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EV알라논 입니다.

 

오늘은 여름 업데이트 개발 과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죄송스럽게도 개발 과정 공유에 앞서 일정 변경에 대한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4월 진행 예정이었던 캐릭터 이름 초기화는 작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6월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이름 초기화는 진행 시점에 휴면 유저(미 접속일 기준: 00일 이상 접속이 없는 경우, 기준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렇게 초기화된 캐릭터의 이름은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할 때 사용하거나, 캐릭터 이름 변경권을 이용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당초 4월로 예정했던 캐릭터 이름 초기화 일정을 6월로 변경하였기 때문에

7월에 진행될 '캐릭터 이름 거래소 이용' 이벤트와 흐름이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급하게 일정을 변경한 부분에 대해서 기대하셨을 많은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또, 5월에 예정했던 아인라허 개편을 7월 업데이트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최고 레벨 확장과 병행하여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일정이 미뤄졌지만, 현재 개편 방향과 내부 기획은 확정된 상황입니다.

아인라허 개편은 능력치 보상을 추가로 설정하는 방향은 지양하고, 전투의 종류를 늘리는 방식으로 그 재미를 더하고자 합니다. 

또한 숙련된 플레이어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6월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인사이드 콘텐츠 개선도 하반기 이후로 일정이 변경됩니다.

인사이드 콘텐츠는 플레이어가 내 캐릭터에게 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생각했고, 

이런 방향으로 기획이 되었지만 개발 우선순위에서 조금 뒤로 밀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약속했던 여러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이 연기되며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실망감을 안겨 드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최고 레벨 확장 및 구조 개선을 기점으로 빠른 변화를 보여 드리고 싶었던 조바심에 너무 과욕을 부린 건 아닌지도 되돌아봅니다. 

앞으로 믿을 수 있는 개발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획 검토 과정을 보완하고 약속드린 내용은 최대한 지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개발 중인 여름 업데이트 준비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건의사항이나 커뮤니티 동향 등을 참고해서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좋아해 주실만한 아바타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검토했지만, 

최근까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지 않은지 계속해서 되돌아보고 있습니다. 

 

아바타 디자인에 대한 의견을 보다 직접적으로 전달받아 참고할 수 있도록 아바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온도감을 맞춰가겠습니다.

콘셉트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공모전에 응하실 수 있지만, 사회 통념을 벗어나는 과한 디자인은 지양하고,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의 매력을 뽐내 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원하시는 아바타 디자인 방향성에 대해 보다 섬세하게 살펴보고,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전해 주시는 의견에 계속 귀 기울이겠습니다.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 준비도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팀 모두 휴일에도 개발에 매진하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고 레벨 확장을 준비하시는 데 참고하실 만한 내용을 미리 몇 가지 공유드리겠습니다. 

미지의 조각과 투쟁의 조각 4단계를 적용하는 것은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고급 강화의 비약 역시 상위 단계를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재료들을 가공하여 활용하며 사용처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입니다. 

또한 수호부와 액세서리, 브로치, 목걸이 등의 아이템은 기존 방식과 다르지 않게 적용하려고 합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기사단의 출정 가능 레벨이 115레벨로 조정되며, 스페셜 던전과 니플헤임 전투의 레벨 제한도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 기사단 총력전과 레이드 출정권 추출 시스템을 제거하는 등 적지 않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월에 있을 유틸리티 개선도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 유틸리티 업데이트는 캐릭터의 특징과 장점을 살리는 것을 핵심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형평성도 물론 고려해야겠지만 그보다 캐릭터의 매력을 잘 표현하며 특징적인 전투 경험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한 번에 많은 캐릭터의 개선을 진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기대하신 분들께는 다소 아쉬운 소식일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캐릭터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7월 캐릭터 업데이트 준비도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기와 전용 장비 두 벌의 콘셉트와 원화 디자인이 완료되었고, 모델링 작업이 한창입니다.

캐릭터의 얼굴과 표정도 매력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캐릭터는 왼손과 오른손에 각각 무언가를 든 상태로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전투 방식에서도 캐릭터의 콘셉트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으며 밸런스를 크게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의 소식은 공개 가능한 시점에 더 자세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아쉬운 소식을 더 많이 전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결과물을 하루속히 선보이고자 하는 욕심이 남아 있는 한,

이후에도 개발 예정인 내용을 미리 전해 드리는 과정에서 이번과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개발팀의 기획 의도와 미래 계획에 대해 플레이어 여러분과 공감하는 것이

소통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위축되지 않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나서 보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지지가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개발팀 일동은 다양한 변화를 긍정적이고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