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J710 (BLACK) 미들타워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사라졌던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를 탑재한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3RSYS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4를 적용 진동과 공진음을 잡아서 HDD 케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근의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RGB에도 충실해서 전면 3개와 후면 1개의 ARGB팬을 기본장착하였습니다. 8가지 모드와 단색설정 변경 모드를 지원하며 LED OFF 기능도 제공합니다.

상단에는 2개의 무지팬을 기본 제공하여 식스팬을 장착해서 쿨링에도 유리합니다.


전면은 분리형 풀 메쉬 베젤을 적용했고 마그네틱 탈착방식이라 손쉽게 오픈이 가능합니다.

공랭 CPU쿨러는 최대 162mm까지 VGA는 최대 371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장착호환성은 아주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RSYS 케이스 전용 EL GUIDE를 사용하면 상단 240mm 수냉쿨러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화이트 제품의 경우 시스템 팬 프레임까지 화이트로 통일하여 일체감을 높였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들은 화이트 컬러라도 블랙프레임 시스템 팬을 장착하여 다소 아쉬웠는데 이점은 개선을 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준 것 같네요.


하노킬4 적용에 전면 풀메쉬 LED ON/OFF와 LED 모드와 색상 변경까지 지원하면서 5만원 후반대의 금액은 최고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케이스라고 확신합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선정리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단차가 없는 디자인이라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역대급 선정리가 가능했습니다.

식스팬의 케이블은 전면패널의 안보이는 부분에 숨기고 상단의 팬 케이블은 일자로 내려서 정리를 했습니다.




하노킬이 적용된 베이에 HDD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최근 가장 핫한 제품 중에 하나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마이크로닉스 ClassicⅡ 7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 제품으로 필요한 케이블만 여결해서 보다 깔끔한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 쿨러는 대장급 공랭쿨러들의 멱살잡이로 유명한 3RSYS Socoool RC410입니다. 5V RGB를 지원해서 각 메인보드 제조사의 소프트웨어와 연동하여 모드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서 3RSYS J710 (BLACK)과 찰떡궁합인 CPU쿨러라고 하겠습니다.










내부 선정리도 퍼펙트한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워커버에 뚫려있는 VGA 전용 홀을 굉장히 선호하는 편인데 조립시 파워케이블과 함께 넘어오는 PCI-E 케이블보다 아주 깔끔하게 조립이 됩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상단의 무지팬 2개도 RGB팬으로 통일해서 기본제공했으면 훨씬 더 좋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밝은 환경에서 선명하고 멋진 LED 이펙트를 연출해줍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욱더 화려하고 몽환적인 멋진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3RSYS J710 (BLACK) LED영상




3RSYS J710 (BLACK)은 총 8가지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상단 이미지처럼 7개의 전환모드와 단색(7색상) 고정모드를 지원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이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D 변경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면 LED OFF가 되어서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도 사용하기에 부족함없는 제품입니다.


5만원 후반대에 4개의 ARGB(색상/모드 변경가능)팬과 2개의 무지팬을 장착하고 전면 풀메쉬 패널에 측면 강화유리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드 노이즈 킬러까지 장착한 최고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케이스입니다.


더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