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는 테스트서버에서 측정한 활카이의 주요 스킬들의 대미지입니다. 크게 차징샷, 밴딩샷, 매그넘샷, 에로우스톰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하나하나 노크리를 기준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밸런스95, 추피6400, 해제5470기준)
1. 밴딩샷: 밴딩샷의 대미지의 경우에는 11400을 기준으로 조금씩 위 아래로 뜨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로 미루어보아, 합댐의 기대값은 11400*5의 57000대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2. 매그넘 샷: 매그넘 샤의 경우에는 53000, 35000, 18000의 대미지로 이는 첫타의 대미지가 1이라고 가정하면, 각각 66.6%,33.3%에 해당하는 대미지로, 총 합댐의 기대값은은 첫타의 2배인 106000입니다.
3. 차징샷: 이부분은 계산하기가 어려워 기재된 사진 이외에도 다양한 사진을 찍어 분석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약11000의 대미지2번과 거리에 따라다른9800~9200의 대미지가 합산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미지 기대값은 31200~31800입니다.
4. 서든크리티컬: 이를 분석하기 위해서 서든이 적용된 매그넘 샷의 대미지와(버그로 인해 현재 1타에만 적용- 정확히는 대미지 증가값은 적용되는 듯 보이나, 노란색대미지가 1번이고, 그로인한 스태회복도 20)적용되지 않은 매그넘 샷의 대미지를 계산하고 이를 차징샷에 대입해 보아서 확인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70%의 증댐이 적용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5. 에로우스톰: 에로우스톰의 대미지 기대값은19100*5의 계산값인 95500이며(SP감소 스킬각성), 밴딩샷의 기회가 주어지고, 대부분의 SP가 회수되기 때문에 딜 효율 자체는 나쁘지는 않지만, 매그넘밴딩샷에 비하여 미비하고, 못맞췄을때 리스크가 굉장히 큰 스킬이기 때문에 보스가 움직이지 않는 확실할 때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목각딜: 위는 노헤드 기준의 목각딜입니다. 다른분이 작성하신 것도 확인해봤는데 대충 70000~75000(서든 운, 기복 운에 따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반동이 없는 환경과 공격이 없는 환경이 포함되기 때문에, 실전딜은 이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긴 하겠습니다만, 그 점을 감안하더라도,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 결론: 이번에 활카이가 받아낸 것은 비헤드 보정딜 15%및 헤드달 약8~9%감소, 그리고 매그넘 샷의 타수 보정입니다. 헤드를 거의 칠 수 없고, 매그넘이 관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 레이드 메타에서 이는 과도한 포텐셜(사실상 불가능한)을 줄이고 현실적으로 넣을 수 있는 딜을 대폭 상향함으로서, 괜찮게 받아낸 밸런스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매밴딩 밀리는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밸런스 패치를 기대했지만, 아마도 운영진 측은 밀림으로 인한 딜로스를 말뚝딜에서의 패널티 및 공격에 대응할 수 있게하는 방안으로서 놔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드디어 몹의 형태에 상관없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게임할 수 있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