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to you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배우미 입니다.

두 번째 개발일지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게시물에서 게임이 RPG로 장르가 변경되면서 무기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요!

이번 개발일지에서는 무기 시스템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서 우선 게임 배경에 관한 내용들이 필요할 것 같아 간략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인 주인공 지훈이는 미지의 힘으로 더욱 포악해진 불량 학생들의 무자비한 폭력으로부터 주변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무기를 들게 되었습니다.

이후 선도부에 가입하면서 불량 학생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들을 도와주며 학교에서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무기는 대부분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무기의 종류로는 청소용품, 장난감, 요리용품, 스포츠용품, 가정용품 등의 무기들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기획되고 제작한 무기의 개수는 총 75개가 있으며, 다양한 무기들을 수집하고 강해지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기의 종류는 크게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 방패로 나뉘게 됩니다. 근접 무기는 한 손무기, 양손 무기, 창의 종류가 있습니다.

무기 종류에 따라 공격 모션이 달라지며 장단점이 달라집니다.

무기는 총 6개의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무기마다 등급이 정해져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성능 또한 달라집니다.

무기 획득 경로는 파밍, 제작, 콜렉션, 퀘스트 등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콜렉션 시스템은 각기 다른 특정 무기 아이템들을 모아 상위 무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도서실의 사서 NPC를 통한 "기부" 활동으로 표현됩니다.

기부 대상 단체로는 총 9개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예술대학, 병원, 시골 초등학교, 봉사단체, 어린이집, 할매식당, 불우이웃, 체육대학, 오락실이 있습니다.

하나의 단체마다 5개의 무기가 기부 물품으로 정해져 있으며 5개의 무기를 모두 모아 기부에 성공했을 시 기부한 아이템보다 상위 아이템을 증정 받습니다.

무기 제작은 무기마다 정해진 재료들을 모아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재료들은 플라스틱A, 플라스틱B, 고무, 목재, 금속으로 총 5가지가 있으며, 일반 고급으로 재료가 나뉩니다.

이 재료들은 무기 분해 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가 없는 무기를 분해하여 획득하거나 퀘스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들은 무기 제작을 위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지닌 무기를 강화하거나 원거리 무기의 탄환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 강화는 무기의 공격력과 부가 기능들을 상승시켜줍니다.

강화에 필요한 재료들은 해당 무기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위 등급의 무기일수록 필요한 재료들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성공확률도 강화 성공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처음 강화를 시도할 땐 강화 성공확률이 높지만, 성공 횟수가 쌓일수록 성공확률이 점점 낮아집니다.

더불어 강화에 실패하게 되면 재료들만 소모가 됩니다.

방패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는 특성이 하나씩 부여되어 있습니다.

특성은 공포, 도발, 혼란, 화상, 감전, 출혈, 독, 기절이 있으며 타격한 적에게 확률적으로 상태 이상에 걸리게 합니다.

특성 발동 확률은 상위 무기일수록 높아지며, 무기를 강화할 시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스킬은 플레이어가 직접 찍어가는 스킬 트리 방식이 아닌 장착한 무기에 부여되어 있습니다.

장착한 무기의 종류, 등급에 따라서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 중에는 히든 스킬을 내포하고 있는 아이템들이 존재하며, 이와 같은 무기들은 일정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숨겨진 히든 스킬을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은 단일 공격, 범위 공격, 버프, 상태 이상의 종류가 있으며, 스킬 레벨이 존재하여 같은 스킬일지라도 스킬의 레벨이 다르다면 스킬의 성능은 차이가 납니다.

< 향후 일정 >

향후 일정으로는 장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까 합니다.

장착을 할 수 있는 아이템 유형으로 무기, 방패, 악세서리, 얼굴장식, 칭호, 포션이 있습니다.

70여가지의 다양한 무기를 비롯한 수십개의 장비가 존재하며, 다양한 획득 조건, 등급, 무기에 부여된 특수 옵션, 그리고 장비에 부여된 고유 스킬들 등… 여러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로 준비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일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