력을 최대로 올리고 망전을 즐깁니다.   

공속을 포기해야 하는 인챈이므로  공속이 낮아진다 하지만  뉴비들이나 컨이 미숙한 입장에선   안죽고 딜하는게 더  딜로스가 없습니다.   이미 한번 눕고  2번 누워서 썩달 딜레이10초만되도   당신의 딜은 끝장이납니다.  



바로 호기심 많은 인챈트 입니다.    




이거를  1.귀걸이, 2. 조각상 3. 목걸이 4. 브로치 5. 벨트  요렇게 발라줍니다.  

대부분 의미잇는  반짝이는 같은게 발라잇어서  그걸 덮어버리진 마시고   인챈트 2개할수있으니 20만원 주고 옆에다  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빠전들어갈때 교체해야함)  

그러면 130*5= 650  방어력을 챙길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인첸으로는  필수 아이템 열망이 있습니다  





가격이 들쭉날쭉 해서 100만원까지도 가더라구요    일단 열망은  200방어를 올려줍니다.  

즉  악세사리에  호기심 열망이 붙으면  330방어력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전부  호기심 열망으로 도베를 하시면   굉장한 방어력 상승을 볼수있습니다.   

단  벨트 (조그만) 반지(반짝이는) 에  있는 인챈은 남겨놓셔야   스팩에 유리합니다.  

그래서 기존 인챈트를 절대 덮어버리지 마시고  2칸에다 하시고 그때그때 바꿔서 쓰세요  

단 주의사항은  뉴비분들은   목걸이  브로치   아티팩트가  전부  1달짜리 임시  템이라    

이걸 사셔서 작업을 하셔야 하는데 돈이 쪼금 들어갑니다.   


먼저 브로치는  추천 상품은 적어도 붉은달 브로치  순백 깃털 브로치 정도는 써야하나  진짜  돈이 없다 싶으면 

에르그코어 브로치를 쓰세요  일단은  



요 에르그 코어 브로치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방200 을올려줘서  호기심+열망 하면  

200+ 130 + 200   = 방어력이  530이 상승합니다.  다만   벨런스가 -1 이되는데  이걸  용사의인장으로 얻는 

벨런스+1   정령석으로 덮어주시면   벨런손해가 없습니다.     저도 초반에 자주씁니다.  






다음 목걸이를 보겠습니다.  




목걸이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돈없을떈 뭐다?   고양이 목걸이 입니다.   

고양이 목걸이에  호기심  + 열망을 바르면   330 방어력을 챙길수잇습니ㅏㄷ.  


다음은  조각상입니다.  



업데이트로 인해 상급  조각상이 생겨서   고양이,  서큐버스,  웨어울프  케릭에 맞는걸 사시면되고   

결사대에서 필수인 서큐버스도  사셔서   호기심 열망을 바르면  330방어력이 올라갑니다.    

조각상 꼼수로는    열망 윗단계인 소망을 깡챈하는방법인데요  



소망은 220만원이나 하지만  인챈트룬을 넣어야 장비를 보호해주지만  조각상은  일정확률로 파괴되기대문에  

운이좋으면 인룬이 없어도  내구도만 깍이고   설령 터져도 1회에 한해선  여관에 고양이한테  부활하면 

AP를 소모하고  1회 부활가능합니다  그것마져 터지면     이제 다시 조각상을 하나더 사서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목걸이나  브로치도 되는지 모르겟으나  안해봤네요 ㅎㅎ  조각상은 그래서 저는  소망을 주로 바릅니다.  

아무튼  이제   이렇게 하면  귀걸이 , 목걸이, 브로치,  벨트 2짝   해서 5파츠에 호기심 열망작이 들어갑니다.  

물론 조그만, 반작이는, 마음 인챈을 지우지 마시고  그옆에다가 인챈하세요    그러면  130 + 200  * 5   

1650방어력  이 올라가네요   


여기서 약간 암흑의  기술인데   하나 소개해드리고 갑니다.  

팔하고 발에는 메아리라는 아주 소중한 인챈이 발려있을겁니다.    메아리는  

벨+4  공격력을 올려주지만 방어력을 300을 떨어트리죠  즉  600방어력이 떨어진상태입니다.   

이것을 스팩을 최대한 보완해주는게  바로   방어 3대장   낙엽,  대항, 아르마딜로  인챈입니다.  

워낙 싸구려인챈이라 매물이 잘없습니다.  몇천원;;    그래도 가끔 눈팅하다 보이면 사서 바르시고  

초반에  스팩이 낮을댄 무조건  낙엽을 바르셔야 합니다.   낙엽은  방330 + 크+1 벨+1  을 올려주는데  

팔하고 발  인챈시에    크+2 벨+2    - 벨6     + 방1200  올라갑니다.   디버프먹은 방어력이 올라가면서 

2파츠에 1200방어력이 올라가버립니다.   물론 메아리를 지우지 말라고한건  빠른전투컷에따라   낙엽을 1개쓸지

2개쓸지 정해서 방어력을 챙겨주세요   오히려 뉴비나 컨트롤이 부족한분들은 맞딜이 더 딜이 나올수가 있습니다. 



또하나 팁을 드리면  이제 새로운 장비인  아르드리 방어구나  오르나 방어구를 구매하셧으면   처음부터 

돈을 쓰기보단  되뇌는  낙엽  이렇게 발라서 스면 거의 공짜인챈으로   사용을할수 있고 방어력도 많이 챙길수있습니다.   저는 낙엽, 대항을 필수로 활용합니다.  

물론 더 상위인챈을  바르면  손해보는 스팩이 커지나  다른인챈이나  정령작으로 매꾸면됩니다.  


4. 책 (밀레시안의서, 아르드리의서, 오르나의서 )  

먼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입니다.  왜냐면이게   방어력을 정말 무시무시하게 올려줍니다.  


지금 현존 대표적인 책 2개는  오르나의서  아르드리의 서  인데  

저는 크+2  벨+2  를 사지 않습니다.  왜냐 돈을 아껴야합니다.   돈없을댄 그냥  걍짜리 사는겁니다.  

아르드리 걍짜리 500만원   오르나 걍짜리 2700만원인데   저는 돈이 너무 없지 않는한  오르나의서를 추천드립니다.  

오르나의서 하나로만 2690의 방어력이 올라가고   여기다가  이제  봉인된 인챈트를 박아주면  +500  

즉  3190 방어력을 챙길수 있습니다 .  이건 터지지도 않아서 방어력손해도 안보는 엄청난 잇템입니다. 

봉인된 인챈트가 한번에 붙는다면  약3000만원의 골드가 소모됩니다.  

오르나의서 단점은  신나서 삿다가 렙이 딸려서 못끼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도 그랬죠;;  

115렙까지  투탑쩔을 받던가해서  입으시면됩니다.   115렙 금방입니다.   오르나서 적극추천드립니다. 

근데 정 돈이없고  방400 포기하시려면   가격이저렴한 아르드리서 사세요   단 봉인된 인챈트를 꼭 바르셔야합니다.  

부케 까지 돌려쓰실거면  +4성 작을 하시고 현자의 장대비 오르나의서 크+2   방+102 작을 하시면됩니다. 






 
자 여기까지 오신분들은    아마 방어력이  밀셋으로만 28000 방을 넘기셧으리라 생각됩니다.  

허나  이걸로 만족하시겠습니까?  아니져  더욱더 튼튼한 몸을 만들어 드리겟습니다.    


5. 무기아바타 


캐쉬로만 살수잇는 7900원자리 무기아바타 입니다.  원래는 매혹을 해서 워하는 무기 외형을 가지고 다니는건데  

여기에 공+100  방+100 이 붙져   이걸 착용하면 방어+100을 챙길수 있습니다.  외형은  숨기시면됩니다.   



6. 스패셜아바타 
출첵을 자주하시면  스패셜아바타 한벌씩 자주 줍니다.   저는  공짜 아바타만 엄청 많이 모았네요..  

아바타 이뻐서 입습니까?  방어력에 미친사람은  스팩으로 입습니다.   

먼저 일반 아바타 (공자 아바타)  는  방어20 이 붙습니다.  이걸 무시못하는게   

20 + 5 파츠입으면 100 방어력인데  이게 5파츠 셋트옵션이 붙어서 100 + 150  해서 250 방어력이 됩니다. 

스패셜 아바타는 70 * 5  350방어에  셋트옵까지하면 +500방어력입니다.   거기에 벨런+2가 더붙습니다.  

필수져필수   못생긴거라도 잇으면  아바타 숨기시고  꼭 입으시길바랍니다.  







  

이건 돈이 엄청들어서 별로 추천하지 않지만 요새 이벤트로 중급 정령석을 많이 뿌려서  이걸로 가끔식 

해주시면됩니다.   바로  방어구에  방102  , 또는 방103 을 뛰우는 방법입니다.   

잘 안뜰때도있고 몇번만에 뜰떄도잇습니다.  단   밀레시안 방어구에 하지마시고   아르드리나  오르나에 

해주셔야 오래씁니다.  5파츠 다할경우   500방어력 상승효과가 잇습니다. 



저의 경우는 악세에도 전부 방작을 했으나  악세는 잘 안뜨고  방어구가 잘뜹니다.  

50만원짜리 중급 정령석 사서하진 마시고 공자로 줄때 가끔 해보세요  




9. 온천버프 상시유지 
 T키를 누르시고 온천을 클릭하면  

온천채널이 나옵니다 이동하셔서 



온천에 가만히 있으면  30초에서 1분정도 기다리시면 버프가 활성화 되는데  

1시간20분이나 유지됩니다.  이건 진짜 공짜이고  (공짜는 아니지만 누군가 돈을써줌)  

필수필수필수필수입니다. 




온천에 이렇게 있으면 메세지가 뜨면서  버프가 생깁니다.  




그러면 방어력 하고 공격력이 700증가 해서  이거는 반드시  상시 유지하시길바랍니다.  

저는 이거 없으면 사냥을 안갑니다.  

여기 까지 따라오셧으면  아마 방어력은 충분하시겟습니다.    



아래는 상급자 전용  방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르나 5파츠 +5성  방+103작   

1성당 방어70가량 상승  즉 3*5 =15  거의 1000방 차이남  (2성과 5성)  

5성 격렬한 오르나의서   (5성필수) 

황금팔찌 2파츠  적어도 방900이상 나올때까지 작업   약 1800~2000방 상승 

악세 올  호기심,추적자,강렬한,뒤틀린 or   격노  5파츠   (400 * 5  2000 방)  

악세 +103 방작 5파츠  때에따라 바꿔가면서 사용 

팔 다리 대항 2개 인챈 (경우에따라 바궈가면서 사용)  

생도벳지   

피시방버프  (피시방에서하면 방어+500증가)  

온천 버프 (방700증가)  

파르홀른 (방300증가)  

이렇게 하시면  방상한을 넘어서  방어구가 터져도 수리를 안해도됩니다.  

마지막 저의 방어력을 소개하면서 마치도록하겟습니다. 


아래스팩은  온천버프만 받앗고  시공2는 대항을 몇개뺴야합니다.    

시공이나 결사대에선 38500정도방어력이라  3파츠정도 부서져도  수리안합니다.   

방어력에는  장비 파괴가 존재하는데   5파츠가 전부 파괴되는 치열한 전투에서는  본인방어력에서 

-4000방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결사대나 시공에서는  파르홀른 + 온천  기타 버프들이 모두 사라져서 

실체감은 약 온천포함 -1700방어력이 떨어진다고보심됩니다.  


원래는 전부 방작이었으나 어느정도 내려놔서 ;; 사실  결사대 40000방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  


방어력 에 투자하신분들은   38500방정도는되야  맞아도 기분이 안나쁩니다 36000방 이하로 내려가면  기분나쁜 데미지를 보실수있습니다.  

그럼 +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