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레어의 옵션을 분석해 보면 일단.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방이 높은 대신에 구 레어 마방과는 약간 다른 옵션을 가지는걸 볼 수 있는데요.

 

 

기존의 레어 마방들이 % 옵션인 것에 비하여 40증가. 30증가는 절대치로 증가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구 레어 마방을 살표보자면

 

■ 목걸이

 

 

 

■ 귀걸이

 

 

 

 

 

■ 반지

 

 

 

기존의 레어마방이 %로 올라가는 것에 비하면 미미한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 이야기로는 표시가 잘못된 것일뿐, 기존과 같다고 하시는데 기존과 같다면 파멸에 여신에서 새롭게 추가된

 

 

축복받은 안타라스,발라카스 또한 %가 안붙어야 하는데, 안타라스 발라카스 옵션을 살펴보면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목걸이

 

HP +625, MP +79, 슬립 저항 50%증가, 슬립 공격 확률 50%증가, 물리/마법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물리 공격력 10% 증가, 마법 공격력 20% 증가, 와일드 매직 효과, 대미지 실드 효과,

불 속성 방어 30 증가, 암흑 속성 방어 20 증가, 물리 스킬 공격력 5% 증가,

홀드 해제 스킬을 사용 할 수 있고 순간적으로 홀드 저항 100% 증가가 된다.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목걸이

 

MP+59, 출혈 저항 50%증가, 출혈 공격 확률 50%증가, 힐량증가, 뱀피릭 레이지 효과,

스턴/정신이상 저항 40%, 스턴/정신이상 공격 확률 40% 증가, 물리/마법 스킬 소모 MP감소,

대지 속성 방어 증가, 신성 속성 방어 증가, 물리/마법 방어 증가, CON +3, MEN +3 효과를 갖는다.

스턴 해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순간적으로 스턴 저항 100% 증가가 된다.

동일한 귀걸이를 두 개 착용해도 한 개의 효과만 적용된다

 

 

위의 옵션을 살펴볼 때 이스티나와 옥타비스 마법방어구들이 %가 아닌 절대치로 올라간다는걸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로브군에 비하여 격수군들이 구 레어 마방에 애태우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반지의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 옵션과 목걸이/귀걸이의 스턴/독/정신공격 옵션에 있습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옵션은 반지를 바이움/개반으로 고정시키는 요건중에 하나로

 

옥타비스와 어스웜으로 대체 가능하지만 옥타비스의 경우 극악의 드랍률과

 

실질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어스웜 레이드로 인해 최대한 세팅을 하더라도 한쪽

 

마방은 낮은 옵션을 쓰게 됩니다.

 

 

이에 비해 로브군은 크리티컬 데미지 상승효과를 적용받지 않기 때문에 마방선택에서

 

자유롭게됩니다.

 

또한 다른 방어구인 목걸이와 귀걸이를 비교해 봅시다.

 

 

 

 

 

 

격수군의 경우 혈맹전쟁을 진행할때 기차놀이를 방지하기 위해 스턴및 슬로우등을 걸어야합니다.

 

이러한 스턴 슬로우를 방지해주는 버프는 많지만, 올려주는 버프는 없기 때문에

 

레어등으로 세팅을 해주어야하는데 이러한 공격옵션이 구 레어가 신규레어에 비해 확률이 높습니다.

 

 

레어 마방을 현재의 신규 레어마방 수준까지 조정해 달라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구 레어마방이 카데이라 급까지는 올라와야 이러한 딜레마에서 격수가 자유로워 지는것 아닐까요?

 

 

PS. 제 의견이 내용전달이 안된부분이 있어 다시 적습니다.

 

제가 전달하고 하는 부분은 왜 구레어보다 신규레어가 후지냐는 겁니다.

 

옵션적으로 미비한 부분이 있기때문에 고집을 하는것이지 아까워서가 아니니까요

 

구레어마방을 상승이 안된다면 신규 레어마방 옵션을 구레어보다 좋게해주세요

 

제발 신규레어좀 차고싶어요. 위자가 너무 아파서 신규마방을 차고 싶은데

 

옵션을 아무리 살펴봐도 구레어보다 못한 경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