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video-games/console-gaming/nintendo-switch-2-coming-this-year-with-8-inch-lcd-screen-claims-omdia-tech-analyst
 

Omdia의 기술 분석가에 따르면 Nintendo는 올해 말 오랫동안 기다려온 차세대 스위치 휴대용 게임 콘솔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Bloomberg는 Omdia의 중소형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Hiroshi Hayase가 새 콘솔에 8인치 LCD 화면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급망 소스는 Hayase의 예측보다 뒤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스위치 콘솔로 인해 이러한 종류의 디스플레이에 대한 출하량이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에 따르면 Sharp에서 만든 LCD 패널은 이미 차세대 스위치의 핵심 구성 요소로 프레임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더 큰 8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구축된 매우 인기 있는 하이브리드 콘솔 의 다음 버전을 출시하려는 Nintendo의 의도는 새로운 통찰력입니다. 한편으로 일부 사람들은 LCD 패널로 돌아가는 것이 퇴보적인 단계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 큰(그리고 더 높은 해상도 ) 화면은 휴대용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는 몰입감을 높여야 합니다.


Nintendo는 여러 가지 타당한 이유로 Switch 2의 첫 번째 버전에 LCD 패널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콘솔 제조업체는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콘솔의 BOM을 최소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Nintendo는 Sharp로부터 많은 것을 얻었을 수도 있고 패널의 품질도 뛰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회사들은 8인치 패널 출력에 전념할 자원이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즉, 공급이 제한되어 규모의 경제에 따른 이점이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Nintendo가 차세대 스위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리기로 결정했다면 LCD 패널이 필요성이 입증되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차세대 스위치 출시와 관련하여 잘못된 출발을 한 적이 있으므로 아직 너무 흥분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Switch Lite 와 Switch OLED 출시를 앞둔 소문이 진정한 차세대 업데이트로 오해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우리는 Switch 2 개발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설득력 있는 증거를 확인했습니다.

지난 9월, 우리는 Nintendo Switch 2가 Nvidia Jetson Orin의 맞춤형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징후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 따라서 SoC에는 최대 12개의 Arm Cortex A78 CPU 코어와 2,000개 이상의 CUDA 코어를 갖춘 Ampere GPU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게임 개발자가 Gamescom 2023에서 비공개로 Switch 2 액션을 즐기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