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에서 경쟁전은 pvp 성질을 가진 컨텐츠입니다.

pve를 팀대팀으로 만들고 전략적인 요소도 집어넣었으니 pvp라고 부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경쟁전 시즌은 피깎딜 삭제, 딜량 차등보상으로 새로운 변경점이 생겼습니다.

딜량이 높으면 이기던 지던 황야의 인장도 더 챙겨갑니다.
딜량이 높으면 이기던 지던 랭크점수도 더 챙겨갑니다.

대체 왜죠?

물론 딜량이 높은사람이 그팀의 승리의 큰 기여를 한 사람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롤에서 팀딜량 1위한 사람은 랭크점수 더받아가나요???
결국 이긴다면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는 만족감이 있지않겠습니까?
딜량차등보상? 이건 아니죠. 애초에 밸런싱도 안맞긴하지만요.

지금 추피높은 팀으로 매칭잡히면 그냥 세명다 닥딜합니다.
전략요소 이런거 없어요. 오로지 딜 추가보상 먹으려고요.
빠전에서 고스펙유저들이 서로 빡딜하며 미터기싸움, 추가코어싸움을 하는 모습이 경쟁전에서 일어납니다.


킹익킹 좆익좆이라고 킹둘둘은 다마강 쑥쑥 벌고, 족밥들은 콩고물이나 주워먹으면서 팀 추피높은 유저들 퍼센트 잘나오게 깔아주는 사람  그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근데 추피낮은 유저들은 재련때문에 어거지로 경쟁전을 해야하는게 현실입니다. 고 추피 유저들 깔아주러요. 아이러니합니다.


pvp는 실력이 아니라 다른 요소가 더 크다고 느껴지면 점점 버려집니다. 컨텐츠 자체가 똥이되버려요. 타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펙게임이 되거나, 크게 무너진 밸런싱 두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요소죠. 이번시즌은 그 두가지가 모두 해당이구요.

피깎딜이 없어진다길래 저는 솔직히
아... 렉을 어떻게 못하니 다른방법을 쓰는구나... 싶었습니다.
스펙값을 경쟁전 입장시 고정시키고 경쟁전 특수 스텟찍기만을 이용하는.. 그런걸 생각했습니다.
아인라허 스펙보정같은거말이죠.

근데 그냥 추피높으면 다때려잡고 인장도 더가져가고 랭크점수까지 더가져가네요.

이번시즌 랭커는 추피순서라는 말이랑 거진 다를바가 없는거 아닌가요?

추피높고 스펙좋으면 랭커다는 pvp. 할맛이 날까요?
물론 추피높고 스펙좋으면서 컨도 좋으신분들은 절대 못따라잡겠죠.

마영전 자체 밸런싱도 제대로 안해주면서 pvp마저 스펙게임으로 만들어버리니 실망이 너무 큽니다.

피깎딜 삭제? 과감한 선택이었고 피깎딜에 부담을 느끼던 유저, 렉문제 완화의 한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의도는 이해합니다만
현 마영전에서 경쟁전이란 pvp의 성질을 가지고있습니다.
어떤 게임이던 pvp는 밸런싱과, 스펙조절에 납득가능한 수준이어야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경쟁전은 추피게임이 되었죠.
프리매치, 아레나와 다르게 경쟁전이 상대적으로 흥했던 이유는 다마강이라는 보상 이외에도, 저는 적당한 스펙만 갖춘다면 컨트롤 여하로 무언가 해볼수 있다는점.
스펙의 요구치가 게임내의 스텟상승을 이용하면 나쁘지않다는점. 바로 그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피깎딜 삭제라는 과감한 선택뒤에 어떠한 고민조차 없었다는게 참 실망입니다.

게임 복귀후 경쟁전 2시즌부터 해왔던 유저입니다.
각시즌마다 이런저런 문제들도 있었지만 나름대로 재미를 가지고 즐겨왔습니다.

랭커들을 보면서.. 저 스탶비님은 정말 승률높나보다. 아 저 헤기님은 어떻게 저렇게 이길수있는걸까? 어떻게 해야 저렇게 잘할까? 라는 생각과 부러움을 가진적은 있었습니다만

이번시즌은 랭커들 목록을 보면서
아! 나는 언제 추피6000 찍을까?
나는 언제 15강 무기 들어볼까? 왜 내 무기는 6연속 강화실패 보너스인거지?
이런 생각만 들거같네요.


결사대도 딜량 차등 인장보상이죠.
이경우엔 듀오플레이, 트리오플레이등을 통해서 스펙이밀려도 어느정도 보상을 받을수도있고, 공방을 가더라도 파티맴버들의 스펙상황을 내가 직접 볼수있고 그공방에서 게임을 진행할지 안할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경쟁전은 그런거없습니다. 큐돌리면 6명차고 누가돌렸는지, 누가 같은편이될지도 모릅니다. 팀원이 2배글이고 상대편이 미리 창시타 검오나일지 알수없습니다.
이렇게 캐릭터 밸런싱도 문제인데 스펙밸런싱조차 피깎으로 겨우 유지되던게 깨졌다고 생각합니다.
피깎딜삭제하셨으면 아인라허처럼 스펙밸런싱이라도 다른방법을 통해 맞추셨어야죠.
정말... 너무 실망이 큽니다.....



심지어 경쟁전 특수스텟 찍기중 공격력증가는 공해제 증가 적용이 아직도 안됩니다.



이젠 마영전만의 pvp컨텐츠라고 느껴왔던 경쟁전마저 딜량차등 보상...
이따위로 딜량차등 보상을 하실거라면 밸런싱도 관심있게... 신경써주세요..

그리고 애초에 경쟁전에 딜량 차등보상 지급은 말이 안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황야의인장' 이던 '랭킹점수'이던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