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안녕하세요.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화이트, 청축) 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논비키 스타일에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

으로 104키 풀 배열을 가지고 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색상에는 블랙과 화이트가 있고, 클릭

타입 스위치로는 청축, 갈축, 적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자체 개발한 마닉 스위치 2세대는 

총 6천만회의 클릭 수명에 1ms 빠른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어 우수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무한 동시 입력과 1,000 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키캡은 ABS 재질에 각인은 이중 사출

방식으로 반 영구적이며 가독성과 색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파스텔톤의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로 다양한 모드 효과와 커스터 마이징을 통해 멋진 연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3D 인디케이터는 더 감각적인 효과를 제공

합니다. 그리고 5T 두께 흡음재가 내장되어 있어 통울림을 최소화했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주)마이크로닉스에서 1년입니다.



- 패키지



키보드 본체가 화이트 색상이라 상단에 화이트 모델이 보이고, 박스 색상은 진한 회색 입니다.



측면에는 청축 스위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모델 표기가 별도로 있네요.



박스 후면에는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특징들이 적혀 있습니다.



봉인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개봉해 보니 키보드는 비닐 포장되어 있고 양쪽에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받쳐 주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덮개포함), 설명서,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입니다.



마이크로닉스가 각인된 PET 재질의 커보드 커버(덮개)를 제공합니다.



보급형 모델인데도 마이크로닉스가 적힌 청소용 브러쉬와 키캡 리무버를 무료 제공해 주네요!



- 외형



논비키 스타일에 모서리 라운딩 처리한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으로 104키 풀 배열 구조입니다.



상단과 하단 프레임은 플라스틱 재질로 크기는 446x135x37mm이고, 무게는 약 1060g 입니다. 



방향키 위에는 마이크로닉스 로고와 영문자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키패드 상단에 있는 인디케이터는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3D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왼쪽부터 NumLock, CapsLock, ScrollLock, WindowsKeyLock 입니다. 레드 LED 점등입니다.



키보드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되어 있고,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계단식 키캡 배열인 스텝스컬

쳐2가 적용됐습니다. 마감 및 도색 상태 상당히 좋으나 키캡 균일이 몇 개가 안 좋아서 잘 보

니까 덜 장착된 모습이 보였습니다. 약간 올라온 키캡만 쎄게 눌러 주니 잘 맞긴 하더군요.



전원 케이블은 본체 상단 가운데에서 나오고, 나오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단선 방지했습니다.



케이블(1.8m)은 패브릭 재질에 금 도금 된 USB 단자로 되어 있고, 노이즈 필터가 적용됐습니다.



바닥은 사선 패턴으로 음각 처리되어 있고,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는 2개 부착되어 있습니다.



높낮이 받침대는 2단계에 부분적으로 고무 재질 패드가 있습니다. 높이는 약 25mm 입니다.



- 스위치 및 키캡



제공하는 키캡 리무버로 쉽게 키캡을 빼낼 수 있습니다. 마닉 2세대 청축 스위치입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윤활 처리는 안되어 있네요~!



키캡은 ABS 재질에 각인은 이중사출 방식으로 반영구적이며 가독성과 색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 기능



- 레인보우 LED



밝은 곳에서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 모습입니다.



좀 더 어두운 곳에서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 입니다.



- 레인보우 LED 모드



LED 모드는 FN+INS~END 각 각의 키에 4개씩 효과(총 20개)가 있고, PgDn는 LED OFF 입니다.


- 특정 LED 및 효과(속도, 밝기)



특정 LED 모드는 FN+4/5/6/7 설정이고, 밝기와 속도(FN+방향키)는 각 각 5단계로 적용됩니다.


- 사용자 지정 LED



사용자 지정 LED는 FN+ESC 및 FN+1(CM1), 2(CM2), 3(CM3) 조합키로 설정합니다.


- 타건



보급형인데도 5T 두께 흡음재가 있어서 그런지 통울림이 거의 없고, 경쾌하고 가벼운 편입니다.


- 게임



- 총평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화이트, 청축) 특징...


- 논비키 스타일에 104키 풀배열로 심플한 화이트 디자인 

- 마닉 2세대 청축 스위치로 경쾌한 타건감과 높은 내구성

- 1ms 반응 속도, 무한 동시 입력, 1,000Hz 폴링레이트 

- 레인보우 LED에 다양한 LED 효과 및 커스터 마이징 LED

- 마이크로닉스 직접 개발한 3D 인디케이터의 감각적인 효과

- 5T 두께의 흡음재 내장으로 통울림 최소화

- ABS 재질 키캡에 이중 사출 구조 방식

- 청소용 브러쉬와 키캡 리무버 제공 

- 3만원대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 1년 무상 보증


''이 사용기는 (주)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