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보만 줘도 감지덕지인데, 도발 까지 붙어 있다니.. ㅠㅠ

 

여태까지 나온 중립 확팩 카드도 포함해서 생각해봤습니다.

 

카드 모음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350

 

-고대의 감시자 2코 4/5

어그로 끌릴 일도 없고, 3코에 확정 태양길잡이가 탄생하는 마법;

사실 고대의 감시자는 거인빅덱 아니면 쓰는걸 별로 못봤는데..(구지 쓴다면 성난태양하고 썼음.)

이 2개가 패에 들어온다면, 초반 필드 잡는데 엄청날 거 같음.


-네루비안 알 2코 0/2

1코에 구원이 있다면 구원 응용도 가능.

공격력이 없다는게 흠이지만, 훌륭한 몸빵이 가능하고, 무기 착용 후, 무기로 필드 잡아도 되니 일석이조


-톱니장인 1코 1/2 (필드 위에 기계하수인 존재시 공+2)

확팩 공개 카드 중에서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물론 기계 하수인이 하나 더 있어야 하는게 전제지만

기계 위니 덱에서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양폭탄 2코 1/1 (죽메:광역 2뎀)

적이 위니덱일 경우, 명치만 때리는 하수인 처리에 쓸 수 있을 거 같음.


-초소형기계 2코 1/2 (매턴 시작시 공+1)

내 필드에 올때까지 살아남으면 3/2에 천보, 도발 부여 가능. 적이 피통 3짜리 하수인을 꺼냈다면,

천보로 무난하게 처리 가능하고, 다음턴에 공 4로 올라가기도 함.

아주 좋은건 아니고, 무난한 정도? 초보나 카드가 없다면 쓸만 할지도.


-기계소환기 2코 2/3

아마 확팩 중에서 이 카드가 가장 무기와 맞지 않나 생각중. 2/3이면 나름 2/1쩌리들한테 버틸 수 있고..

그냥 딱 느낌이 이거다! 싶음. ㅋ

 

 

기타 연계 법으로는

천보 하수인+천보 재부여.

돌진 하수인+천보

혈기사 응용정도..?

혹은 1턴 비밀지기, 2턴 비밀, 3턴 톱니망치도 가능(이론적으로는)

 

단점이라고 하자면, 패 안에 진은검하고 같이 들어 있으면, 4턴에 칼같이 나가던 진은검이 타이밍이 늦어질듯.

마치 전사의 아케이나이트 도끼처럼 후반으로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