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R410 (WHITE) 미니타워입니다.


쿨링에 좋은 전면 풀 메쉬 디자인으로 4개의 AUTO RGB팬이 기본장착된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멋진 튜닝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서 선호하는 색상선택이 가능합니다.


EL GUIDE(3R자체 수냉쿨러 장착 가이드)를 사용시 상단 2열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CPU 공랭쿨러는 160mm까지 VGA는 최대 330mm까지 길이 호환이 가능합니다.

측면에는 스모크 강화유리 패널을 장착하여 튜닝성을 극대화했으며, 마감 퀄리티도 높아서 만족도가 높은 케이스였습니다.




후면 선정리 한 모습

튜닝을 위해서 상단에도 2개의 팬을 추가해서 총 6개의 팬을 장착했습니다. 전면 3개를 따로 상단2개와 후면 1개를 따로 연결해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선정리 공간도 넓은 편이라 구렁이 케이블을 자랑하는 탑파워 트위스트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했는데도 부드럽게 측면패널이 닫혔네요.














조립 난이도도 평이했으며 VGA 보조케이블 전용 홀이 있어서 더 깔끔하게 선정리가 가능했던 것같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후면 케이블 정리가 되었네요.



내부 모습

내부도 퍼펙트하게 케이블 정리가 되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추억의 topower TWIST 630W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탓에 출시 당시에는 주목을 못받은 비운의 제품이었죠. 지금보면 상당히 혁신적인 커스텀 수냉에나 들어가던 케이블 연결방식이었죠.




VGA 보조전원 전용 홀을 제공해서 더욱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최근에 클립 방식에서 나사체결 방식으로 개선되서 재출시된 3RSYS Socoool RC510 RGB (WHITE)입니다. 케이스와 깔맞춤이 가능해서 아주 멋진 튜닝을 제공해 줍니다.





화이트의 깔끔함은 언제나 옳습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CPU쿨러의 듀얼팬을 포함해서 모든 팬이 AUTO RGB로 깔맞춤되어서 멋진 감성을 연출합니다.

말이 필요없이 그냥 이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 화려한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AUTO RGB인지라 색상 변경이나 모드 변경은 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쁘고 멋집니다.


미니 사이즈에 깔끔하고 멋진 화이트 RGB 튜닝을 원하는 유저라면 아주 멋진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감도 훌륭하고 전면 풀메쉬에 기본 4개의 RGB 팬까지.... 머하나 깔것없는 멋진 케이스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