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ASUS TUF Gaming GT301 미들타워입니다.


케이스 곳곳에 강인하고 거친 인상을 주는 TUF만의 아이덴티티인 밀리터리 감성이 묻어나는 외관부터 남다른 프리미엄 케이스입니다.

전면은 허니콤 형태로 디자인의 차별화와 강력한 통기성을 제공하며 먼지 유입 방지를 위한 완벽한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상단 마그네틱, 전면은 패널과 결합된 형태로 하단은 슬라이드 방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가 용이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이머를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습니다. 헤드셋 거치가 가능한 전용 고리를 케이스 상단 양쪽 장착이 가능하여 보관의 편이성과 디자인의 유니크함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전면에 최대 36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고 4개의 쿨링팬은 기본장착(전면 3개는 ARGB팬, 후면은 무지팬)되어 있으며 상단에 2개의 쿨링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수냉쿨러 장착이 안되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공랭시스템을 구성하기에는 최고수준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6채널 5V ARGB 허브를 제공하여 메인보드를 통한 LED 제어도 가능하고, 별도의 LED 버튼을 제공하여 케이스 자체에서도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공랭 CPU쿨러는 160mm 높이까지 VGA는 최대 320mm까지 장착이 가능하여 장착호환성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이번에는 6채널 허브를 활용해서 시스템 팬과 CPU 쿨링팬 2개를 전부 5V ARGB 허브에 연결하여 깔맞춤한 튜닝에 중점을 두고 조립을 해봤습니다.

조립에 사용한 팬은 3RSYS PH-12025 ARGB (5팩 + 1팩x2) 7개(6개는 케이스장착, 1개는 CPU쿨러 듀얼팬으로 장착), CPU쿨러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3RSYS Socoool RC410을 사용했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선정리 공간은 넉넉한 편이고 케이블 타이를 고정할 수 있는 고리가 적당한 위치에 있어서 깔끔한 선징리가 가능했습니다.

















보통 8개의 5V RGB팬을 장착하면 케이블 정리가 헬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스템 팬으로 사용한 3RSYS PH-12025 ARGB의 경우는 케이블 길이도 길고 5V 단자가 암수 한쌍으로 되어있어서 서로서로 연결이 가능해서 최대한 선정리 공간에 숨겨서 조립을 하니 제법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역시 최고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으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topower Guardian TOP-700DG 80PLUS BRONZE입니다. 모든 케이블이 플랫타입이라 선정리하는데 효과적이죠.




내부 모습

8개의 팬으로 내부가 꽉 차있는 것이 보기에 좋네요.









내부 선정리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되었습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내부에 있는 모든 팬들이 동기화되어서 동작을 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튜닝의 시작은 깔맞춤이죠. 추가적인 비용이 더 들어가겠지만 튜닝감성은 버리기 힘듭니다 ㅎ

밝은 환경에서도 영롱하고 화려하게 빛나는 LED는 여지껏 조립해 본 그리고 튜닝해 본 시스템 중에서는 단연 최고수준인 것 같네요.












어두운 환경에서는 화려함과 더불어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연출합니다.

말이 필요없네요. 


9만원 중반대의 다소 가격대가 있는 미들타워지만 케이스 곳곳에 녹여져 있는 TUF GAMING의 밀리터리 감성을 느낄 수 있고 6채널 5V ARGB 허브와 헤드셋 거치대까지 그리고 마음먹고 튜닝하면 정말 이쁜 시스템으로 구성이 가능한 멋진 케이스였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