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고 가벼운 무선게이밍마우스 CORSAIR KATAR ELITE WIRELESS 리뷰


이번에 살펴볼 것은 가볍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 CORSAIR KATAR ELITE WIRELESS 버전이다. 69g의 초경량 무게의 게이밍 마우스로 손톱과 손끝 그립에 이상적인 컴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게임 플레이 시 놀라운 빠른 성능으로 게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커세어 MARKSMAN 센서를 탑재하여 1DPI 단계에서도 광범위한 감도 조정으로 상당히 정밀한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모든 마우스의 움직임을 잡아잴 수 있다. 그 외에도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대형 100% PTFE 글라이드 패드, 커세어 퀵 스트라이크 버튼 적용, 최대 110시간의 배터리 사용 동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써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CORSAIR KATAR ELITE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은 간단하게 5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심플한 무선 연결 및 블루투스 연결성, 69g의 가벼운 무게 및 컴팩트한 디자인, 정확한 26,000 DPI를 지원하는 커세어 MARKSMAN 센서 탑재, 특허받은 제로 캡 커세어 퀵스트라이크 버튼, 충전식 배터리 사용으로 최대 110시간 사용 등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써 디자인, 성능, 그리고 사용 편의성을 모두 갖춘 게이밍 마우스라고 할 수 있겠다.











CORSAIR KATAR ELITE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구성품


무선 마우스 본체, USB-C 충전 & 데이터 케이블, 무선 USB 송수신기(마우스 뒷면에 탑재), 안전 리플렛, 보증카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KATAR ELITE WIRELESS에는 USB-C 타입의 패브릭 충전 케이블을 적용하여 케이블 꼬임을 방지하고 있다. 금도금은 되어 있지 않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케이블 정리용 벨크로 타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마우스 연결 시 USB 동글로 연결하는 방식이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내부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USB-C 케이블을 반드시 연결해야 하며 한 번의 충전으로 경기 후 중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볍고 컴팩트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답게 한 손으로 들면 상당히 가볍게 느껴져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다. 게임은 한번 하면 2시간 이상씩 하며, 이때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69g 초경량으로 설계된 것을 실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알 수 있다.




115.8mm x 64.2mm x 37.8mm 크기에 비해 69g이라는 가벼운 무게는 게이밍 마우스로 적합하며, 땀이 많이 차지 않는 무광 코팅으로 한창 게임에 몰입해 있을 때와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마우스 좌우 클릭 스위치는 OMRON 스위치로 그 어떤 기계식 스위치보다 빠른 반응성과 정확성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뛰어난 클릭 수명으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스위치 사이에 틈이 없도록 설계하여 탁월한 속도를 보장한다. 




휠은 고무 질감의 타입으로 빠르고 안정감 있게 구동하여 스크롤이나 기타 페이지 이동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측면에는 앞, 뒤로 이동하는 2개의 버튼이 엄지손가락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게임 중에도 빠르게 대응력을 가져갈 수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삼각형의 문양이 촘촘하게 박혀있어 땀이 많이 나는 사용자들도 견고한 그립 상태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우측부도 마찬가지로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턴이 적용되어 있으며, 무광 코팅 처리로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마우스 뒷면에는 커세어를 상징하는 로고가 화이트 색상으로 새겨져 있는데, RGB LED 조명효과가 적용되어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초저마찰력을 자랑하는 대형 100% PTFE 글라이드 패드를 적용한 바닥면은 가장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 중 마모된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모든 표면에 걸쳐 부드러운 슬라이딩 제공하는 뛰어난 글라이드 패드가 적용되어 있다.




게임이나 인터넷과 같은 단순한 움직임도 정교하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여분의 마우스 피트를 제공하지 않는 점은 아쉽다.











하단에 커버를 분리하면 USB 동글이 들어 있으며, 분실하지 않도록 덮개를 적용한 점이 마음에 든다. 초소형 USB 커넥터를 통해 안정적인 2.4GHz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블루투스, USB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여 총 3가지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중앙에는 커세어 MARKSMAN 센서 광학센서 탑재로 최대 추적 속도 650IPS를 지원하며, 연결 방식에 따라 쉽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스위치가 바로 좌측에 위치해 있다. 




앵글 드롭이나 틸트 슬램 중 원하지 않는 트래킹을 예방하여 정교한 움직임을 돕는다. 해상도(DPI)는 400 ~ 2600DPI를 지원하며, 50G의 가속도, 최대 추적 속도는 650IPS로 650인치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대화면의 모니터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응답속도 2000Hz 하이퍼 폴링 기술을 통해 일반 게이밍 마우스 대비 2배 속도의 뛰어난 반응성으로 PC와 통신하여 정교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마우스 앞쪽에는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단자가 위치해 있는데, 충전 및 펌웨어 업데이트할 때만 연결한다. 충전식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110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연결 모드 중 블루투스에 해당하며 슬립 스트림(2.4GHz)은 최대 60시간을 제공한다.




충전 중에는 스위치 바로 위에 있는 LED 표시등이 그린 컬러도 점멸되어 쉽게 알 수 있다.











USB 리시버와 신호를 주고 받으면서 통신하는 커세어 KATAR ELITE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끊김이 거의 없어 게임에만 초집중할 수 있다. USB 동글이 들어가면 2.4GHz 주파수에 연결되므로 끊기는 일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없다고 보는 게 맞다.











마우스 연결 방법은 우선 무선 동글을 USB 포트에 연결하고, 스위치를 블루투스나 무선으로  맞추면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케이블을 연결되어 있는 번거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iCU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 버튼의 키를 재정의할 수 있다. 작고 심플한 디자인은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무광 코팅으로 손에 땀이 많이 차는 유저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 버튼 제공으로 버튼 재 매핑과 사용자 지정 매크로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움직임을 지정하여 빠르게 게임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이동 중에 온보드 프로필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을 제공하며, 게임을 중단하지 않고도 DPI 설정을 전환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KATAR ELITE WIRELESS는 오른손잡이에 최적화된 마우스로 손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한 그립감 제공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Claw 그립, Palm 그립 모두 가능하여 오랜시간 게임에 집중할 수 있고 69g 초경량 마우스인 만큼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으로 피로도가 현저히 줄어 편안한 사용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였다.




커세어 게이밍 마우스 특유의 잘 빠진 외형과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특수 코팅된 대형 PTFE FEET는 모든 표면에 걸쳐 부드러운 슬라이딩 제공하여 더 정교하게 컨트롤 할 수 있다. 부드럽고 빠른 마우스 이동 지원으로 게임에서 빠른 움직임과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 사용이 많은 대표적인 FPS 게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에서 1ms 미만의 반응 속도로 빠르고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가벼워서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아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편안하다. 




이런 편안한 그립감은 69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서 나오며,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손목 피로감을 최소화해 주니 게임에 쉽게 몰입할 수 있다.

















커세어 퀵 스트라이크 버튼은 스프링식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본 마우스 버튼과 OMRON 스위치 사이에 틈이 없도록 설계하여 클릭 및 입력에서 뛰어난 속도로 반응한다. 짧은 이동 속도와 더 빠른 클릭 속도를 위해 퀵 스트라이크 버튼을 장착하여 게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여 새로운 기능을 매핑하여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마우스를 재정의할 수 있다.













CORSAIR iCUE v4.31.168


https://www.corsair.com/kr/ko/downloads




CORSAIR iCU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6개 버튼의 기능 재설정, 화려한 RGB 조명 컨트롤, 매크로 프로그래밍 및 전체 시스템 조명 동기화를 통해 게이밍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릴 수 있다.










환경 설정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 무선 폴링 속도, on-the-fly DPI 조정, 밝기 조정, 잠자기 모드, 전력 절약 모드,  알림 공간에서 배터리 상태 표시, 멀티포인트 상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표면 교정 기능도 지원하는데, 교정 방법은 아이콘을 잡고 마우스를 끌어 일정한 속도로 나선을 그린다. 속도계를 관찰하여 마우스 속도가 녹색 영역에 있으면 되는 방식으로 교정한다.











커세어 MARKSMAN 광학센서를 탑재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답게 게임을 위한 뛰어난 성능과 69g의 가벼운 무게, 심플한 디자인,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 등이 이상적으로 접목되어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안정적인 그립감을 통해 게임 중에서 DPI 변경이 가능하며, 화려한 RGB LED 조명 효과 지원으로 게이밍 분위기를 취향에 맞게 셋팅할 수 있다. 


CORSAIR iCU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기능의 다양성, 매크로 기능을 통해 게임 장르에 맞춰 최적화시켜 게임에서 정교한 움직임으로 플레이해 나갈 수 있기도 하다. 커세어에서 만든 마우스라 제품 완성도가 높으며, 뛰어난 활용성까지 갖춰 무선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도 확실히 좋은 사용감을 제공한다. 보증 기간이 2년이라는 것만 봐도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읽을 수 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139547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