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가 선보인 게이밍 기어에는 저마다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던 MECHA, WARP, MORPH 외에도 WIZNAX가 있습니다. WIZMAX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이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죠. 해당 라인업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중  WIZMAX W101P는 빠른 입력 반응과 1억 회 입력 수명을 가진 최신형 광학스위치, 고급스러운 PBT 이색사출 키 캡 조합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출시된 지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사용기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패키지 구성, 디자인"




패키지 상자에서는 레이아웃과 광축 스위치, PBT 키 캡, 스위치 수명, PCB 기판 방수 코팅으로 침수 및 오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물 세척도 가능한 IPX8 방수 등 주요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청소용 솔, 키 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여분의 스위치와 높낮이 조절 받침대이며, 컬러는 피코크 그린, 스카이 블루, 에쉬 핑크 세 종류로 출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루프는 투명한 연질의 플라스틱으로 먼지나 이물질 유입에 취약한 키보드 보관에는 거의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들어있네요.



피코크 그린 색상은 레트로한 베이지와 청록색의 투 톤 조합으로 흔치 않은 모습을 보여네요. 뭔가 좀 올드 한 느낌이 있어 나쁘지 않습니다. 무난한 키 캡 각인, 104 키 배열의 스탠더드 한 디자인이며 준수한 마감, 안정감 있는 무게도 지녔고, IPX8 등급 완전 방수 성능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침수에 대한 보증까지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들은 상태 표시 인디케이터가 작은 원형으로 뚫려있지만, WIZMAX W101P는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누르는 버튼처럼 튀어나온 형태입니다. 때문에 LED 점등 시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죠.



바닥면에는 4개의 밀림 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사선으로 된 배수 홀도 볼 수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받침대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네요. 줄 꼬임 방지를 위한 직조 처리가 되어있는 케이블은 일체형입니다.



OEM 프로파일 높이의 기본 키 캡은 두께가 좀 얇지만 PBT 이색사출(한글은 레이저 인쇄)을 사용하여 특유의 내구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합니다. LED를 지원하다 보니 빛 확산을 위해 스틸 재질 상판은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되었고 스테빌라이저는 안정적인 체리식에 잡음 방지를 위한 윤활도 듬뿍 된 모습입니다.



사용된 광축은 광축 JIXIAN 4세대, 스위치 내부의 해머가 기판의 IR 센서를 중간에 끊어서 입력하는 무접점 형대의 구조이기 때문에 일반 기계식 키보드들 보다 빠른 0.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현존 최고의 1억 회 클릭 수명을 가집니다. 게다가 4세대는 마모 방지와 안정성, 방진 성능이 향상되었고 스위치 소리도 개선되었죠. 또한 고장 난 키가 있다면 자가 수리가 쉬운 스위치 교체 방식도 적용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기능, 활용"




LED는 화이트 단색입니다. 각인은 빛이 투과되지 않아 키 캡 사이에서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온, 오프, 밝기 조절만 되고 다양한 모드 설정은 불가합니다. 인디케이터도 화이트 LED인데 최대 밝기에서는 광량이 강해서 눈에 확 띄네요.



Operation Force 55gf인 광축은 마치 청축처럼 중간에 걸리는 느낌과 특유의 소리가 존재하는데요, 타건 시 짤깍거리는 소리는 일반 청축보다는 조금 더 조용하게 느껴지고 반발력은 빠른 편입니다. 통울림, 스태빌라이저 잡음도 전혀 거슬림이 없네요. 리니어 타입만 사용하는 유저인데 오랜만에 느끼는 경쾌하고 시원한 타건음입니다. 



빠른 입력 반응,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에 제격이네요. 실제 게임 플레이 시 키 반응이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사용 후기"




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는 컬러 구성, 3D 인디케이터로 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검증된 JIXIAN 4세대 광축을 사용하여 성능과 타건감에서도 경쟁력을 가졌다 볼 수 있겠네요. 단색이지만 화이트 LED는 깔끔하고 선호도 높은 PBT 키 캡, 스위치 교체 방식, 완전 방수까지 가격 대비 장점이 많은 만큼, 가성비 키보드, 게이밍용으로 선택하기에 무난한 모델인 듯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