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른]

- '룬 스펙트럼' 사용 이후, 추가 스매시를 연계하는 25프레임에서 80프레임 구간 사이의 모션 속도가 느리게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공격속도가 일정 수치 이상일 경우 대미지가 유실되는 문제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던 문제로, 3/20(목) 업데이트 이전의 모션 속도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금일자 체른 패치 노트입니다. 패치 노트만 보면 이전 사양 롤백 및 루치아 유실이 정상적으로 고쳐졌을 것 같지만,

테스트 결과 아직도 반쪽짜리 개선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먼저 루치아의 경우, q꾹(바로 막타)과 q스꾹의 경우 프레임도 정상이 되고, 유실도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완전히 제대로 고쳐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q스스스의 막타는 지난 주에도 그랬고, 이번 주에도 기존의 유실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체른을 하시는 분들은 아실텐데 q꾹과 q스꾹은 모션이 같지만, q스스스의 막타 모션은 상이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q꾹과 q스꾹은 전진키만 누르고 있어도 후딜이 거의 즉시 캔슬이 가능하나

q스스스는 w로 후딜 캔슬이 안돼서 회피로 캔슬해야 합니다.



아래에 테스트 스샷입니다.



테스트 환경은 공속 118입니다. 


먼저 설명했듯이, q꾹과 q스꾹은 테스트 결과 제대로 고쳐졌다 판단하여 글에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아래는 118공속 + 재빠름 버프의 상태에서 결과입니다.




1016의 SP에서 q 막타를 맞출 경우 85가 회복되어 1101이 되어야 하지만,

2타가 유실되어 sp 10이 손실이 생겨 1091이 되었습니다. (체른의 루치아 막타의 경우 7타수입니다.)



아래는 118공속 + 재빠름없이 주시자 웨어울프만 사용한 결과입니다.





1081에서 1146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2개 타수가 유실되어 SP가 65가 회복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알려진 정보로는 118공속 기준 재빠름 시 15, 웨울만 사용 시 10의 유실이 발생한다고 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유실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제멋대로 유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q스스스에 한해서는 상태가 더욱 심각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테스트의 결과로 볼 때, 현재 마영전 운영진의 패치 수준은 캐릭터의 스킬들조차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