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라잔 전설들


메디브의 어머니는 에이그윈으로, 티리스팔의 수호자 중 한명입니다. 그녀의 나이는 일반적 수명을 몇백살이나 넘겼지만 노화 방지 마법으로 수호자 일을 하고 있었고, 스스로 다음 수호자를 찾기 위해 스톰윈드의 궁정 마법사, 니엘라스 아란과 정을 통해서 메디브를 낳습니다.(연대기 출판 전에는 원나잇...) 최고의 마법사들 사이에서 태어난 메디브는 안두인 로서, 레인 린과 친구를 먹으며 아버지에게 엄한 교육을 받으며 자라왔습니다. 14번 생일 전날 밤, 폭주해서 마력이 방출되고(그 여파에 아버지 아란은 죽습니다) 십수년 가까이 북녘골 수도원에 잠들어 있었습니다. 이후 폭주하는 힘을 제어하기 위해 카라잔에 왔지만 어머니는 떠나고, 메디브는 방탕한 생활을 합니다. 하스스톤의 모습이 이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던 중 군단을 막기 위해서 무엇이든 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어둠의 문을 열기 위해 어머니 에이그윈과 푸른용 아케나고스와 싸우던 중 폭발로 파티에 온 귀족들은 끔살당합니다. 덤으로 그의 집사인 모로스는 맛이 완전히 가버리고 죽은 후에도 레이드/인던 보스로도 나옵니다. 




그럼 왜 메디브가 이렇게 오크와 짝짜꿍이 됬을까요?

더러운 냉법이 살게라스의 화신을 솔플하는 모습.jpg

그 이유는 에이그윈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에이그윈이 타락한 티탄 살게라스의 화신을 물리쳤을(실제로는 진척해줬겠죠)때 살게라스의 사념은 그녀의 몸으로 들어가고, 아들 메디브에게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결국  카드가와 그의 친구 안두인 로서가 그를 처치합니다.(게임 기준 워크래프트1)








3. 가젯잔 전설-떡대 

떡대 캐릭터 중 호바트 그래플해머만이 기존 세계관에 있던 캐릭터입니다. 케잔(고블린 초기 지역)과 아즈샤라, 황혼의 고원을 거쳐 현재는 달라란 기계공학 상점에서 도안과 재료를 판매합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카자콜라, 상자 집, 길블린이 있습니다.

두목 한초를 보시면 두머리 오우거인데 두 머리 오우거는 보통 오우거 내에서도 지능이 높습니다. 하지만 한초에서 양복을 입은 한과는 다르게 초는 지능이 낮은 모습입니다.

하스스톤 내에서도 두머리 오우거는 머리를, 한머리 오우거는 몸을 쓴다.

4. 가젯잔 전설-비취 연꽃 

지금까지도 드럽게 해먹는 비취연꽃의 수장, 아이야 블랙포우입니다. 그녀의 경호원인 백안과 함께 비취 연꽃을 이끄는데, 쿤의 플레이버 텍스트를 보면 그의 영혼을 착취해 쓰는 모양새입니다.


5. 가젯잔 전설-기타 공용

해적과 어그로의 영원한 친구 패치스는 종족은 해적이지만 실제로는 악마 중 하나인 감시자입니다. 감시자는 눈이 달린 모습으로 와우 내에서는 지옥사냥개 대신 강화된 형태로 나오고, 악마 흑마법사에겐 광역 공격기를 쓰는 소환수로 나옵니다.
경관 샐리는 다른 설명은 없지만 푸른 안광으로 보아 냉기 죽음의 기사로 보이고, 상어 겐조는 생김새로는 언데드로 보입니다.
비성 핀자에서 비성(flying star)은 수리검의 다른 이름이고 핀자는 지느러미+닌자의 합성어입니다.

래시온은 데스윙의 후손 중 살아남은 몇 안되는 존재로, 붉은용 레아의 희생으로 타락 없이 태어난 존재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내내 플레이어와 함께 전설 아이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드군 종장과 격아 테섭에서 나온 떡밥으로는 아직도 아제로스에서 모종의 일을 꾸미고 있는 거로 보입니다.

마님 고야는 군단 현재는 달라란 지하수도에서 암시장을 관리하며, 야한 연애 소설에서도 포주(...)로 한번 등장합니다.
시장 노겐포저는 가젯잔의 평범한 연금술사였지만, 변신효과가 있어서 유용한 노겐포저의 물약을 잔뜩 팔아서인지 대격변에서는 남작이, 가젯잔에서는 시장까지 올라갔네요. 군단에서는 도적의 추종자로 등장하며 무법 도적(해적컨셉)의 모습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