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패치전이나 후나 솬사는 기본 격수만큼의 데미지는 나온다고 생각합니다(패치전엔 리모컨시엔 X/쌍탄시엔 O

 

패치후엔 리모컨해도 어느정도화력은나옴)

 

 

1. 일단 과도한 쉴드에 관하여

 

과거 엘마의 물질 너프시절에 엘마단합 쉴드하다가 역관광 당한게 생각이남.

 

이때 엘마님들이 주장하신게

 

@망아지마속이 너무느려서 우리가1방쏠때 위자님들 범위 여러번쏘지않느냐? 엘마에비해 위자님들 데미지 구리지않다.

 

->실상 매그팟보면 위자자리 엘마넣고 남은 위자자리 꽁치먹이고 있는거 다알아서 역관광 털림

 

@망아지방어력이 너무낮아서 조그만스쳐도 종이방어구라 뒤지는데 무슨 말이냐? 딜마다 얼터써서 역관광털림

 

@매그너스 마리수제한 없지만 느린마속에 캔슬이 워낙잘되서 구리다? 매그너스는 하층 발로로기준 물150작 기준으로 5방 넣으

 

면몹정리 또한 매그물질은 헤이트수치가 거의없어서 매그너스 잘보지않을뿐더러 풀버프.가무시엔 별로 캔슬되지도않는다는게

 

판명나서 역관광 털림

 

@우린 너무 힘들게 컸기 때문에 79스킬로 보상받는게 뭐가 이상하냐/드워프님들과 타솬사님들이 안습인건 알지만 우리도 그점

 

에 대해서는 안좋게 생각하지만 매그너스가 사기는 아니다. 종족고유의 특성가지고 뭐라하지마라? 결국 징징거리다 역관광 털림

 

@그리고 한달정도 까임질과 쉴드질하고나서 그다음패치에 바로 물질딜레이+마리수제한 크리맞고 엘마의 매그는 바보가 되어

 

버림

 

2. 솬사의 자기비하에 관하여

 

@레어마방 미적용의 문제: 우리는 돈써서 레어마방 써봤자 아무런 이득을 보지못한다. 우린 돈쓰고 레어마방 적용도 못받는데

 

왜이렇게 까냐?-> 현실은 이렇습니다

 

변신쌍탄이 대세가 되기 시작하고나서부턴 레어마방 덕 많이 보시지 않으셨나요 당연히 솬수자체엔 레어마방을 적용

 

받진못했지만 본체는 충분히 받고 남았을텐데요  본체가 변신할시엔 스탯이 격수스탯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상태에선

 

레어마방 적용을 과연 못받았을까요 패치전에 하층에서 변신쌍탄하면 몹이 씨가마를정도였습니다 혼자서/ 예를들어

 

패치전에 솬수의 화력을10이라고 본다면 변신한 솬사의 화력은 족히 7은 되었습니다. 그런데 무슨 솬사가 레어적용

 

을 못받는다라고하시는지.  제발좀 설명좀 해주세여. 과연 레어마방을 적용받지 못했는지 말이죠.

 

@솬사의 화력에 관하여: 우리는 스킬이 없고 온니 평타뿐이다. 너흰 유적지에서만 할꺼냐? 너흰 유적지에서만 놀꺼냐? 90이 끝

 

이냐? 처음 3차솬수가 나왓을때처럼 패치후반기가되면 우리의 화력은 타격수에 비해서 매우 떨어지게 되있다. 그건 어떻게 할꺼

 

냐? 현실은 이렇습니다.

 

처음 3차솬수가 나왔을때는 네 좋았습니다. 데미지면에서 그러다가 -30프로 패널티 당했죠. 각성업데이트전을 비교

 

해봅시다.쉐어링의 등장으로 인하여 변탄시에 최상급의 뎀딜셋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씀이 없으시네요

 

자 그럼 각성후에비교를 해봅시다.

 

초반 솬사의 화력이 평타로 승리(유적지까지라는 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타클래스 장비업그레이드 하고 스킬찍는데 솬사는 놀고

 

있습니까?  렙올라가면 쿠거 4마리나옵니다. R급 최상급활데미지를 보시길. 거기다가 쿠거의 70프로에 해당하는 본체의 변신쌍

 

탄의+@의 효과에 대해서는 왜 아무런 말씀을 안하시는지.

 

활변신+쿠커4마리리모컨   VS   최상급무기변신쌍탄(레어적용 받음)+쿠커4마리+로열티(솬사가 맞으면 솬수가 분노

 

를해서 약20프로정도의 물리데미지가 상승하고 크확 마력이 상승합니다/구지변신쌍탄을 안하더라도 폐인을키면 솬

 

사의 화력은 쿠거의 50프로정도밖의 화력밖에나오지않지만 안전한 로열티를 발동시킬수가 있죠생존력역시 올라가겠

 

죠)

 

활변신 쿠커4마리리모컨 VS 쿠거4.5마리에해당하는 노변신.변신쌍탄로열티발동  VS 타격수의데미지    

 

그리고 구지 활을 들지않아도 솬사의 평타화력은 뛰어납니다. 이게지금 활들면 활안든거랑 데미지 차이가 2배 차이나는걸로

 

아시는데 활들었을때 7000데미지라면 동급격수무기들었을땐 5800정도의 데미지수치가 나옵니다. 약 15프로 데미지가 활을

 

들었을때 더나온다고 보면되겠습니다. 하지만 활의 85프로의 화력이 과연 못한화력일까요 ?

 

@스킬사냥 하프킬달라

 

다른격수스킬사냥에 비해서 렙올라가면 평타스킬밖에없는 우리는 파티에서 또 차별당할거다.

 

활쉐어링패치할꺼면 하프킬달라< 타이탄이 하프킬있어서 과거몹을빨리잡았나요 그건아니잖아요  지금 3마리 활리모컨이랑

 

렙되고 장비갖춘상태에서의 4.5마리-4.7마리에 해당하는 화력을 비교해야하는건 아닐까요?

 

 

 

 

 

 

 

 

비교를 할려면 활쉐어링만으로 쉴드치지마시고/최대로뽑아낼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비교해야 하지 않나요?

 

그러면 또 이런 쉴드를 칩니다:  항상 최고의 상태에서만 비교하지 말아라 그렇지 않은 상황이 더 많다 등등

 

=>하지만 과거 모든 직업꾼이 까일땐 최상위조건을 갖춘사람들을 평균기준점으로 잡고 까였다는것을 잊지는 마세요

 

 

우리도 비교대상이 될려면 최상위조건 1프로를 가지고 비교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꼭 솬사분들 쉴드칠땐 최상위1프로만 해당하는거지 우리일반평균적인사람이랑은 상관없다라고 하시는데..

 

그건 예전에 너프당한 케릭역시 최상위1프로해당하는 사람을 조건으로 까였다는것을 잊지는 마시고

 

 

까이는거에 대해선 솬사라고 해서 특혜는 없다고 봅니다.

 

 

 

 

 

결국  좋아서 까이는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