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컨셉 : 가로쉬는 당연히 와우의 직업 분류 상으로는 전사 영웅이지만 굉장히 많은 가능성을 담은 캐릭터이기에 생각하기 까다로운 영웅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롬과의 차별성을 위해 피의 울음소리를 뺏어야 했고, 또한 마찬가지로 차별성을 위해 전사 영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롬은 물불 가리지 않고 피의 욕망에 들끓는 분노 전사 (비록 무기는 양손 무기 하나이지만)로 만들고 싶었고, 가로쉬는 그의 교활함과 지능적인 면모를 조금 더 살리고 싶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크래프트의 전사가 가진 기술과는 다른 기술을 사용합니다. 가로쉬는 오그리마 공성전에서의 모습처럼 잘라토를 무기로 사용하고 이샤라즈의 힘도 사용하며, 또한 그 자신의 무력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영웅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적을 공격해 생존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과감함이 요구됩니다.
가로쉬의 체력은 아눕아락을 제외하고 가장 낮은 편이고 그 대신 공격력은 dps를 고려하면 가장 높습니다.

주의 사항 : 가로쉬는 적을 공격해 체력을 회복하며 버텨야 하는 전사입니다. 전사임을 고려할 때 매우 낮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을 공격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집중된 공격을 받을 때 녹아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황폐화된 무기를 이용한 컨트롤이 핵심적이며 무기를 언제 되찾아야 할 지, 그리고 무기를 되찾으러 간 이후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을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전사임에도 아무 cc기가 없는 것이 큰 단점일 수 있습니다. 가로쉬가 적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는 q의 넓은 범위, e 기술의 공격 방식과 두 가지 궁극기를 이용해 움직임을 강제하는 방법입니다. 평타와 기술을 모두 적중시켜야 자생이 가능한 가로쉬는 적의 드리블에 취약하며, 무력화당하면 회복하기 전에 순식간에 죽을 수 있습니다.
황폐화된 무기가 가로쉬의 모든 행동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으며, e로 인해 혹은 평타로 고유 능력을 유지시키려 하다 보면 황폐화된 무기를 깔아 놓는 데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q를 유지시키는 것이 좋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유형

근접 
전사
세계관
 워크래프트
구분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2372 (+4%)
 생명력 재생량4.93 (+4%)
 마나500 (+10)
 마나 재생량3 (+0.1)
 공격력123 (+4%)
 공격 사거리1.5 (근접)
 공격 속도1
 이동 속도4.4

고유 능력 : 이샤라즈의 손길
 가로쉬의 일반 공격이 적 유닛에게 8초 동안 타락의 흔적을 남깁니다. 가로쉬가 이 대상에게 다시 기술로 피해를 주면 타락이 폭발하며 119(+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이 효과를 받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징표는 사라집니다. 다시 평타를 쳐야 이샤라즈의 손길이 걸립니다. 한 기술이 동시에 여러 명에게 피해를 줘도 한 번만 회복합니다. 황폐화된 무기로 한 틱에 여러 명이 피해를 입어도 치유는 1번만 발동합니다. 소용돌이치는 타락은 한 갈래에 한 번씩 적용됩니다. 이 효과가 지속되는 적은 가로쉬에게 검게 보여 구분할 수 있습니다.
회복량이 낮다고 볼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강철 포화를 가지고 있고, 기술이 적중할 때마다 치유되므로 지속적인 치유에 중점을 둔 고유 능력입니다.
구조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Q - 황폐화된 무기
 대상 지역에 무기를 던져 최대 15초 동안 지속적으로 범위 내의 적에게 매 초 50(+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가로쉬의 일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던진 무기에 가까이 되면 이 효과는 취소됩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 황폐화된 무기를 폴스타트 q의 기본 최대 거리 이내의 사거리 안에 던집니다. 무기를 던진 곳을 기준으로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보다 25% 넓은 반경에 피해를 줍니다. 무기를 기준으로 휘감는 뿌리만큼의 넓이를 가진 동심원 안에 들어가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가로쉬가 죽거나, 무기 기준으로 화면 밖으로 나갈 만큼 너무 멀어지면 효과는 저절로 해제됩니다. 

 Q - 강철 포화
  전방의 적 대상을 주먹으로 내려쳐 81(+4%)의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황폐화된 무기가 지속되고 있을 때 새롭게 생기는 q기술입니다. 일반 공격을 끊지 않으며 다음 일반 공격을 늦추지도 않습니다. 일반 공격이 계속해서 이뤄지는 동안 부가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으며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고유 능력과의 시너지도 있어 꾸준히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강철포화의 사거리는 근접 거리보다 조금 긴 2입니다.

- 황폐화된 무기를 던졌을 때 범위 내에 지속적으로 주는 피해와 강철 포화를 고려하면 공격력은 오히려 상승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된 무기의 피해와 강철 포화로 패시브를 계속해서 발동시키는 것이 핵심적인 생존 전략입니다. 일반 공격과 황폐화된 무기, 강철 포화를 모두 유지시키기 위한 포지셔닝이 중요하며, 이것이 힘들어지거나 적이 황폐화된 무기에서 벗어났을 때 적절하게 무기를 회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이 황폐화된 무기 위에 있을 때 대상을 일반 공격하기 위해 들어가면 무기가 의도치 않게 회수될 수 있다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황폐화된 무기의 피해를 주지 못하더라도, 강철 포화를 통한 자힐을 노리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초당 피해량은 감소합니다.

W - 전쟁노래

주위 아군을 고양시켜 5초 동안 공격 속도를 15% 증가시키고, 주 대상에 대한 일반 공격의 15%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 가로쉬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레이너의 격려만큼의 범위에 적용됩니다. 구조물이나 용기사, 정원 공포 등의 오브젝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나 : 75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E - 소용돌이치는 타락

무기를 휘둘러 타락을 방출합니다. 적중한 적은 122(+4%)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는 같은 대상에게 2초에 2번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황폐화된 무기가 지속되고 있다면, 가로쉬가 해당 무기로 돌진한 후 황폐화된 무기를 제거하고 강화된 피해를 줍니다.

  강화된 소용돌이치는 타락
무기를 휘둘러 타락을 방출합니다. 적중한 적은 160(+4%)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는 같은 대상에게 2초에 2번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마나 : 50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선풍기 날개같은 다섯 갈래(강화되면 열 갈래)의 파동을 내뿜습니다. 기본적으론 가로쉬 기준 12시 방향에 꼭지점을 가진 정오각형에서 점차 우측으로 휘어지는 얇은 투사체가 다섯 개 날아가며 이 투사체는 줄의 맹독 확산과 같은 속도로 이동합니다. 투사체는 7의 사거리까지 날아간 후 사라집니다. 

황폐화된 무기가 적용될 때 사용하면 그레이메인의 늑대 변신처럼 무기의 위치로 즉시 날아가며, 그 곳에서 강화된 소용돌이 치는 타락을 사용합니다. 강화되면 피해량이 증가하며 10개의 투사체가 날아갑니다.
q-e를 통해 이동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소용돌이치는 타락에 적용되는 특성은 강화된 소용돌이치는 타락에도 적용됩니다.

이 피해는 2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즉 여러 갈래에 2초 안에 비벼져도 1번의 피해만 받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밀치기 등으로 멀리) 이동해서 2초 이후 또 닿게 되면 피해를 받습니다. 


R - 강철의 별
 하늘에서 강철의 별을 투하합니다. 강철의 별은 11초 동안 강철의 별의 시야 내에서 가까운 적 영웅을 스스로 쫓아가며 대상과 충돌할 때엔 즉시, 기술을 다시 사용했을 때엔 1초 후 그 자리에서 폭발해 넓은 범위에 410 470(+4%)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은 3초마다 변경됩니다. 

마나 : 100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폭발하는 조건은 추적하는 대상과 충돌할 때, 혹은 r을 재사용할 때입니다. 그러므로 대상이 멀리 도망갔을 때 다른 대상과 충돌하거나, 혹은 지속시간이 다했을 때 저절로 폭발하지 않습니다. 떨어질 때 1초의 대기시간이 있어 실제로 이동하는 시간은 10초이며 그 후 3초마다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을 지정합니다. r을 10초 이후에 다시 사용하면 11초를 넘었다 해도 사라지지 않고 1초 후 폭발합니다.
시전 범위는 가로쉬를 기준으로 한 화면만큼 큰 범위이고, 폭발 범위는 공허의 감옥보다 10% 넓습니다. 아주 넓지는 않지만 궁 연계등에서 쉽게 맞힐 수 있는 크기입니다. 강철의 별의 이동 속도는 120%이며 고정된 이동 속도를 가집니다.
전사에게 독특하게도 순수한 데미지형 궁극기입니다. 전사 이외의 클래스와 비교해도 그 피해량이 높은 편이지만 발동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며 적이 이동 속도 증가 기술로 거리를 주지 않다가, 만료 직전 가로쉬가 기절 등으로 무력화되면 그대로 궁이 날아가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궁 연계 혹은 이동 속도 감소기 등으로 연계가 될 땐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강철의 별의 대상은 강철의 별과 빨간 레이저로 이어지고 모든 플레이어가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

R - 검은 심장
 가로쉬가 이샤라즈의 심장이 가진 힘으로 자신을 강화합니다. 15초 동안 이샤라즈의 손길이 사라지지 않으며, 가로쉬의 일반 공격이 이샤라즈의 손길 효과를 받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대상을 폭발시켜 주위에 추가로 7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폭발 피해는 기술 피해이며 일반 공격 대상을 포함해 대상을 중심으로 제라툴의 가르기만큼의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높은 추가 피해를 주며 공격 속도 증가 효과 등을 받았을 때 굉장한 폭딜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무력화 효과에 취약합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약한 것!
황폐화된 무기가 돌격병과 용병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샤라즈의 가호
퀘스트 :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이샤라즈의 손길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영웅을 처치하면 이샤라즈의 손길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3 증가합니다. 
이샤라즈의 손길의 회복량이 60 이상 증가하면 초당 20의 생명력을 재생합니다.

 열창
전쟁노래가 영향을 준 아군 하나 당 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2단계: 레벨 4

 선견자, 우리를 치유하라
황폐화된 무기가 지속되는 동안 재생 효과 및 받는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진정한 호드를 위하여
전쟁노래가 대상들의 일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무자비한 주먹질
한 번의 황폐화된 무기가 지속되는 동안 강철 포화를 사용할 때마다 강철 포화의 공격력이 6%씩 증가합니다.

 악독한 작렬
소용돌이치는 타락이 적중한 대상에게 7초 동안 흔적을 남겨, 다음 자신의 일반 공격으로 58(+4%)의 추가 피해를 입게 만듭니다.


3단계: 레벨 7

 전장의 영광
전쟁노래의 효과가 자신에게도 적용됩니다.

 감화된 병사
전쟁노래의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울려퍼지는 함성
전쟁노래의 적용 범위가 100% 증가하며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5단계: 레벨 13

 심장 착취
사용 효과(D) : 8초 동안 이샤라즈의 손길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불굴의 대족장
황폐화된 무기가 지속되는 동안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의 효과의 지속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전사의 심장
전쟁노래를 사용하면 저항 상태가 되어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넘쳐흐르는 힘
소용돌이치는 타락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6단계: 레벨 16

 대족장의 무기
강철 포화를 사용하면 황폐화된 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샤라즈의 부름
소용돌이치는 타락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마다 소용돌이치는 타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강화된 황폐화
황폐화된 무기의 범위가 25% 증가하며, 피해량도 25% 증가합니다. 그러나 무기가 회수되는 범위도 25% 증가합니다.

 절망의 두려움
전쟁노래 효과를 받는 아군 대상을 공격하는 적의 공격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7단계 : 레벨 20

 강철과 불길로
강철의 별의 폭발 범위가 25% 증가하며 강철의 별이 폭발할 때 넓은 범위의 적을 폭발 지점으로 끌어당깁니다.

 분노의 현신
검은 심장을 사용하면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며, 검은 심장이 유지되는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황폐화된 환영
강화된 소용돌이치는 타락을 사용할 때, 황폐화된 무기가 있던 자리에 환영을 남겨 7초 동안 황폐화된 무기처럼 작용하게 만듭니다.

 폭군의 왕좌
사용 기술 : 사용하면 4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며,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강화 보호막에 대해 고민하다가 두 가지로 쪼개 넣었습니다. 하나는 검은 심장의 궁 강화로 약화된 뎀감을 부여했으며, 하나는 폭군의 왕좌로 뎀감이 아닌 매우 막대한 흡혈을 주어 확실히 한 타임을 버티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물론 가로쉬의 공격 하나하나의 피해량은 높지 않고, 핵심 기술인 소용돌이치는 타락 역시 모든 적 영웅에게 적중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추가로 저지불가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cc기에 취약해 생명력 회복이 끊길 수 있는 가로쉬의 단점을 잠시 보완해주기도 합니다.
황폐화된 환영은 진짜 황폐화된 무기는 아니기 때문에 무자비한 주먹질과의 시너지는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특성과의 시너지는 있으며 고유 능력 역시 발동시킵니다.
강철과 불길로는 이전 요한의 정수처럼 폭발의 중심지로 피해를 입은 대상들을 끌어당깁니다.

이전 영웅

티리온 폴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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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란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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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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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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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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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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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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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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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레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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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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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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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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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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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영웅은 레이 션 혹은 화이트메인입니다. 추가로 워크래프트가 아닌 다른 세계관에서 괜찮은 영웅 있으면 고려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워크래프트 영웅이 워낙 무궁무진하게 나올 수 있다보니 한동안 계속 워크래프트에서만 올리고 있습니다. 다른 세계관에서 생각해둔 영웅이 얼마 안남기도 했고 ㅠ 

사실 가로쉬가 아닌 여러 와우의 전사 컨셉을 많이 생각해두고 그 중 하나를 가로쉬에게 넘겨줄까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벨렌을 완성하고 순간 떠오른 아이디어만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새롭게 어느 정도는 급조한 감이 있게 만들었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영웅 컨셉을 만들기 힘든 히오스 역할군은 전사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굳이 전사로 만든 건 그롬과 같은 영웅과 차이를 두고 싶었고 하스스톤이 실제 영웅의 모습과 무관하긴 하지만 그래도 왠지 하스스톤 영웅들의 역할군을 나누고 싶어서 가로쉬를 전사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