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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0 23:33
조회: 2,375
추천: 1
현재 체른 q꾹 (3타) 다단히트 판정에 문제가 있습니다.최근들어 서버렉이 점점 심해짐에 따라서, 체른의 프로히비션:루치아 (q)스킬 3타에 큰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공속이 낮을 때는 (웨어울프의 발톱 사용x)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나, 웨울 사용 시 (추정 공속 140 이상) 에는 높은 확률로 q스킬 3타 다단히트 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소위 딜이 새는 현상이 생기는 것이죠. ![]() 렉이 없는 정상적인 상황에서의 q스킬입니다. SP 34에서 시작해서 총 히트 수는 7회이며, 총 SP 회복량 85로 119가 되었습니다. ( 40/10/10/10/5/5/5 ) ![]() 렉이 존재하긴 하나 그래도 정상적으로 적용은 된 상황입니다. 120으로 시작된 SP가 ![]() 문제 없이 7회 타격에 성공하여 85의 SP를 회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짤에서도 미세한 렉의 영향으로 인해 5~6타의 타격이 1프레임 내에 겹쳐서 SP회복이 한번에 됩니다. ![]() 렉의 영향이 심각할 때의 상황입니다. 1040에서 시작한 SP가 정상대로 히트되면 1125가 되어야 합니다. ![]() 하지만 렉의 영향으로 인해 10 단위 회복이 되는 2~4타 구간이 통으로 씹혀버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위 짤의 SP 회복량은 55가 됩니다. ( 40/5/5/5 ) 2달쯤 전 서버렉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할 때는 기껏해야 1타정도가 새어서 플레이에 크게 영향은 없다 라고 판단되었으나, 최근 점점 심해지는 렉 상황에 이제는 2~3타가 새는 현상이 높은 확률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른의 SP 의존도가 높은 특성상 빠르게 다량의 SP를 회복해서 스킬을 바로바로 굴리는 플레이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계산대로 히트가 되지 않으니 계산이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셈입니다. 테스트 사양은 FHD 해상도 5800x 3d, 2080Ti, 3800 cl14이며, 프레임은 거의 120 이상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고사양의 환경에서 간헐적 프레임 드랍도 적고, 높은 프레임의 환경에서도 이런 상태이니, 비교적 저사양 저프레임의 환경에서는 더욱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겜하다가 최근들어 그냥 기본값으로 이렇게 딜이 새고 있으니 화가 나서 제보글을 써봤습니다. 관리를 제대로 안하는 지 렉도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해결 가능성이 요원하다 보니 게임에 정도 떨어지려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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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ac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