멩스크, 자치령의 황제

Mengsk, The Dominion Emperor

설명

코랄의 멩스크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였던 아크튜러스는 한 때 자유를 위해 싸웠던 영웅이었으나, 케리건을 버린 그 순간부터 타락한 폭군이라는 두 가지 이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UED의 침공, 저그의 침략이라는 시련 속에서도 능란한 정치력과 언론 플레이로 자치령의 중흥을 이끈 그는 시공의 폭풍에 도착한 지금, 이 곳 역시 자치령의 영토로 만들 것입니다. 아니면 잿더미가 되어버릴테죠.

 


 

유형


원거리 전문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보호막

884 (+4%)

1924 

 생명력/보호막

 재생량

2.82 (+4%)

5.89

 마나

-

-

 마나 재생량

-

-

 공격력

122 (+4%)

 254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32

1.32

 이동 속도

4.4

4.4

- 아바투르와 마찬가지로 몸이 굉장히 허약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생각 외로 강하기 때문에 기지 안까지 들어가서 암살하려다 예상 외의 딜을 얻어맞고 역관광 당할 수도 있습니다. 아바투르와 달리 글로벌한 이동기가 없어서 혼자서 3라인을 관리하는 방식은 무리이며 오히려 기술이나 특성 구성은 전투지원에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간계 (Stratagem), 언론 조작 (Media manipulation)

간계: 사용하면 적군에게 보이는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신호는 적군에게는 표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이 보낸 것으로 출력되며 대상이 된 적군 영웅에게는 해당 신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군에게도 신호가 표시됩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거나 허용되는 한도까지 신호를 보내면 종료됩니다.

 

언론 조작 : 돌격병, 용병이 적 영웅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간계는 쉽게 말하면 멩스크가 적군에게 보이는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모든 핑을 찍을 수 있으며 적들에게는 해당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이 찍은 것으로 출력됩니다. 물론 그 영웅에겐 어떤 핑이 떴는지 보이지 않습니다.

아군에게는 '멩스크가 적군에게 --하자는 신호를 보냈습니다.'라고 뜨며 사전에 협의해서 미끼를 자처한 아군에게 처치핑을 찍던지 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한 라인에 적군 A와 아군 B가 있을 때 아군 B에게 멩스크가 처치핑을 찍으면

 

적군에게는 "A가 B를 처치하자고 합니다." 라고 뜨며 (물론 A에게는 이 신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군에게는 "멩스크가 적군에게 B를 처치하자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라고 뜹니다.

 

만약 A에게 도움핑을 찍으면

 

적군에게 "A가 자신을 도와달라고 합니다." 라고 뜨며 A 근처 용병 캠프를 찍으면 "A가 용병 캠프를 점령하자고 합니다."라고 적군에게 핑이 뜹니다. 이 신호 역시 A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핑으로 적의 행동을 유도하면서 적군의 전술을 교란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번을 찍으면 쿨이 돌아갑니다.

→ 허용되는 한도까지 보내도 되는걸로 바꿨습니다.

 

- 언론조작은 라인전에서 돌격병들의 따끔한 딜이 더욱 증폭되어 들어오게 하는 고유능력입니다. 돌격병 한정으로 방어력이 감소된 효과를 받는 셈입니다. 이 효과는 아군이 아닌 중립 용병들에게도 적용되어서 캠프를 도는 적들에게도 약간의 애로사항을 겪게 할 수 있습니다. 수배령과도 큰 시너지가 있습니다.

 

 

Q - 수배령 (Wanted)

지정한 적에게 수배령을 내립니다. 수배령이 걸린 적은 6초 동안 모습과 위치가 드러나며 대상 근처에 있는 모든 돌격병, 용병이 대상을 공격합니다. 수배령이 걸린 적이 6초 이내에 처치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

- 라인 관리에 유용한 기술로 수배령이 찍힌 대상이 처치당하면 경험치로 환수되기 때문에 적 돌격병에게 수배령을 찍으면서 아군 돌격병들을 간접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수배령의 반경은 6이며 그 반경 이내의 모든 돌격병, 용병이 공격하기 때문에 라인이 많이 밀려있는 곳에서 집중공격을 받으면 영웅이라도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반경을 벗어나면 돌격병들이 추격을 단념하고 공격을 포기하기 때문에 완전히 공격용으로는 쓰기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후 특성을 찍으면 디버프기, 그리고 근처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만능형 무인기 호출 (Calldown: All Rounder Drone)

정신집중 하여 대상 지점에 무인기를 호출합니다. 무인기가 유지되는 동안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

- 아바투르의 공생체처럼 이 드론을 띄우면 정신집중 상태가 되며(컴퓨터를 열고 조종) 무방비가 되면서 이 드론을 중심으로 기술을 쓸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숙주가 필요한 것과 달리 시야만 확보되면 아무 곳에나 띄울 수 있고 적들의 공격을 받아 파괴될 수 있습니다. 무인기의 생명력은 676(+4%)로 매우 허약하지만 기술의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뒤에서 고정형 포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인기가 파괴되거나 R키를 누르면 취소되며 그 직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갑니다.

 

 Q - 탄도 미사일 (Rocket Launch)

대상 지점에 미사일을 발사해 0.25초 뒤에 159(+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

- 일직선으로 발사되는 투사체가 아닌 특정 지점만을 노리는 곡사형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해머상사의 네이팜탄을 생각하면 됩니다. 반경은 캘타스 Q 정도입니다.  

 

 W - 속사포 (Rapid Gun)

4초 동안 커서 위치에 포화를 퍼부어 적중한 대상에게 개당 9(+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

- 초당 8개, 총 32개의 투사체를 발사하는데 모두 적중하면 288(+4%)의 피해를 받습니다. 

 

 E - 목표 고정 (Lock On)

2.5초 동안 대상의 모습을 드러나게 하며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

- 티란데 고유능력의 하위호환격인 기술입니다. 수배령과도 비슷한 기술입니다.

 

 R - 회수 (Collection)

드론을 다시 궤도로 올려보냅니다.

 

 

E - 홀로그램 선전기 (Propaganda)

대상 지점에 10초 동안 존재하는 홀로그램을 투사합니다. 멩스크의 홀로그램은 주위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아군 영웅은 절반의 효과만 받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홀로그램을 50%의 이동 속도로 대상 지점으로 이동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

- 아군 버프기로 라인에 띄워놓아 이동시킬 수 있고, 혹은 아군에게 붙여 버프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홀로그램은 영웅의 50%의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파괴할 수 없습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주홍 글씨 (Criminal Record)

능력 강화 (Q)

퀘스트: 수배령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대상 적 영웅을 처치하면 수배령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여 최대 6초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수배령의 지속 시간이 4초 이상 증가하면 수배령이 걸린 적이 돌격병, 용병에게 받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보상: 수배령의 지속 시간이 6초 이상 증가하면 수배령에 걸린 적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지속 시간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발탁 (Scout)

능력 강화 (Q)

수배령으로 돌격병을 처치하면 매수 중첩이 쌓입니다. 20중첩을 대상 용병에게 사용하면, 용병이 즉시 매수되며, 매수된 용병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우두머리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대 100회 중첩됩니다. 

책략가 (Schem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간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언론 조작이 적 용병에게도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간질 (Alienation)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이 주변 적 돌격병, 용병, 소환수의 공격력을 20% 감소시킵니다.

- 이간계의 경우 소환수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자가라나 타이커스, 나지보, 케리건의 일부 기술에 크나큰 영향을 줍니다.

 

 

 

 

2단계 : 4레벨

신기술 (Neo Technology)

능력 강화 (W)

만능형 무인기의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며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1초 감소합니다.

소이탄 (Incendiary Bomb)

능력 강화 (W - E)

탄도형 미사일이 중심부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약탈 허용 (Ack Order)

능력 강화 (W - E)

목표 고정의 사거리가 50% 증가하며 대상이 된 적을 공격하면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3단계 : 7레벨

선전 선동 (Propagate Incite)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이 75%의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 동안 주변 아군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지옥폭풍 미사일 (Hellstorm Missile)

능력 강화 (W - W)

속사포의 반경이 15% 늘어나며 투사체의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Bounty Hunter)

능력 강화 (Q)

수배령이 걸린 적 근처의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투하: 지게로봇 (Calldown: MULE)

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지점 근처의 구조물을 한 번에 하나씩 40초 동안 수리합니다. 1초 마다 10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3초 마다 1발의 탄약을 공급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4단계 : 10레벨

 

R - 자치령 무기체계 (The Dominion's Weapon System)

6초 동안 대상 아군에게 첨단 장비를 장착시켜 일반 공격력을 15(+4.5%)만큼, 사거리를 0.5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만능형 무인기의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

"이것이 자치령이다."

"한 번 사용해보아라."

"황제가 친히 하사하는 무기이니, 네 가치를 증명해라."

 

- 평타 영웅에게 좋은 궁극기로 일반 기술과 사거리를 증가시키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매 교전마다 사용해줄 수 있습니다.

 

 

R - 젤나가 유물 (Xel-Naga's Legacy)

사용하면 대상 지점에 젤-나가 유물을 투하합니다. 투하 뒤 1.5초 동안 충전되어지며, 충전이 끝나면 에너지를 방출해 주변의 적에게 250(+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

"내가 아무런 보험도 안 들었을거라 생각했나?"

 

- 군단의 심장 엔딩 시네마틱에서 사용한 젤 나가 유물입니다. 케리건을 엿먹일뻔하기도 했던 이 비장의 카드로 멩스크는 시공의 폭풍의 다른 영웅들도 엿먹이겠죠.

 

 

 

 

 

5단계 : 13레벨

감화 (Inspiration)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이 주변 아군의 방어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영웅은 절반의 효과만 받습니다.

흑색 선전 (Dirty Play)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이 6초 동안 주변 아군 영웅의 분노를 충동질해 기술 공격력을 30% 증가시킵니다.

설파 (Elucidation)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며 주변 아군의 생명력을 초당 67(+4%)씩 회복시킵니다.

 

 

 

 

6단계 : 16레벨

죄의 무게 (Sin's Weight)

능력 강화 (Q)

수배령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공격력을 25% 감소시킵니다.

범죄와의 전쟁 (Rules of Time)

능력 강화 (Q)

수배령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감시의 눈길 (Big Brother)

능력 강화 (W)

만능형 무인기의 시야 반경이 50% 증가하며 은신 영웅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무인기를 회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자폭 코드 (Code : Suicide Bomb)

능력 강화 (W)

만능형 무인기가 파괴되거나 회수를 사용하면 즉시 폭발하여 좁은 반경에 318(+4%)의 피해를 줍니다.

- 감시의 눈길은 만능형 무인기의 시야 반경을 크게 증가시켜 교전 시 시야 싸움에서 유리하게 만들어줍니다.

- 자폭 코드는 만능형 무인기 자체를 딜링기로 만들어줍니다. 불기둥만한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진형 붕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회수 기술이 자폭으로 바뀌기 때문에 적진 한가운데 소환해서 최대한 기술을 쏟아붓고 자폭을 누르는 것도 좋습니다.

 

 

 

7단계 : 20레벨

 

빠른 보급 (Quick Supply)

능력 강화 (R)

자치령 무기체계의 대상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최대 충전 (Full Charging)

능력 강화 (R)

젤나가 유물의 반경이 33% 증가하며 전 맵의 돌격병들을 즉시 처치합니다.

명연설 (Eloquent Speech)

능력 강화 (E)

홀로그램이 영웅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주며 적용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전투형 무인기 (Battle Drone)

능력 강화 (W)

만능형 무인기의 기술이 최대 2회까지 충전됩니다.

 - 명연설은 원래 기술과 일부 특성에서 영웅에게는 절반의 효과만 줍니다. 라는 부가조건을 제거하여 사실상 버프가 2배의 효과로 증가되는 특성입니다.

 

 

 

 

10/22 변경 사안

- 간계 약간의 변경 (신호 3번까지 가능 → 한 번에 허용되는 한도까지 가능)

- 새 고유능력 언론조작 추가

- 1레벨 특성 책략가 '언론 조작의 효과가 적 용병에게 적용된다'라는 효과 추가

- 1레벨 특성 발탁에 '용병 능력치 증가'라는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