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rtx-adoption-games
 

Nvidia의 공식 수치는 이제 400개의 RTX 지원 앱과 게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할 수 있는 벼랑에 와 있음을 보여줍니다. Nvidia는 2018년 9월 최초의 Turing 아키텍처 GPU를 통해 게임 세계에 RTX를 도입했습니다.

여기 표를 보시면(새 탭에서 열림)(2023년 2월 23일 업데이트됨) RTX 기술 향상을 제공하는 398개의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셀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타이틀은 10bit FX Notch Builder(앱)에서 Yag(게임)까지 다양하며 그 사이에 훨씬 더 눈에 띄고 기억에 남을 타이틀이 많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qiVYUAonoE

RTX 기술이 데뷔했을 때 기술 리뷰어나 PC 게임 커뮤니티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지 못했습니다. RTX 타이틀은 처음에는 부족했으며 때때로 게이머가 스틸과 픽셀 엿보기를 캡처해야 하는 이점을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RTX 20 시리즈는 크립토마이닝 열풍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아 가격이 부풀려지고 가용성이 떨어졌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RTX 기술은 게이머/크리에이터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그래픽 카드 인기도 차트가 GeForce GTX 10 및 GTX 16 카드에서 RTX 30 카드로 지배하는 것을 크게 건너뛴 것으로 입증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RTX 30(Ampere) 그래픽 카드 시대가 확립되면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DLSS 2+ 및 AI 가속과 같은 RTX 기술이 깊숙이 스며들었습니다. 또한 Nvidia는 선도적인 게임 엔진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새로운 AAA 타이틀이 처음부터 레이 트레이싱 및 DLSS를 갖도록 보장합니다.


테이블 데이터를 살펴보면 앱 대 게임 밸런스가 지난주 현재 114개에서 254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Adobe 제품군은 주로 Nvidia RTX 하드웨어와 함께 AI 가속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RTX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은 3D 모델링 및 시각화 작업에 중점을 둔 여러 공급업체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긴 게임 목록에는 프로세스의 일부로 RTX 기술이 적용된 오래된 게임 리마스터 및 재발행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Nvidia의 최신 RTX 기술은 약간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DLSS 3은 최신 RTX 40(Ada Lovelace) GPU에서만 지원됩니다. 보다 최근에는 Nvidia Video Super Resolution이 출시되었으며 지원을 위해 최소 RTX 30 시리즈 GPU가 필요하며 RTX 20 카드를 이 기능에 사용할 수 없는 분명한 이유가 없습니다. 요약하면, 이러한 RTX 기술은 환영할 만하고 흥미롭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C 커뮤니티는 개방형 표준을 선호할 것이며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기 위해 부과될 수 있는 인위적인 장벽 은 반갑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