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품은 화이트와 민트 콜라보 색상으로 출시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화이트 700W 파워이며 깔끔하고 좋더군요. 그럼,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E 플랫폼은 동기식 정류 방식을 적용하여 고효율 저발열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세대 GPU-VR, 애프터쿨링, DC to DC 등. 지원으로 성능과 안전성이 높아졌다고 보여지구요. 또한, 무상 보증 6년 서비스에 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80PLUS 230V EU 시리즈는 특허 쿨링 기술인 애프터 쿨링은 PC가 꺼진 상태에서도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발열을 감지하여 온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낮추고 멈춘다고 합니다.


그리고 +12V 싱글레일에 가용력 100%이며 400V 560㎌ 105℃ 대만 TEAPO 고용량 콘덴서가 실장이 되어 있고 DC to DC 설계로 전력 공급에 대한 효율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제품이지만 자체 검증 테스트에서 브론즈 등급을 상회하는 효율이 입증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력 효율 인증( ETA BRONZE )와 소음 인증 ( LAMBDA STANDARD )도 획득한 만큼 차세대 플랫폼 하이브리드-E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ATE, HI-POT, BURN-IN 테스트 인증으로 OK 스티커가 있구요. 120mm Long Life 냉각 팬과 함께 풍량을 높여주고 순환 시켜주는 에어가이드가 내장이 되어 있는데 소음도 정숙하고 성능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700W 용량 파워이므로 커넥터는 8+8(4+4)핀 보조전원 커넥터 1개와 6+2핀 PCI-E 커넥터 4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케이블 연결시 쉽게 빠지는 단점을 개선한 락킹 타입 SATA 커넥터와 이지스왑 IDE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립하기 전에 이상유무를 확인해 보았는데 정상으로 나오네요.








간단히 전압 테스트에서 보면 아이들( IDLE ) / 부하에 따른 결과는 아이들( 12.26V, 5.03V )와 부하시( 12.31V, 5.04V ) 변동으로 전압 차이가 크지 않았으며 바이오스상에서 보여지는 각각의 전압도 생각보다 높지 않더군요. 참고로, BIOS에서 +12V는 12.24V로 확인이 됩니다.








일반 IDLE 상태에서 소비전력은 90W 초반대이고 부하시는 최대 271W로 확인이 되더군요. 그리고 ErP-Lot 6 지원이므로 대기전력은 1W 미만으로 나옵니다.


끝으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80PLUS 230V EU 시리즈는 확실히 안정성이 돋보이는 국민 파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성능과 가격 그리고 클래식화이트 감성까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화이트 700W 파워 추천해 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6342190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