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히어로즈 아마추어 팀을 가린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 HCOT가 시작됩니다!

인벤이 주최 및 주관, 블리자드가 후원, 맥시멈기어/커세어게이밍이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정식 서비스 후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공식 대회로 6월 22일부터 약 한 달간 여러분을 찾을 예정입니다. 총상금 3,500만 원과 함께 우승팀에게는 블리즈컨 대표를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 시드를 받게 됩니다.

바로 어제였죠? 16강 조별 풀리그에 진출한 16명의 팀장이 모두 모여 조 지명식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기존 강팀으로 인지된 팀들조차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치열한 대진이 완성됐습니다. 먼저 16개 팀을 만나볼까요?



히어로즈 팀 리그(HTL) 준우승팀이자 최근 중국 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MVP! 최근 Black과 SKY 두 팀으로 리빌딩을 마쳤습니다. 32강 오프라인 예선장에서도 누구보다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며 최단 시간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우승컵을 거머쥘 수 있을지 벌써 기대되네요. 두 팀 모두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

MVP와 마찬가지로 HTL 3위 입상 경력이 있는 Bugs(전 FF blackhole)도 합류했습니다. 넘치는 패기, 즐기는 모습이 매력적인 치킨 파티와 침착한 플레이의 mdk, 러브홀릭까지! 실력과 예능감을 모두 갖춘 팀인 만큼 항상 재미있는 경기를 보장합니다!

또 다른 3위! 게임에이드 TOP(전 Team Vortex)도 본선 진출했습니다. HTL의 가장 큰 다크호스이자 기간 중 가장 많은 발전을 이루었던 팀입니다. 우승팀이었던 TNL도 위협했던 그들의 저력을 이번에도 볼 수 있을까요?

한 편, 전설의 555를 기록했던 RAVE가 다시 한 번 일어섭니다. 주장이었던 키라신을 주축으로 킁캬킁캬, 나초좋아하는진수 등 네임드가 합류했습니다. '광산에서만큼은 상대에게 555를 선사하겠다!' 큰 포부를 밝힌 RAVE가 이번에는 어떤 경기 시간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이 외에도 히어로즈 빅리그 우승팀의 주력 멤버가 아옳옳옳팀, 조 지명식에서 태세 전환의 진수를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던 Team Hero, 새로운 멤버로 재무장한 BM1 Alpha도 함께합니다.

이번 대회 최고의 변수는 신생팀입니다. 온라인에서 상당한 실력을 자랑한다는 동부 역병지대, 전 FF MOON의 멤버가 모인 밥도둑, 그 형제팀인 FF SUN, 유일한 혼성팀 rookie, 고등학생의 젊은 피로 뭉친 SioN, 전 스타 프로게이머를 중심으로 뭉친 Team Broken, 절대 쉽지 않을 것 같은 쉬운 남자들, 마지막 아재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겠다는 conception까지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없는 팀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어떤 조도 쉬운 상대는 없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그 화려한 개막전이 시작됩니다. 특히 개막전 1라운드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MVP Black과 Bugs가 맞붙습니다. 기선제압이 중요한 만큼 개막전은 반드시 승리로 가져가야겠죠?

▲ 월/화/목 오후 7시, 풀리그 1~3일차 경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매 주 월/화/목 오후 7시, 히어로즈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는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6/22(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다음 주에는 다른 팀들의 경기도 모두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벤 방송국 캐스터 김영일, 해설 김민기(네클릿)/신정민/황규형(용봉탕)의 신나는 중계도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다음 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펼쳐지는 히어로즈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HCOT)는 아프리카 TV 뿐만 아니라 트위치, 아주부, 판도라, 다음카카오 TV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히어로즈 인벤에서도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여러가지 상품을 나눠드릴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시청과 후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