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용방법, 꿀팁, 몰랐던 기능 등을 소개해 드리는 IT 블로거 가재커플입니다. 필자는 현재 6세대 I7-6700 스카이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드가 TPM을 호환하지 못하기도 하고 그래픽 카드 가격도 내려가고 엔비디아 신제품인 RTX 4000시리즈도 나와서 기다릴까 고민을 했지만 가격과 크기를 보고 한숨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컴퓨터 조립을 하기로 했습니다.

부품을 하나하나 모으고 있었는데 이번에 신혼여행 때 마누라님의 허락을 받고 구매를 모두 구매를 했습니다. 그럼 이제 조립을 시작해 볼까요?

컴퓨터 부품을 잘 고르기는 하는데 케이스는 잘 볼 줄 몰라서 어떤 걸 고를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한국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 한정판!! 그리고 유일하게 ARGB 6팬을 장착했습니다. 최신 RTX40 시리즈까지 장착이 가능한 최적화된 케이스 E-ATX까지 호환이 가능한 확장성으로 전면, 상단 최대 360MM 수랭 호환 가능하며 조립 편의성과 쉬운 선 정리 가능 사용자 편의를 위한 초고속 TYPE-C 3.2 버전, 그래픽카드 지지대, FAN 컨트롤러 HUB 지원하는 케이스가 있어서 이걸 선택했습니다. 일단 필자는 선 정리가 개판이라서 친구들이 이러고 쓰냐 할 정도로 정리를 못핫는데 해당 케이스는 기본 정리가 되어있고 어렵지 않게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 정리 만세!! 조립보다 선 정리가 어렵거든요 ㅠㅠ

전면 3d 풀메쉬 디자인 게이밍 쿨링 케이스입니다. 쿨링이 시원하게 잘 될 것 같죠? 정면이 통으로 바람이 통합니다.
바닥면에 먼지가 잘 끼지 않도록 먼지망이 되어있으며 탈부착이 쉬워 청소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윗면도 마찬가지로 탈부착이 쉽습니다. 위, 정면, 뒷면 모두 뚫려있어 쿨링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컴퓨터 온도가 1도, 2도 차이가 성능을 좌우하는 건 다아시죠?
후면 팬입니다. 깔끔하죠? LED도 나옵니다. 그래픽카드 각종 제품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인데요 이곳 또한 꽉 막힌 가드가 아니라 공기가 잘 들어가고 나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 쿨링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크기는 ARGB FAN 120mm입니다. 참고하세요.
하단부 파워가 들어가 있는 부분에는 ARGB FAN 120mm가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만큼 쿨링에 신경 쓰는 게 보이시죠? 하단 후면 에어홀 공기흐름은 CPU와 GPU 냉각에 도움을 줍니다.

고품질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하는 RTX 40시리즈도 호환이 잘됩니다.

전면에도 ARGB FAN 120mm 3개 달려있습니다. 전면 상단 에어홀 공기흐름으로 전면 에어홀을 통해 대량의 공기 유입이 원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단하죠?
이 부분들은 선 정리를 쉽게 할 수 있는 DP503 케이블 라우팅 그로밋 설계 디자인으로 케이들 정리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필자 또한 선 정리가 정말 거지 같은데요 이 케이스 덕에 그나마 선 정리를 깔끔하게 했습니다.
요 부분은 사진을 빼먹었지만 파워서플라이 마운트가 따로 존재하는데요 마운트를 따로 분리해서 파워와 마운트를 결합하여 조립한 후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정말 조립하기 편리합니다. 개꿀이에요
DP503 ELITE LED 및 PWM FAN 컨트롤러입니다. ARGB 6개 3-PIN, PWM 6개 3-PIN 지원을 합니다. 요고는 케이스 상단에 있는 LED 버튼과 동기화되는데요 메인보드에 연결 후 사용하면 1680만 가지 ARGB 지원하여 자유롭게 RGB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요기는 HDD 베이로 3.5 HDD 2개 장착이 가능하며, HDD 미장착시 2.5 SSD 2개까지 호환이 가능합니다. 바닥면에 있는 나사를 제거할 시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M.2 P41 1TB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용하지 않아 가볍게 이 정도로만 하고 넘어갈게요.
GPU는 375mm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55mm 라디에이터 장착 시 최대 32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메인보드의 경우 E-ATX, ATX, ITX, MICRO-ATX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엄청 깔끔하지는 않죠 필자인 제가 봤을 때 역대급으로 깔끔한 겁니다. 이전 컴퓨터 선 정리와 비교하면 진짜 대박인데 차마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상단 케이블 정리 홀, 케이블 관리 공간, 케이블 라우팅 그로밋 8EA, 안텍 케이블 벨크로 3EA가 있어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LED 컨트롤러에 2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RGB입니다. 게 이쁘죠? 아마 상단에 수랭 RGB를 설치하시면 좀 더 번쩍번쩍하면서 이쁠 겁니다.

상단 LED입니다. 예쁘죠? 전원 버튼 옆에 LED 버튼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LED 색상이 변합니다. 정말 이뻐요. 또한 상단에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상단 I/O 포트에는 파워, LED 컨트롤러, HD AUDIO, MIC, TYPE-C 3.2와 USB 3.0을 제공합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물론 편리하지만 그래도 역시 제일 마음에 드는 건 LED 컨트롤러에요 버튼 한 번으로 바꿀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친구나 마누라님한테 자랑하기도 편하고요.

오늘은 Antec DP503 ELITE 6FAN 강화유리를 가지고 저의 새로운 PC 조립을 해보았습니다. 편리한 선 정리와 조립 너무 좋았습니다. 케이스를 써보면서 다른 제품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케이스 외에도 파워서플라이, 공랭 및 수랭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되다면 써보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게이밍 컴퓨터 조립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Antec DP503 ELITE 6FAN 강화유리케이스는 어떠신가요? 쿨링도 훌륭하고 선정리도 어렵지 않으면서 최신 그래픽카드까지 호환하는 엄청난 녀석인데요. 게이밍 컴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같습니다. 그럼이만!!

제품에 대한 좀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96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