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artificialintelligence-news.com/2024/02/12/telcos-spend-20b-ai-network-orchestration-by-2028/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 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통신 회사들은 2028년까지 네트워크 관리 자동화를 위한 AI에 대한 지출을 200억 달러로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24년 예상 지출 수준인 60억 달러보다 240% 증가한 수치입니다.

연구원들은 통신사가 5G 네트워크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미래의 6G 네트워크를 개발함에 따라 투자 증가가 필요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AI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성능과 보안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두 영역은 2028년까지 AI에 대한 운영자 지출의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이 스마트 공장, 자율 주행 차량 및 기타 대역폭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셀룰러 연결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함에 따라 보고서는 통신사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AI 오케스트레이션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합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분석 및 변화하는 수요에 대한 신속한 조정과 같은 기능을 자동화하면 네트워크 운영 및 프로비저닝과 관련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작성자인 Frederick Savage는 “통신사가 네트워크 품질을 놓고 경쟁함에 따라 연결을 위해 셀룰러 네트워크 사용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AI가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출이 많은 사용자는 최상의 서비스 조건을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 끌릴 것입니다."

AI를 통합하지 못하는 통신사는 궁극적으로 성능과 보안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전체 사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uniperresearch.com/research/telco-connectivity/operator-strategies/ai-in-network-orchestration-research-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