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artificialintelligence-news.com/2024/02/14/jumpcloud-report-reveals-smes-conflicted-about-ai/
 

JumpCloud는  오늘 2024년 1분기 중소기업(SME) IT 동향 보고서 "2024년 IT 현황: AI의 부상, 경제적 불확실성, 진화하는 보안 위협 "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1년 6월에 처음 발표된 회사의 반기별 SME IT 동향 보고서에 대한 업데이트된 설문 조사 결과와 새로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최신 버전의 보고서에서는 인공 지능(AI)이 ID 관리, 보안 과제, 경제적 불확실성 및 IT 운영에서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MSP)에 대한 의존도 증가에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JumpCloud는 기업 수준의 예산과 직원 없이 운영을 강화하고 보호하는 IT 전문가의 일상적인 경험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SME IT 관리자를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이 설문조사를 의뢰했습니다.

미국, 영국, 인도의 관리자가 설문 조사한 가장 최근 설문 조사 결과는 AI가 ID 관리에 얼마나 빨리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주며 IT 전문가가 이에 대응하는 데 있어 큰 희망과 큰 두려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대다수의 응답자가 내년 내에 AI 투자를 계획하거나 적극적으로 구현하고 옹호하는 가운데, IT 리더는 직장에 AI를 배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이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T 관리자는 관련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조직의 현재 능력에 대한 주목할만한 우려와 AI가 자신의 경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개인적인 우려를 보고합니다.

JumpCloud의 CEO인 Rajat Bhargava는 “AI가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유행어이기는 하지만, 외부 위협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규제 압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IT 팀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보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어요. 우리는 관리자의 56%가 6개월 전보다 현재 조직의 보안 상태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다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복잡성과 불안을 줄이려면 조직은 통합된 개방형 ID 및 IT 관리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중단을 완화하며 관리자의 피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AI 도입: 낙관과 우려

대다수의 관리자는 AI를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조직이 적절한 속도로 AI에 접근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낙관주의는 AI가 보안 및 개인 경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상당한 우려로 인해 완화되었습니다. 

Topline AI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직은 AI를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조직의 13%만이 현재 AI 이니셔티브를 구현할 계획이 없으며 76%는 조직이 AI에 투자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 AI에 대해 낙관적인 관리자:  79%는 AI가 순 긍정적이 될 것이라고 보고한 반면, 순 부정적으로 보는 응답자는 6%에 불과했습니다. 대부분의 관리자는 자신의 조직이 정확한 속도(55%)로 AI 채택에 접근하고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거의 같은 비율로 자신이 너무 빨리(22%) 또는 너무 느리게(19%)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IT 팀은 조직 보안 및 경력에 대한 AI의 잠재력에 대해 경계하고 있습니다.  62%는 AI가 위협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전반적인 능력을 능가하고 있다는 데 동의하고 거의 절반(45%)이 AI가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합니다. 


IT의 불확실성

2024년이 시작되면서 SME는 계속해서 경제적 불확실성과 씨름하고 있으며 IT 팀은 이것이 조직과 운영에 어떤 의미인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주요 IT 관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고에 대한 우려는 지속됩니다.  조직의 57%가 지난 한 해 동안 해고를 경험했습니다. 4분의 1 이상(27%)은 해고를 경험하지 않았으며 향후 6개월 동안 해고를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 관리자는 예산 삭감이 보안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합니다.  72%는 보안 예산 삭감이 조직의 위험을 증가시킬 것이라는 점에 동의하고, 56%는 6개월 전보다 조직의 보안 상태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 규정 준수 의무가 확대되는 동안 라이센스 비용도 증가합니다.  88%의 공급업체가 지난 6개월 동안 가격을 인상했으며 76%는 해당 지역의 규정 준수 및 규정 요구 사항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장치 환경에는 IT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Windows 사용량은 감소하고 macOS 및 Linux 사용량은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중소기업의 평균 장치 유형 분류는 Windows 60%(2023년 4월 64%에서 감소), macOS 22%(증가)입니다. 2023년 4월 20%에서), Linux는 22%(2023년 4월 16%에서 증가)입니다. 
- IT 관리자는 중앙 집중식 IT를 원합니다.  IT 전문가의 75%는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여러 포인트 솔루션보다 단일 도구를 선호합니다. 실제로 관리자는 작업자 수명주기를 관리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5~10개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지만(37%) 거의 1/4(22%)은 11개 이상이 필요하고 거의 10명 중 1명(9%)은 관리하는 데 15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작업자 수명주기.


관리자가 대응을 조정함에 따라 보안 문제가 지속됩니다. 

IT 팀은 그들이 관리하는 다양한 문제와 책임 중에서 보안 문제가 계속해서 지배적이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AI가 부상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이 정교해짐에 따라 IT 관리자는 대응 방식을 조정하고 추가 보호 계층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주요 보안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IT 관리자의 가장 큰 과제는 보안입니다.  56%의 보고서 보안이 가장 큰 IT 과제이고, 새로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출시(45%), 작업 부담 증가(44%), 원격 작업 솔루션 비용(42%)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 암호 기반 시스템은 완고하지만 생체 인식 채택 증가:  조직의 83%가 일부 IT 리소스에 대해 암호 기반 인증을 사용하는 반면, 83%는 다중 요소 인증(MFA)도 요구하고 2/3(66%)는 생체 인식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IT 전문가의 67%는 추가 보안 조치를 추가하면 더 번거로운 경험을 의미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평균 직원은 IT 리소스에 로그인하기 위해 3~5개의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만 직원 중 15%는 평균 10개 이상의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 가장 큰 보안 위협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현재 세 가지 가장 큰 보안 문제는 2023년 4월과 동일합니다. IT 관리자는 네트워크 공격이 가장 큰 문제(40%)라고 보고했으며, 소프트웨어 취약성 공격(34%), 랜섬웨어(29%)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MSP는 IT 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점점 더 많은 중소기업이 IT 관리를 위해 MSP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MSP는 중소기업 IT 운영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Topline MSP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SME를 위해 IT를 담당하는 MSP:  SME의 76%가 일부 기능을 위해 MSP에 의존하는 반면, 조직의 42%는 MSP를 사용하여 IT 환경을 완전히 관리합니다. 이는 2023년 4월보다 56% 증가한 수치입니다.
- 다양한 기능을 위해 MSP에 의존하는 조직:  중소기업이 MSP(57%)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영역은 시스템 보안이며, 클라우드 스토리지(52%), 시스템 모니터링(51%), 시스템 관리(47%), 관리형 백업이 그 뒤를 따릅니다. (40%), 하드웨어 조달(34%), 비즈니스 연속성/재해 복구(32%), 헬프 데스크(35%), 변경 관리(27%).
- MSP는 광범위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기업이 MSP를 사용한다고 보고한 가장 큰 이유는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65%),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60%), 비용 효율적입니다(57%).


설문조사 방법: 

JumpCloud는 관리자, 이사, 부사장 및 임원을 포함하여 영국, 미국 및 인도의 SME IT 의사 결정권자 1,21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각 설문 조사 응답자는 다양한 업계에 걸쳐 직원 수가 2,500명 이하인 조직을 대표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Propeller Insights에서 2023년 11월 14일부터 2023년 11월 27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JumpCloud 2024년 1분기 SME IT 동향 보고서의 결과는 아래의 "2024년 IT 현황: AI의 부상, 경제적 불확실성 및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jumpcloud.com/resources/q1-2024-it-trends-for-small-and-medium-sized-enterprises-s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