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1 Gale Force E-sports vs Team Naventic

 
GFE
실바나스:     
E.T.C.:     
스랄 :     
우서 :     
켈타스 :     

NVT 
리밍 :      
루나라 :      
무라딘 :      
레가르 :      
소냐 :      

불멸자를 녹이는 속도 자체가 조합상 나벤틱이 더 빨랐고, Zuna의 무라딘이 반향을 잘 묻히면서 생존도 잘해서 불멸자를 계속 가져갔고, 10:30경에 일어난 11 vs 12 한타에서 GFE가 루나라를 물면서 시작하지만, 광란의 도가니가 리밍의 힘의 파동에 끊기는 동시에 리밍의 w q 가 스랄에게 적중하면서 천보가 빠지고, 생존한 루나라의 딜에 의해 우서와 ETC가 잡히고, 쿨다운이 초기화된 리밍에 의해 나머지 딜러들도 전멸당하면서 3레벨 격차가 나게 된다. 이후 불멸자까지 무난하게 나벤틱이 가져가면서 1세트 무난하게 승리한다.

NVT 1 : 0 GFE

2세트


NVT
일리단       
테사다르      
리밍      
레가르      
무라딘       

GFE
그메        
아바투르        
티리엘        
빛나래        
트레이서        

요약: 티리엘이 심판을 찍고 순간적으로 레가르에게 심판을 꽂으면서 심판+펄스폭탄+그메의 힘으로 레가르를 순삭시키는데 여러번 성공한다. 레가르가 생존했을때는 나벤틱이 한타를 이겼지만, 20을 먼저 찍은 GFE가 우두머리와 저주를 같이 끌고 오게 된다. 뒤늦게 나벤틱이 20을 찍기는 했지만, 일리단이 우두머리 스턴을 맞고 끊기면서 핵각을 내주게 된다.

NVT 1 : 1 GFE

3세트



특성

GFE
자가라       
ETC        
트레이서        
레가르       
아눕아락       

NVT
일리단       
테사다르      
빛나래       
무라딘       
켈타스       

요약: 트레이서가 또...... 지원가만 집요하게 노려준다. 티리엘의 심판은 없지만, 지속적으로 켈타스와 빛나래를 노려준다. 살고 싶은 빛나래는 13특성에 얼음 방패까지 찍게 되지만, 여전히 생존은 힘들고, 한타를 할때마다 일리단이 혼자 놀게 된다. 마지막에 빛나래가 봇라인에 있는것을 보고, 탑라인에서 한타를 열면서 ETC가 켈타스와 테사다르를 광란의 도가니에 넣으면서 한타를 크게 승리, 자가라도 선치로 살리면서 핵각을 본다. 

NVT 1 : 2 GFE

4 세트



NVT
케리건       
티리엘       
폴스타트       
켈타스       
모랄레스      

GFE
우서      
ETC      
타이커스      
테사다르     
아눕아락     

요약: 모랄레스를 잡거나 모랄레스가 힐하는 대상을 잡을 딜이 안나옴. 그나마 봇 신단쪽에서 모랄레스가 의료선을 생존용으로 사용했을 때 2인 광란의 도가니가 들어갔는데, 그마저도 케리건이 e로 캔슬, 티리엘이 축성으로 버티면서 모랄레스가 다시 합류, 한타를 크게 이기게 되면서, 2레벨 차이가 나고, 다음 응징자로 경기를 끝내게 된다. 

NVT 2 : 2 GFE

5 세트


GFE
일리단        
폴스타트        
우서        
레오릭        
트레이서       

NVT
자가라        
ETC          
빛나래        
티리엘       
켈타스       

요약: GFE가 초반에는 조금 밀리는 듯 싶었지만, 동전 갯수는 계속 유지했다. 16레벨 이후에 한타를 이기고 연속으로 입금하면서 미드와 탑 성채를 밀고, 한타 전에 용병을 굴리는 등 선장님의 포격을 더욱 더 효율적으로 이용한 GFE였다. 결국 바텀 공성거인들이 봇 성채를 밀어주고, 20을 늦게 찍은 나벤틱이 입금을 막아보려 하지만, 무리한 ETC를 먼저 끊어내고, 레오릭, 트레이서, 우서가 잡히지만, 일리단이 구원의로 살아난 우서와 함께 빛나래와 티리엘을 잡아내면서 입금, 핵을 깨면서 GFE가 결승에 진출한다.

NVT 2 : 3 GFE (결승진출)

4강 #2 Murloc Geniuses vs Vox Nihili

1경기



MG
폴스타트       
요한나       
스랄       
우서       
실바나스       

Vox 
자가라      
그레이메인     
레가르      
줄      
아서스      

요약: 전날 매우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GFE를 잡고 올라온 Vox 지만, MG 가 전사들을 밴하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초반, 봇에 혼자 서있는 자가라가 스랄+날아오는 폴스타트에게 몇번 당하면서 MG가 10렙을 찍었을때, 8레벨밖에 안된다. 10분경에 자가라가 4인 게걸을 성공시키지만, 포커싱이 갈리면서 오히려 3명이 전사하고, 스랄 하나밖에 못잡게 된다. 다음 게걸아귀도 4명을 맞추지만, 이미 아군 영웅 2명이 죽은 상태에다가, 3레벨 차이가 나서 게임을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MG 1 : 0 Vox 

2 SET


특성
Vox
ETC       
우서     
스랄       
실바나스      
루나라      

MG
자가라       
레가르       
티리엘      
타이커스       
케리건       

요약: 1레벨에 MG는 탑, Vox는 바텀 포탑을 깬다. 첫 사원이 나왔을 때, MG가 탑을 먹고 Vox가 미드를 먹는데, 이때 Vox의 탑 요새가 깨지면서, 경험치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이후 두번째 사원이 나오기 전에 4명이 봇 요새를 밀어서 경험치 격차를 1레벨로 벌리게 된다. MG가 10레벨을 찍을 때, 8레벨인 Vox는 우두머리도 내주게 되고, 사원을 미끼로 해서 양쪽으로 갈린 Vox를 상대로 4킬을 내게 된다. 적재적소에 들어오는 Fury의 축성(세분 흡수, 타이커스 세이브 등)에 힘입어 한타를 주도한 MG는 11:25만에 승리하게 된다. 

MG 2 : 0 Vox

3 SET


MG
자가라       
ETC       
리밍       
빛나래       
제라툴       

Vox
그레이메인      
우서      
요한나      
일리단      
테사다르      

요약: 킬이 안나오고 라인전만 했는데도 MG가 2분만에 1레벨 앞서나간다. 13 vs 11 레벨. 양쪽 다 공물이 2개인 상황에서 공물을 놓고 벌어진 한타에서 Vox는 ETC를 먼저 잡는데 성공하지만, 제라툴과 자가라에 의해 뒷 라인에 체력관리가 안되고, ETC를 잡으러 들어온 일리단과 그레이메인을 에메랄드 바람으로 격리시켜서 각개격파에 성공했다. 이 한타로 3레벨을 앞서간 MG는, 결국 18-15 레벨에서 한타를 이끌어 내고, 일리단만 생존한 Vox의 핵을 깨는데 성공하고,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MG 3 : 0 Vox 


결승
Murloc Geniuses vs Gale Force E-sports

1 SET

MG
자가라        
티리엘        
리밍        
빛나래        
ETC        

GFE
우서        
그레이메인        
트레이서        
스랄         
요한나        

요약: 초반에는 MG가 밀리는가 싶었지만 적절한 우두 교환과 좋은 수비로 16까지 버티고, 트레이서에게 많이 휘둘리지 않아서 점점 한타를 잘하더니 16 찍고 싸우는 한타에서 1:3 교환을 하게된다. 18-19로 레벨은 밀렸지만, 저주+몰래 우두로 경험치를 역전하고 20을 먼저 찍고 성채를 2개 민다. 이후 21-20 , 공물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는데 트레이서가 리밍을 순삭시키는데 실패하고, MG가 한타를 이기지만, 투석기가 핵을 깨면서 마무리된다.

MG 1 : 0 GFE

2 SET


GFE
티리엘        
우서        
리밍        
소냐        
테사다르        

MG
그레이메인       
케리건       
레가르       
요한나        
타이커스       

요약: 그야말로 리밍 하드캐리. 딸피인 MG의 영웅들이 고개를 돌리면 보주에 맞고 펑펑 터졌다. 그레이메인과 케리건이 리밍을 잡으러 가고 싶었지만, 가는 길에 테사다르 역장과 소냐, 티리엘이 버티고 있어 항상 소냐/티리엘만 때리다가 리밍한테 터졌다. 마지막 사원이 떴을 때, 리밍이 투석기와 함께 세러모니하면서 핵을 깨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거 때문에 졌나? 

MG 1 : 1 GFE

3 SET

MG
폴스타트        
우서        
리밍       
요한나        
아눕아락       

GFE
그레이메인        
티리엘        
케리건       
빛나래       
루나라       

요약: 신생팀인 MG보다 GFE가 식물 관리 면에서 더 뛰어났다. MG는 공포와 함께 공격을 간 반면, GFE는 안정적으로 수비해내면서, 자신들의 공포가 건물을 더 많이 깨도록 하였다. MG가 경험치 수급 면에서는 조금 앞섰지만, 20-19 구간에 성채 부수기에 실패하면서 마지막 밤이 찾아왔다. MG가 싸움을 걸었지만, 루나라의 엄청난 독데미지와 케리건/리밍의 폭딜을 앞세워 2킬을 하고, 공포를 2번뽑을만큼 씨앗을 모은다. 이후 공포를 소환해서 나머지 4명이 싸우는동안 공포가 핵으로 달려서 게임을 마무리한다.

MG 1 : 2 GFE

4 SET


GFE
티리엘        
그레이메인       
레가르       
타이커스       
트레이서        

MG
리밍       
우서       
스랄       
ETC       
리리        

요약: 초중반은 GFE가 매우 분위기가 좋았다. 신단 싸움마다 이기면서 격차를 12-32까지 벌리는데 성공했지만, 레벨은 1레벨이 차이가 나지 않았다. 결국 그레이메인이 한번 끊기면서 스택이 초기화되고,GFE가 주춤한 틈을 타 MG가 밀어붙이고, 우두머리, 신단, 한타 3개를 다 취하게 된다. 결국 우두머리 지역에서 한타에서 티리엘의 신성한 땅이 ETC의 광란의 도가니를 못끊는 불상사로 한타를 대패하고, 12-2로 밀리는 상황이 된다. 결국 신단 나오기 직전, 그레이메인이 다시 한번 끊기게 되고, MG가 무난히 신단을 먹고 게임을 마무리하게 된다. 

MG 2 : 2 GFE

5 SET



MG
자가라       
       
리밍       
레가르       
무라딘        

GFE
폴스타트       
우서      
레오릭      
테사다르      
트레이서      

요약: MG가 줄로 탑과 미드를 먹고, 나머지 4명이 거의 봇을 캠핑하다시피 함. 레오릭과 테사다르는 줄이 소환하는 해골 병사들을 상대하기도 벅찼고, 줄의 해골 병사들이 타워 포탄을 다 빼는 등 GFE가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했다. 레가르와 자가라로 안정적인 용병클리어도 한 MG가 운영적인 부분에서 앞서갔다. 줄이 가져온 경험치 이득으로 10렙을 먼저 찍은 MG가 GFE가 10찍기 전에 테사다르를 끊는 등 이득을 많이 챙겼다. GFE도 몇몇 영웅을 끊긴 했지만, 결국 뒤집지는 못했다. 20-18에서 마지막 한타를 열어봤지만, 특성의 차이를 뒤집지 못하고 4킬을 내주면서, MG가 우승을 차지했다. 

MG 3 : 2 GFE




모든 영상은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P.S. 피드백 환영합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해주셧으면 좋겠는지 개선해야 될 점 등등 댓글이나 쪽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