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video-games/handheld-gaming/asus-rog-ally-2-gaming-handheld-coming-later-this-year-says-asus-india-vp
 

Techlusive 에 따르면 Asus는 올해 후반에 ROG Ally 게이밍 휴대용 후속 제품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 수요일에 인도 기반 기술 사이트는 Asus India VP Arnold Su 로부터 ROG Ally 2 뉴스 너겟을 추출했습니다 . Su는 이날 오전 인도에서 Asus ZenBook 14 OLED 출시 행사가 끝난 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Su는 Techlusive에 “우리는 올해 2세대 [휴대용 게임 콘솔]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2세대 핸드헬드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뷰에서는 또한 ROG Ally 2가 Windows 생태계를 고수하지만 어떻게든 게임에 더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 이외의 사람들에게는 덜 흥미로운 인터뷰 부분에는 인도와 다른 국가/지역의 상대적인 핸드헬드 보급률에 대한 토론이 포함되었습니다. 분명히 Asus는 인구가 엄청나게 많은 이 나라에서 Asus ROG Ally 장치를 70,000~80,000대만 판매했습니다.

많은 독자들은 Asus가 차세대 ROG Ally를 통해 제공하려는 개선 사항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이 보고서와 소스를 샅샅이 뒤질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예비 사양은 출처와 Asus India VP 간의 대화 범위를 벗어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ROG Ally 2의 잠재적인 개선 사항에 대한 약간의 추측도 즐길 수 있습니다. 원래 장치의 디자이너가 작년 5월의 검토에 귀를 기울였다면 분명히 소프트웨어, 인체 공학 및 배터리 수명을 목표로 삼았을 것입니다. 이는 제품 경험의 하찮은 점이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확실한 대상 중 하나는 프로세서입니다. Asus는 Zen 4 및 RDNA 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AMD Ryzen Z1 Extreme SoC 에 대한 독점 독점권을 받았습니다 ( Ryzen 7 7840HS 와 다르지 않습니다 ). 아마도 Asus는 Ryzen 8040 또는 최신 APU 시리즈의 휴대용 게임 조정 버전이 될 수 있는 'Ryzen Z2 Extreme' 후속 제품을 구입할 만큼 운이 좋을 것입니다 . 우리는 Asus가 MSI의 Claw 의 뒤를 이어 Intel로 이전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원래 ROG Ally 리뷰에서 강조한 부정적인 점 외에도 Asus는 다른 화면 크기를 선택하거나 IPS에서 OLED 패널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시스템의 16GB LPDDR5는 현재로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최신 Windows 게임의 크기를 고려할 때 1TB 기본 저장 용량이 도입된다면 매우 환영받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휴대용 시장은 경쟁이 급속히 치열해지고 있으므로 가격 상한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