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software/microsoft-axes-wordpad-after-28-years-of-duty-windows-95-stalwart-has-been-removed-from-the-new-windows-11-canary-build
 
발표 후 몇 달 후, Microsoft는 마침내 WordPad가 포함된 새로운 Windows 11 Canary 빌드를 출시했습니다. Microsoft는 WordPad를 더 이상 개발되지 않음을 나타내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기능'으로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Microsoft는 더 이상 후속 Windows 11 릴리스에 WordPad를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 Windows 11 Canary Build는 Windows 참가자만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대중을 겨냥한 향후 변경 사항을 반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워드패드를 제거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빌드부터 OS를 새로 설치한 후에는 워드패드 및 피플 앱이 더 이상 설치되지 않습니다. 향후 버전에서는 워드패드가 업그레이드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워드패드는 다시 설치할 수 없습니다. 워드패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Windows 기능입니다."

수년 동안 WordPad는 운영 체제와 함께 제공되는 무료 워드 프로세서였으며 실제로는 Windows 95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간단한 서식 있는 텍스트 문서를 생성하거나 편집하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그 자리를 대신할 다른 워드프로세서가 권장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금요일 ".doc, .rtf와 같은 서식 있는 텍스트 문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txt와 같은 일반 텍스트 문서에는 윈도우 메모장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Windows 11 Insider Preview Build 26020에서는 Cortana도 제거됩니다. 이는 Microsoft가 Co-Pilot AI를 단순한 보조자 이상의 기능으로 추진하여 키보드 제조업체가 Co-Pilot 키를 보유하는 데 꼭 필요한 기능이 되도록 추진함에 따라 놀라운 움직임이 아닙니다 . 이 키는 부활한 주변 장치 라인업 에 포함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U턴을 할 것인가?

5년 전 Microsoft는 Windows 그림판을 제거할 계획을 세웠으며 Windows 10 Fall Creator 업데이트는 이 그림판이 없는 첫 번째 릴리스였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대중의 요구로 인해 픽셀 페인팅 앱을 Microsoft Store를 통해 설치 가능한 옵션으로 만들었습니다. 결국 MS Paint는 Windows 11에서 크게 재개발되었습니다. 아마도 수요가 있다면 Microsoft는 WordPad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껏해야 Microsoft가 앱 스토어를 통해 WordPad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대안이 있지만 WordPad는 기본적으로 제공되었으며 NotePad보다 더 많은 워드 프로세싱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작가들이 이 도구를 사용한다고만 말하면 충분합니다. 저는 글쓰기를 시작한 이래로 워드패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워드 프로세서에서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을 실행하는 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Microsoft Office의 Word나 심지어 LibreOffice Writer를 고려하는 데 그다지 열중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이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다른 도구에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MS Word는 일회성 비용이나 구독이 필요한 상용 소프트웨어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Notepad++와 같은 다른 도구도 있지만 일부 사람들이 WordPad를 높이 평가한 이유는 WordPad가 OS 설치에 포함되어 있고 실행이 빠르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워드패드는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므로 아마도 Microsoft가 나중에 마음을 바꾸거나 이 앱을 부활시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