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ccftech.com/microsoft-surface-laptop-studio-2-with-rtx-4060-specs-leak/
 

최신 유출에 따르면 Surface Laptop Studio 2는 인상적인 휴대용 컴퓨팅 머신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양 결과에 따르면 최상위 버전은 NVIDIA RTX 4060과 함께 제공될 수 있으며, 이는 회사에서 출시한 가장 강력한 Surface입니다.


최대 64GB DDR5 RAM을 지원하는 두 개의 Surface Laptop Studio 2 구성이 벤치마킹 웹 사이트에 나타납니다.

Surface Laptop Studio 2는 Geekbench 5에 따르면 Intel의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인 Core i7-13800H를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이 CPU는 6개의 성능 코어와 8개의 효율성 코어, 총 14개의 코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벤치마크는 CPU의 최대 지속 전력 제한을 명시하지 않았으므로 섀시에 강력한 칩이 있다고 해서 냉각 솔루션이 온도를 충분히 제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Gustave Monce 에 따르면 Surface Laptop Studio 2의 다른 사양에는 8GB의 GDDR6 비디오 메모리 와 최대 64GB의 DDR5 RAM이 포함된 NVIDIA RTX 4060이 포함됩니다. Microsoft는 이 기계를 창의적인 전문가에게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높은 시각적 설정에서 최신 AAA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Surface Laptop Studio 2의 디스플레이가 어떤 해상도를 보여줄지 확인해야 합니다. 픽셀 수에 따라 노트북 RTX 4060이 만들어낼 수 있는 프레임의 종류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CPU와 마찬가지로 GPU 전력 제한은 Geekbench 5 벤치마크의 어디에도 나열되지 않았으므로 다른 테스트에서 어떻게 수행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래픽 프로세서는 OpenCL 카테고리에서 81,285점을 획득했기 때문에 GPU는 더 높은 전력 제한에서 실행되는 모바일 RTX 3060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RTX 4060은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다르게 동작하므로 결론을 단일 벤치마크로 제한해서는 안 됩니다.

1세대 Surface Laptop Studio 와 비교할 때 , 후속 모델의 유출된 사양은 현재 모델의 최대 구성보다 훨씬 더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이 노트북은 현재 최대 쿼드 코어 Intel 11세대 Core i7-11370H CPU와 4GB GDDR6 VRAM이 장착된 RTX 3050 Ti를 자랑합니다. 이 하드웨어는 다양한 그래픽 및 다중 코어 워크로드가 실행될 때 제한되므로 Microsoft가 다음 버전에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제공되는 구성에 따라 가격도 적절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