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L700 (블랙) 미들타워입니다.


바로 앞서 출시한 3RSYS T700에 비해서 좌우폭은 조금 좁아졌지만 깊이나 높이는 약간씩 늘어났으며 기본으로 제공하던 라이저카드를 빼고 가격을 낮춰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3RSYS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4도 적용해서 HDD의 진동과 공진음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전면 베젤은 다이아 패턴 디자인의 적용된 풀메시 패널로 깔끔한 패턴 내부에서 퍼져나오는 화려한 RGB를 적용하여 다양한 컬러 바리에이션을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출시된 고급 케이스들에는 계속 적용되어 왔던 VGA 라이저 전환 PCI 슬롯도 장착되어 있고 라이저카드 제공은 제외되었지만 수직장착 전용 마그네틱 지지대는 기본 제공을 합니다.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으로 파워커버 상단에서 단단하게 고정하여 그래픽카드를 지지해 줍니다. 또한 수평으로 기본 장착시에도 지지할 수 있는 지지대를 내부 프레임에 적용하여 어떤 장착을 하든 흔들림없이 그래픽카드를 지지해 줍니다.


전면에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ARGB LED 120mm 팬 3개 그리고 후면에 1개를 기본장착하여 상단 I/O포트의 버튼을 조작하여 다양한 컬러모드로 변경을 하거나 LED OFF(5초간 버튼을 누를 시)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랭 쿨러는 최대 170mm까 장착이 가능해서 현존하는 공랭쿨러는 모두 수용이 가능하고 VGA는 최대 375mm(권장 360mm)로 장착호환성은 최고수준입니다.

전면과 상단에는 최대 360mm까지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합니다.


기존 T700이 10만원 내외의 다소 높은감이 있는 가격대였다면 L700의 경우는 7만원대 중후반으로 퀄리티대비 상당히 합리적인 금액대이며 3열 수냉쿨러를 장착시에는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만한 케이스라고 하겠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상단에 장착한 3열 수냉쿨러의 팬이 5V RGB를 지원하고 워터펌프 케이블까지 있었지만 선정리 공간도 아주 넉넉한 편이고 케이블타이로 고정할 수 있는 고리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깔끔한 선정리가 되었습니다. 

메인보드가 5V RGB 헤더를 지원하지 않아서 수냉쿨러에서 제공하는 컨트롤러까지 장착을 했는데 좌측 아래에 아주 적당히 잘 고정이 되어서 만족스럽네요 ㅎ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 ClassicⅡ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입니다. 24핀 메인커넥터만 두꺼운 슬리빙 쉴드처리가 되어있고 나머지 케이블은 플랫디자인이라 깔끔하게 조립이 가능했네요.

무엇보다도 케이스의 I/O포트 케이블이 모두 두꺼운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미지처럼 한줄로 내려서 조립하기에 최적의 조건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케이스들은 이런 케이블을 적용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해 봅니다.




라이저 카드로 수직장착도 지원하지만 이번에는 케이스 프레임 자체에 적용된 VGA 지지대로 수평장착으로 조립을 했습니다.

CPU쿨러는 상단 3열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해서 케이스와 같은 제조사인 3RSYS Socoool DIA 360 ARGB를 장착했습니다. 출시가 된지 조금 지난 제품이고 지금은 워낙 극강의 성능과 6년 무상AS를 제공하는 후속제품인 3RSYS Socoool CSI 360이 출시된 상황인지라 지금 3열 수냉쿨러로 조립한다면 이 제품으로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외부에 돌출되는 수직 VGA 지지대와는 달리 그래픽카드 아래에서 케이스 프레임에 붙어서 지지하는지라 잘 보이지 않아서 너무 깔끔하게 지지를 하는 점이 마음에 쏙 드네요.









내부 선정리도 아주 만족스럽네요.

보통은 그래픽카드 수직장착을 해서 내부의 케이블을 가리면 무선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깔끔해지는데 이렇게 수평장착을 해도 그에 못지않게 퍼펙트합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상단의 라디에이터 쿨링팬과 기본 장착된 ARGB팬 색상을 맞춰서 세팅을 해봤는데 정말 이쁘네요. 밝은 환경에서도 영롱하게 빛나는 그리고 깔맞춤된 LED는 말할 필요없이 뷰티플~! 합니다.

전면의 다이아 패턴이 묘하게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느낌도 있구요.












어두은 환경에서는 더욱더 화려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하이엔드 PC 조립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케이스 정말 추천하고 싶네요. 


7만원 중후반대의 금액에 수직과 수평 VGA 지지대 2개를 기본 제공하고 다이아 패턴을 풀메쉬 디자인에 스윙도어 그리고 4개의 ARGB 팬까지 기본장착, 스윙도어, 하노킬4, 고급 먼지필터가 모든 디렉션에 적용, 최고의 장착호환성... 이정도면 혜자급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