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슈트제..

패치후 공격력 +0기준 1005

상당히 상향된건 맞습니다만

 

판타스로워 공격력

+0기준 1125 입니다

 

많이 좁혀지긴햇지만 무기공격력만 아직 125 차이가 납니다

별거 아닌거같지요? 무기공격력 125를 메꾸려면

판타스로워기준 무려 +7인챈 (1261) 까지 해야 메꿔지는 큰 차이랍니다..

 

더구나 기본공격력이 낮은 무기일수록 인챈증가폭도 더 작으니

슈트제로 저 125 무기공격력 차이를 메꾸려면 최소+8인챈은 해야된다는 얘기가 나오는군요

 

즉, 공격력 부분은 여전히

패치된 +8 슈트제 = +0 판타스로워 란 얘깁니다

 

물론 공속이 한단계 상승되긴했지만

아시다시피 스탯효율로 비교시 공속은 공격력 비해 시스템상 맹점때문에

100% 효율이 발휘안되는 스탯입니다

(배틀랩소디시 만공속으로 인한 무용지물 스탯 등등)

 

반면에 공격력이란 스탯은 낭비되는 자원없이 올리는 족족 100% 다 화력에 적용되는 알짜스탯이죠..

사냥은 뭐 뭘써도 취향차이겟지만 아직까지 쟁에선 약간의 공속증가보단

좀더 큰 "한방" 이 중요하기에 큰돈들여 15인챈을 하는것이겠지요..

그런데 공격력 8인챈 차이나는 슈트제는 아직 아니라보네요..

 

더구나 이번 테섭패치중 서브스킬 상향과 신규 듀얼서브스킬등으로

공속을 이제 16% 정도 더 올릴수 있게되엇습니다..

여기에 문자선물이라든가 각종 공속관련 템이나 스킬 활용시

솔직히 슈트제의 공속은 스로워의 공격력만큼의 메리트를 갖기는 어렵다고봅니다..

(솬사의 경우는 더욱 명확할테구요..)

 

* 결론은 좋아진거 분명합니다^^ 하지만! 스로워를 갖고있는사람이 버리고 갈아타야할 정도로

좋아진게 아니란겁니다.

어디까지나 너무 외면된 무기를 기존 무기에 얼추 비슷하게 구제해준 수준일뿐이란겁니다

그마저도 공격력이 공속에 앞서는 스탯이기에 스로워에 손을 들어줄수밖에 없단것이지요..

 

 

P.S : 게시판이나 서버내 사정을 보니 몇몇 장사꾼들이 과도하게 슈트제를 매점매입

싹쓰리 해두고 시세차익을 위해 분위기를 과하게 띄우는 경향이 많이 보여지는군요

어디까지나 슈트제가 좋아져도 제가볼땐 잘쳐줘야 스로워의 90~95% 수준으로밖엔 안보입니다

슈트제는 앞으로 돈의 여유가 조금더 없는 분들을 위한

서민용 보급형 무기로 쏠쏠한무기가 될거로 보이는데

이런무기를 가지고 아직 패치가 한달이나 남은시점에서부터

미리 싹쓸이해서 시세차익보려고 가난한사람 등치는건 도의적으로도 아니라고 보여지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