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대아, 욕망의 여제

Cydaea, Empress of Lust

 

설명

아즈모단의 일곱 죄악의 군주들 중 하나인 욕망의 여제 키대아는 그의 정부로써 수많은 서큐버스들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칭호에 걸맞게 그녀는 서큐버스와는 비교도 안되는 강력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아즈모단의 정복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이번엔 그녀 자신을 위해서.

 

대사 

- 준비 완료

  • (웃음)


- 이동

  • 재밌구나. / 원하는 대로 해주지. 일단은. / 그 곳인가? / 아아, 이 세계가 마음에 들어. / 곧 내 손아귀에 들어오리라. / 무엇을 바라느냐.
  • 나의 욕망을 따라서. / 내 바람대로. / 후후후. / 하하하하. / 이제 만족하느냐?


- 공격

  • 여기가 너의 무덤이 되리라. / 하찮기도 하지. / 귀여운 것 같으니. / 내 하수인으로 삼아주랴? / 건방지구나.
  • 죽어라. / 내 아이들의 먹잇감이 되어라. / 묶여라. / 내게 복종하라. / 네가 내 상대인가?

 

- 기술 사용 (Q,W,고유능력)

  • 어딜 가느냐. / 이것이 너의 자유를 제약하리라. / 나의 노예가 되어라.
  • 내가 너를 보호하리라. / 감싸여서 편안함을 느껴봐라. / (웃음소리) / 아이를 돌보는 기분이구나.
  • 내 뜻대로 움직여라. / 인형놀이를 시작해볼까? / 굴복하라.

 

- 특성 선택

  • 후훗. / 내 생각이랑 같군. / 마음에 들어. / 현명한 선택이다.

 

 

- 궁극기 시전

  • 모두 올라타라. / 편안한 여행이 되길. / 놈들은 이걸 예상못하겠지.

  • 나에게서 벗어날 수 없다. / 내 말에 복종하라. / 넌 내 노예야.

 


- 적 처치 / 처치 기여

  • 내 아이의 먹잇감으로 주마. / 잠시 동안 즐기고 있어라. / 너를 내 노예로 삼아주마. / 훗, 귀엽기도 하지. /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아라. / 훗훗. / 내 욕망의 포로가 되어라. / 잘 자. / 새로운 노예가 생겼구나.
  • 자가라 처치 : 멋진 다리로구나. 나만큼은 아니지만.
  • 아즈모단 처치 : 오, 당신은 이제 너무 무능력해.
  • 천사 처치 : 위선적인 녀석들.
  • 아우리엘 처치 : 희망의 빛이 이 곳에서 꺼지는구나.
  • 디아블로 처치 : 영리하다고 생각했겠지.
  • 악마 처치 : 하잘 것 없는 것.
  • 여성 네팔렘 처치 : 너희는 이제 내 노리개다. 후후후.
  • 오르피아 처치 : 귀엽기도 하지.
  • 오버워치 영웅 처치 : 너의 감정에 충실해라. 욕망에 굴종하라.
  • 데커드 처치 : 후후. 호라드림이여. 너희의 추악한 본성을 깨닫게 해주지.
  • 케리건 처치 : 오, 비운의 연인이여.
  • 가로쉬 처치 : 너에겐 탐욕의 군주가 어울리겠어.
  • 데스윙 처치 : 너의 검은 욕망은 이미 모두 꿰뚫어보았다.
  • 머키 처치 : 어린 생명이 타락하는걸 보는 것은 아무리 봐도 질리질 않아.
  • 일리단, 제라툴 처치 : 너의 소명을 놓아버려라.
  • 알렉스트라자 처치 : 너의 악몽이 되살아나게 해줄까?

 

 

- 학살 저지

  • 네 까짓게? 하하하하하.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아아, 상처가 나아간다. / 이것도 나름 기분이 좋군. / 훌륭한 솜씨다, 하수인이여.


- 구출 받음

  • 이 일은 기억해둘 것이다.


- 교전 패배 / 부활

  • 이 빚은 꼭 갚을 것이다. / 지옥의 악마의 분노를 보여줄 것이다.
  • 내가 돌아왔다. / 싸움의 욕구가 충만하다. / 적들의 원기를 빨아야겠어.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적에게 주어질 자비란 없다. / 내 아이들의 간식거리를 챙겨야 할 시간이군.
  • 그것이 너의 말로이니라. / 이제 좀 후회가 되느냐?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적들의 군세가 약화되고 있다.


- 적 건물 파괴

  • 우후훗.


- 반복 선택

  • 불렀느냐? / 귀여운 것. 넌 나중에 없애주마.
  • 아니면 내 아이들의 노리개로 삼아줄까?
  • 흠, 이상하지만 꼭 달려야 할 기분이야.
  • 아즈모단님과 사귀게 된 계기라? 그 분이 먼저 대쉬해왔지. 내 다리 갯수가 맘에 든다면서.
  • 다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아무래도 그것 때문에 신경이 곤두선 참이야. 자가라인가...? 그 요망한 것이 각선미를 뽐내면서 다닌단 말이야. 누군가를 유혹하는 듯이.
  • 내가 친히 여기까지 왔는데 다른 죄악의 장군들은 뭘하고 있는지 모르겠군. 언젠가 군기좀 잡아야겠어.
  • 이곳에 오고 내 아이들이 제일 걱정돼. 밥은 먹고 다니는지, 잠은 제때 제때 자는지, 남자는 제대로 만나고 다니는지.
  • 자꾸 위 아래로 찌르면 어쩌자는거냐.
  • 계속한다면 널 내 노예로 만들어주마. 멈추지 못하겠느냐?
  • 뭐라? 그 쪽 업계에선 포상이라고?

 


- 도발 / 춤

  • 아즈모단 님도 이 춤을 즐기셨지. / 욕망의 여제에게 응당 어울리는 춤이다.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훗. 좋아. / 내가 바라는 대로 되겠군. / 널 보니 내 기분이 좋아지는구나. / 이 싸움이 승리로 끝나면 네 욕망은 충족될 것이다.
  • 적대적 영웅 : 으 불쾌하군. / 내 아이들의 식사거리조차 되지 못할 놈이. / 오, 어리석기도 하지. 거기에 포악하기까지. / 예의를 지켜라. 여제의 앞이니라. / 천상 광대로다. 날 이렇게 웃길 수 있다니.
  • 아즈모단 : 아, 나의 부군이시여. / 최선을 다해 섬기겠나이다.
  • 네팔렘 : 이 싸움이 끝나면 역시 널 내 노예로 삼는게 좋겠구나. / 훗, 그 기개만큼은 마음에 들어.
  • 머키 : 귀엽구나. / 널 나중에 나의 영역으로 데려가야겠다.

 

 

유형


원거리 지원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보호막

1529 (+4%)

3223

 생명력/보호막

 재생량

2.82 (+4%)

5.89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88 (+4%)

186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0

1.0

 이동 속도

4.4

4.4

- 이 캐릭터 스킬의 모티브는 나루토의 치요 할머니로 실로 사쿠라를 인형처럼 컨트롤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거미와 관련된 캐릭이니만큼 거미줄을 다루며 인형술사처럼 거미줄로 묶인 대상의 행동을 제약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소환물로 나오던 서큐버스와 거미는 짤렸지만 서큐버스의 상징인 매혹 기술을 궁극기로 사용합니다.

 

 

 

고유 능력 : 거미덫 (Drawing of the Web)

키대아의 모든 일반 기술은 대상 지점에 거미덫을 생성하여 접촉하고 있는 모든 적의 이동속도를 15% 감소시킵니다. 거미덫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모든 일반 기술이 거미집을 생성합니다. 범위는 스투코프의 E만한 크기입니다. 거미덫은 위에 있는 모든 적들을 감속시키는 디버프를 겁니다. Q의 경우 사거리 끝에 닿거나, 거미줄 속박이 걸린 적 영웅 주변에 거미집이 펼쳐지며, W도 대상이 된 아군 혹은 자신 근처에 거미집이 펴지며 E의 경우 끌어당겨진 지역에 거미집이 펼쳐집니다. 적들의 기동성을 제한하기 때문에 전장의 흐름을 컨트롤하는데 유용합니다.

 

 

Q - 거미줄 속박 (Web Fetter)

일직선 상으로 거미줄을 뿜어내서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거미줄로 묶어 3초에 걸쳐 144(+4%)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한 번 사용하면 거미줄이 대상을 강하게 조여 108(+4%)의 추가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

- 거미줄로 대상 적 영웅을 묶어서 피해를 줍니다. 거미줄의 속도는 스투코프의 W 정도로 느리지만 사거리는 전력 투구를 찍은 W 정도로 매우 깁니다. 영웅만 적중하기 때문에 돌격병에게 가려져도 걱정 없습니다.

최초 묶을 땐 데미지 외에는 아무 효과도 없지만 E로 밀치거나 혹은 기술을 다시 사용해 대상을 침묵시킬 수 있습니다. 3초 동안 지속 피해를 입는 도중에 다시 기술을 쓰면 추가 피해를 바로 입히며 지속피해 효과는 사라집니다.

Q를 다시 써서 침묵시키거나 E로 당기는 것은 둘 중 하나만 할 수 있습니다.

 

 

W - 거미줄 붕대 (Web Bandage)

대상 아군 혹은 자신을 거미줄로 묶어 물리 방어력을 50 증가시키고 6초에 걸쳐 48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물리 방어력은 3회의 공격까지 적용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

- 키대아의 유일한 치유 기술입니다.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키며 지속힐을 넣습니다. 쿨이 8초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힐을 넣을 수 있으며 이 기술에 걸린 아군을 E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아군에게 생존 혹은 공격에도 도움을 많이 주는 기술입니다.

 

 

E - 꼭두각시 (Marionett)

사용하면 거미줄에 묶인 대상에게 힘을 가해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히면 188(+4%)의 피해를 받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5

- Q로 묶인 적 영웅, W로 묶인 아군 영웅 모두 해당되며 켈투자드의 사슬처럼 묶인 대상을 중심으로 방향이 그려지며 그 대상을 E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원하는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밀쳐내며 그 거리는 알라라크의 염동력 기본 사거리 수준입니다. 아군의 경우 도주나 추노를 도울 수 있으며 적 영웅의 경우 지형에 밀쳐내거나 패시브로 생성한 거미덫에 다시 집어넣고 거미덫 지옥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거미 여왕 (Spider Quee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거미덫으로 적 영웅을 80회 감속시켜야 합니다. 

보상: 40회 감속시키면 거미덫의 반경이 20% 증가합니다.

보상: 80회 감속시키면 거미덫의 감속 효과가 최초 1초 동안 50%로 증가합니다.

거미줄 올가미 (Ensnare)

능력 강화 (Q)

퀘스트: 거미줄 속박이 적 영웅에게 8회 적중해야 합니다. 죽거나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퀘스트가 초기화됩니다.
보상: 거미줄 속박의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단단한 붕대 (Hardened Gips)

능력 강화 (W)

거미줄 붕대가 증가시키는 물리 방어력이 75로 증가합니다.

인형사 (Doll Master)

능력 강화 (E)

퀘스트: 적 영웅을 10회 밀쳐내서 지형에 부딪히게 해야 합니다.

퀘스트: 아군 영웅을 10회 제어해야 합니다.

보상: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꼭두각시의 밀치는 거리가 10% 증가하며 지형에 부딪히면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2단계 : 4레벨

인내의 붕대 (Endurance Bandage)

능력 강화 (W)

거미줄 붕대로 증가되는 방어력이 2초 동안 지속됩니다.

고치 갑옷 (Cocoon Armor)

능력 강화 (W)

거미줄 붕대가 시전되면 대상에게 309(+4%)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보호막은 치유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완충 거미줄 (Webbag)

능력 강화 (W)

거미줄 붕대의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특성을 적용받지 않는 거미덫이 생성됩니다.

- 인내의 붕대는 거미줄 붕대가 3회의 일반 공격만 감소시켰다면 그것이 지속 시간 형태로 바뀌게 되는 특성입니다. 1렙 단단한 붕대를 찍으면 2초 동안 적 영웅의 일반 공격을 75% 감소시키는 강력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3단계 : 7레벨

신경 손상 (Nerve Damage)

능력 강화 (E)

꼭두각시로 적 영웅을 밀쳐내면 대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산성 거미줄 (Acid Web)

능력 강화 (W)

거미줄 속박으로 대상 적을 침묵시키면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30% 감소시킵니다.

맹독 가시 (Venom Spike)

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단계 : 10레벨

 

R - 부식성 독액 (Acid Spore)

0.5초 뒤 독액 웅덩이를 형성시켜 접촉한 모든 적에게 초당 88(+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

- 데미지보다 광역으로 가해지는 방어력 감소가 치명적인 궁극기로 좁은 지형에서 유리합니다. 

 

 

 

R - 유혹 (Lure)

사용하면 지정 대상을 1.25초 동안 자신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

- 사거리가 긴 도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을 매혹시켜 키대아가 있는 방향 쪽으로 걸어오게 하니다. 이 동안 도발에 걸린 것처럼 대상이 된 적 영웅은 제어불능 상태가 되어 이동만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 13레벨

날렵한 손놀림 (Nimble Handing)

능력 강화 (E)

꼭두각시로 아군 영웅을 제어하면 대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거미줄 부목 (Epithesis)

능력 강화 (W)

거미줄 붕대가 대상의 이동불가,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거미집 (Spider Hous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거미덫이 접촉한 아군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6단계 : 16레벨

조이기 (Tighten)

능력 강화 (Q)

거미줄 속박이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신경 각성 (Nerve Awaken)

능력 강화 (W)

아군 영웅에게 거미줄 붕대를 사용하면 대상의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조종의 정석 (Standard Control)

능력 강화 (E)

꼭두각시로 적 영웅을 지형에 부딪히게 하면 꼭두각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7단계 : 20레벨

독성 거미덫 (Posion Web)

능력 강화 (R)

부식성 독액이 생성된 지역에 거미덫이 생성됩니다.

욕망의 여제 (Empress of Lust)

능력 강화 (R)

유혹이 지속되는 동안 대상을 처치하면 유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붕대말이 (Wheeling Web)

사용 효과

사용하면 전장의 모든 거미덫이 제거되며 거미덫과 접촉한 모든 아군에게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거미줄 붕대가 시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거미 여제 (Spider Empress)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존재하는 거미덫 하나당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0.5초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