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는 오른쪽에 답니다.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111v90y/summary_of_the_2132023_vicious_syndicate_podcast/

일반 - Hat과 ZachO는 둘 다 미니세트에 매우 만족합니다. 미니세트가 가져오는 흥미로운 것들이 있고, 리븐데어에서 승리 조건을 자극하는 새로운 생각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직업이 새로운 멋진 아이템(마법사와 전사한테는 미안해…)을 얻었고 중립 카드는 실패작, 리븐데어, 타디우스 사이에서 환상적입니다. 미니세트는 많은 "꿈"과 적어도 덱 빌딩으로 시도하고 추구할 수 있는 멋진 새로운 개념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반면 작년의 미니세트는 모든 것이 카자쿠산에 집중되었습니다. ZachO의 딱 하나 불만은 일부 콜백 카드(회오리술사가 대표적인 예임)에서 콜백을 강제로 시도하는 동안 너무 조건부로 만든 것 같다는 것입니다. Hat도 이에 동의합니다.

죽음의 기사 - ZachO는 피조물 지구를 죽기의 뛰어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3회 발동 가능한 어둠의 변신이면서 죽음의 메아리 발동 + 시체 추가로 강해 보입니다. 주목할만한 카드로 룬 요구 사항이 없으므로 매우 유연합니다. 부죽에 가장 적합할 가능성이 높지만 혈죽에서도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냉죽에서 플레이를 볼 가능성은 적습니다. 이 카드는 부죽에서 알 및 불타는 칼날단 수행사제와 같은 카드를 실행하도록 죽기에게 인센티브를 줄 수 있습니다. ZachO는 잠시 사제 장소를 상기합니다. 어그로 유형의 덱을 플레이할 때는 3턴에서 장소를 플레이하고 턴을 넘기면 너무 뒤로 물러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어떤 식으로든 모든 유형의 덱에 무조건 포함되지는 않지만 적어도 덱 구성을 변경하여 이 카드 중심으로 구축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Hat은 냉죽에서 이 카드를 실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는 초기에 죽음의 메아리를 많이 터뜨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ZachO는 나머지 죽기 카드에는 큰 흥미를 못 느낍니다. 서리 여왕 신드라고사는 많은 상황에서 더 나쁜 7 마나 크래바토아입니다. 신드라고사를 냉죽 덱에 넣을 수 있었다면 넣어볼 만 했겠지만, 신드라고사 플레이만을 목적으로 혈냉 룬 덱을 구축하는 것은 가치가 없어 보입니다. 룬 3개짜리 카드는 보상이 너무 강해서 빼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Hat은 서리비늘 세이렌이 테스트 단계에서 너프되었고 원래 2마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3마나에서 플레이하기에는 너무 어색한 느낌이 듭니다.

악마사냥꾼 - 휘청거리는 간식이 단연 돋보입니다. 본질적으로 속공이 달린 화염 임프입니다. 카드는 당신이 선공이라면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초기 필드를 잡는 데 놀라운 카드입니다. 아마도 어그로악사에 좋은 카드일 것입니다.
불운의 손아귀는 현재 추방자 카드 풀이 좋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 같지만, 보상카드가 당신의 손에 들어갈 때 추방자 위치에 놓이는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지옥비늘 기원사는 또 다른 빅 악사 카드입니다. 특히 자기 자신을 소환할 염려가 없기 때문에 강력할 수 있는 소집이 가능한 돌주먹 오우거입니다. 그것은 징벌의 인장이나 지옥 탈옥과 충돌합니다. 심연의 나락과 반다르가 포함된 덱에서 작동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한동안 그런 스타일의 덱을 시도했지만 플레이할 수 없었습니다. Hat은 빅 악사가 지난 3년 동안 실행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천천히 노력하면서 성의 없는 지원을 받았다고 지적합니다. 카리아는 6마나일 때 생존할 수 있었지만, 유일한 목적은 즈힐라그로 사기치는 것이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즈힐라그와 증거인멸로만 그것을 실행할 것입니다. Hat은 우편함 위 춤꾼이 이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며 ZachO도 전용 빅 악사 덱을 실행한다면 이에 동의합니다. 지금 빅 악사와는 안티 시너지를 일으키는 게 많은 카드라 앞으로의 '큰 그림을 그리는 카드'일 수도 있습니다.


드루이드 - 죽음의 딱정벌레는 ZachO가 가장 좋아하는 미니세트 카드 중 하나입니다. 현재 카드는 거프로만 활성화할 수 있지만 Team 5는 드루이드가 다음 확장팩에서 10 마나를 넘어설 수 있음을 분명히 암시했습니다. ZachO는 램프드루가 이전에 나가 거인과 짝짝쿵 맞았으며 승리 조건을 위해 나가 거인과 전장의 전투대장과 함께 죽음의 딱정벌레를 실행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로테이션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지만 죽음의 딱정벌레가 플레이되지 않는 것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갈퀴 발톱은 드루이드의 연속타격과 같습니다. 이 카드는 게임 초기에서 트로그를 죽일 수 있습니다. 카드는 램프드루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며 덱에서 플레이하려면 추가 시너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죽음 속 생기는 주입 비용이 높습니다. 이제 오닉시아의 비늘을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으며 해가 바뀌면 바다 동물 친구들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카드가 될 수 있지만 Hat은 퇴비 만들기보다 많이 쓰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 쓸 카드처럼 보입니다. ZachO는 이 카드가 어그로드루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덱이 너무 느려서 주입 비용을 충족할 수 없고 램프드루에 더 적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냥꾼 - ZachO는 냥꾼의 세트가 "저급"하지만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Hat은 이게 참 이상한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장신구 추적자는 냥꾼의 구세의 기사 버전이며 특정 시점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거의 보장합니다. 비전사냥꾼을 실행 가능하게 만들지는 않지만 일부 주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드는 견고하지만 이것만으로 덱을 활성화하지는 않습니다.
좀벌!은 이전 드루이드 벌떼에 대한 멋진 콜백이지만 이 카드는 비밀이며 플레이되려면 비밀 시너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충직한 벗을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10턴에 2개의 왕크루쉬를 소환하는 것이지만 7턴에 왕크루쉬 또는 산속의 곰을 소환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들 중 어느 것도 냥꾼을 위한 새로운 덱을 만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Hat은 좀벌이 가치를 완전히 얻지 못하는 필드 자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법사 - ZachO는 마법사 세트가 "쓰레기"라고 생각하지만 Hat은 훈련생 유령이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 턴 카드를 신성화를 발동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ZachO는 이 카드가 최고의 마법사 카드라는 데 동의하지만 현재 마법사 덱은 주문이 그렇게 많은 패키지를 실행하지 않습니다. 현재 마법사 덱이 구성되는 방식 때문에 당장 플레이를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첫 번째 불꽃 및 진눈깨비의 야생행은 향후 카드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ZachO는 현실 절단이나 회오리술사를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실 절단은 "Hobo 잭팟"과 같으며 마법사 주문 풀이 너무 커서 일관성이 없을 것입니다.
Hat은 미래에 훈련생 유령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ZachO는 이 마법사 세트 전체를 건너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기사 -ZachO는 성기사가 순도관리인이라는 영양가 있는 카드 1장과 괜찮은 카드 2장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망자의 기사는 흥미로운 카드이지만 어그로 덱이 사용할지 의문입니다. 어그로 순혈기사는 이미 기존의 자체 데미지 카드로 명치가 불타버리는 문제가 있고, 5데미지는 부담스럽습니다.
황금날개는 잠재적으로 성기사에게 필드를 다시 탈환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이 직업이 전통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입니다. 당장은 잘 안 보이겠지만 흥미롭고 해저 구원자 및 거대괴수호에서 이미 플레이할 수 있는 두 개의 기계값 성기사 카드가 있습니다.
순도 관리인은 순혈기사에게 잠재적인 큰 보상입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성기사 목록에 있는 모든 종족값이 붙은 카드를 뽑습니다. 순도 관리인은 덱 구성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잠재적으로 한 번에 4-5장의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카드의 유일한 단점은 법원의 명령 및 빛가오리와 약간의 안티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Hat은 카드가 전력 질주가 부착된 알도르 진실탐구자라고 지적합니다. ZachO는 황금날개는 이중 종족 하수인이기 때문에 이제 순도관리인과 함께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물원 순혈기사는 흥미로울 것입니다.


사제 - Hat은 사제를 좋아합니다. ZachO는 냥꾼의 산성 숨결을 상기시키는 정신 불태우기에 가장 흥분했습니다(새로운 OTK가 가능해서 야생 플레이어에게 죄송합니다). 암흑사제에게 상대방의 명치에 피해를 입히면서 보드를 제어할 수 있는 공격적인 카드를 제공합니다.
부패하는 강령술사는 어그로성의 4마나 하수인에 연결된 정신분열입니다. 이상적인 덱에서 얼마나 많은 언데드가 필요한지 확실하지 않지만 어그로 언데드 사제 덱에 대한 큰 보상입니다. 카드가 언데드라는 사실은 상대방이 카드를 죽이면 많은 언데드 시너지를 유발하고 5/4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체먹기는 큰 하수인을 제거하고 많은 치유를 할 수 있는 방어적인 암흑 주문입니다. 방어적인 사제 덱에서 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이 있는 것은 스발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주문입니다.


도적 - Hat과 ZachO는 모두 도적 세트에 비밀이 없다는 점에 감사합니다. 파워가 미쳐서 눈에 띄는 것은 없지만 카드는 모두 견고합니다.
활개치는 로저는 더 저렴한 상어팀 구경꾼으로 영능으로 마나커브가 더 잘 휘어질 수 있습니다. ZachO는 이 카드가 좋은 카드라고 생각하지만 그 자체로 해적 도적을 다시 가져오지는 않을 것이며 현재 어떤 도적 아키타입에서도 이 카드가 사용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으므로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갈취는 원한과 매우 유사하지만 카드를 손에 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내야 하기 때문에 약간 더 나쁩니다. ZachO는 훔돚에서 카드를 실행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Hat은 0마나 1딜이 4마나 4딜보다 낫기 때문에 원한보다 기본능력에서 카드가 여전히 더 가치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기워붙인 창조물은 거대 스탯을 만들기 위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키워드를 쌓았습니다. 주입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면 3마나 6/6이 될 수 있지만 로저를 실행하지 않고는 마나 커브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ZachO는 그 카드가 얼음이빨 설인을 떠올리게 하고, 설인이 결국 플레이할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이 그를 이 카드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카드를 실행하려는 대부분의 도적 덱은 카드의 마나갈증 부분도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주술사 - ZachO는 주술사가 미친 세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냉동 창고는 Hat이 말했듯이 "무라비 (1)"이라는 카드 텍스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카드는 주문을 뽑는 대신 하수인을 얻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바람 냉각과 비슷합니다. ZachO는 눈사태 수호자가 이 카드의 존재와 함께 너프되지 않았다면 일어날 수 있었던 공포를 지적합니다. 카드는 당신의 덱에 시너지 효과가 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상대 하수인에게 사용하는 것이 그다지 흥미롭지 않을 수 있지만, 자신의 하수인에 대한 1마나 교령으로 기능합니다. 카드의 가장 즉각적인 사용은 특히 타오르는 변환과 함께 황금골 놀에서 사용됩니다. 발견이 가능한데 10마나 하수인으로 진화한다는 것은 미친 무언가를 명중시킬 것이 거의 보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카드 모두 진화술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서리지느러미 덥석이는 여분의 몸을 소환하는 서리매듭 던전 탐험가와 같으며 모두 멀록입니다. 활성화하기 위해 정령을 플레이해야 하는 이상한 조건이 있지만 진눈깨비 파괴자와 실패작 융합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또한 불 붙이는 정령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활성화된 덥석이를 2마나에서 플레이하여 2턴에 5명의 하수인을 필드에 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많은 매치업에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멀록 주술사가 현재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현재 비교적 괜찮은 덱이며 이 카드가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흑마법사 - 불가능은 없어욣은 2개 종족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숲의 영혼의 완벽한 파워크립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저주 안 쓰는 임흑에 즉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카드로 하수인 2명이 나오면 카드는 이미 가치가 있으며, 5마나로 임프소환진에 이 카드는 강력한 플레이입니다. 가장 강력한 흑마법사 카드입니다.
Hat은 어둠의 행상인이 가장 좋아하는 카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수상한 행상인에게 애착이 있지만 카드가 쓰이는 것을 보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1마나 1/3이면 플레이를 볼 가능성이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병 분출은 3마나 광역2딜이 플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플레이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가 피해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컬지 물자를 실행하고 있기 때문에 향수흑마에서 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ZachO는 또한 새로운 중립 카드로 인해 언데드 흑마가 더 유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사 - ZachO와 Hat은 전사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으며 Hat은 디자인 팀이 전사에 대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는 있는지 질문합니다.
살점구체자는 5방어도 조건 하에 최후의 저항을 이용하면 도발로 스탯을 12/32까지 생성하기 때문에 엄청난 보상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상대방이 압박을 가하고 있는데 5방어도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나커브에서 이 카드를 안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매치업에서는 이 카드가 좋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덱은 카드를 처리하기 위해 제거기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고 어그로 매치업에서는 조건을 활성화할 방어도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다른 조건부로 "Y를 하기 위해 X의 갑옷을 입으십시오" 카드는 정규전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훈련 시간은 괜찮지만 전사를 유리하게 만들어주지 못합니다.
Hat은 갈고리주먹-3000이 전사에게 좋은 카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어떤 덱에도 맞지 않습니다.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가 다시 마나가 2가 되지 않는 한, 전사는 숫돌 손도끼로 퀘전을 플레이하지 않는 한 무기를 들고 마나커브를 맞출 수 없습니다. ZachO는 미니세트에 성가신 조건이 있는 다른 카드가 몇 개 있다고 지적하지만 전사는 다른 직업보다 이러한 유형의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방밀 전사는 플레이할 수 없는 상태로 남을 가능성이 높으며 격노 전사는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 세트에서 얻은 것은 없습니다.

중립 - 실패작은 적절할 것입니다. 많은 언데드 덱들이 플레이 가능한 1마나 하수인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멀록 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t은 카드가 나가사제에서 미쳤을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모든 종족 덱이 원할 것이기 때문에 카드가 많이 플레이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용기사와 같은 경우도 카자쿠산을 저렴한 방법으로 활성화하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이 카드는 이중 종족 시너지를 통합하려는 덱에서 더욱 일관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암흑사도 그림자와 패배한 총독은 매우 간단하고 건너뛸 수 있습니다.

괴수 타디우스는 10마나나 하기 때문에 열렬히 덱에 들어갈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카드에 대한 흥미로운 사용법이 있습니다. 카드가 당신의 손에 있는 동안 카드의 홀수/짝수 기능이 뒤집힌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체 감소 카드(예: 태양샘 및 황금골 놀)는 타디우스의 효과가 먼저 시작된 다음 자체 텍스트가 있으므로 이러한 카드는 타디우스와 함께면 비용이 0인 경우가 많습니다. 타디우스로 사기치는 경우 태양샘을 0코로 플레이하고 생성하는 카드의 절반은 비용이 1이 될 수 있습니다. ZachO가 가장 흥분하는 쓰임새는 언데드흑마에서 타디우스가 사용되는 것입니다. 무정형 수액괴물에 얕은 무덤을 사용하면 잠재적으로 7마나로 2명의 타디우스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언데드흑마에게 다르칸 외에 추가로 큰 목표를 부여하고 보병 생환술사로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최소한 당신은 진화 효과 때문에 주술사 필드에서 타디우스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드루이드가 천체의 정렬과 함께 카드를 사용할 가능성이 약간 있습니다. 카드는 뼈군주와 매우 잘 작동하며 타디우스가 홀수 카드를 1로 만들 때 브란, 고르곤졸라 및 알렉스트라자와 함께 새로운 중립 OTK를 엽니다(Hat은 이를 입하스라고 부르지만).

전쟁기수 리븐데어는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느린 승리 조건입니다. ZachO는 이것이 30장 컨트롤 덱이 탈진으로 지기 전에 결국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하므로 레나탈 덱에 대한 훌륭한 견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6마나 6/6 들에 24마나를 소비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마나 속임수를 쓰는 방법에 대한 많은 의논이 있었습니다. 언데드흑마를 플레이하고 타디우스를 사용하여 속임수를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생환술사는 리븐데어가 침묵당할 경우 다시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술사는 From 저편에서와 함께 예지를 사용하여 한 턴에 모든 기수를 죽이고 유사 정화된 파편이 됩니다. 악사는 수련의 장을 사용하여 한 번에 여러 기수를 죽일 수 있습니다. 컨전과 혈죽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기수 플랜을 가속할 방법이 없습니다. 사제는 기병이 침묵할 경우 영웅카드 자이렐라를 사용하여 승리 조건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마나램프로 잠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기사는 잠재적으로 전선대치로 쭉 꺼내고 광기의 화염술사와 평등을 쓸 수 있으면 즉시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내일 덱을 변경하시는 데 참조가 되길 바랍니다. 전 용병단 팩 까고 클래식을 하고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