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안녕하세요. 소과금러이며 62요정을 키우고 있는 반다지입니다.

 

지난번 영변 획득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고,

 

마지막 방법인 부캐작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부캐를 키워보면서 소모와 획득을 정리하고 효율을 따져보았습니다.

 

당연히 초반 퀘스트에 유리한 요정으로 작업하였고요,

7사이하에 물방은 85나왔습니다.

 

 

2. 렙업과 소모

 

초반 퀘스트를 통해 아인을 적게 소모하면서 경험치와 아데나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퀘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효율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쥬라카 225부터 효율이 매우 떨어지므로, 이때부터 닥사를 시작했습니다.

 

달성 레벨 별 필요한 아인과 진행 퀘스트입니다.

 

<표1>

 

50레벨까지는 4700아인, 55레벨까지는 25,700아인이 소모됩니다.

50까지는 실제 소모한 아인이며, 55레벨까지는 경험치 표에 의한 추정치입니다.

257드다를 다이아로 환산하면 3,084입니다.

 

몇레벨까지 올리는 것이 효율적인지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3. 획득

 

레벨을 올리고 삭제할 캐릭이므로 매우 중요한 획득 아이템들입니다.

 

<표2>

 

레벨을 달성함에 따라 변신카드를 획득합니다.

다이아로의 가치는 희귀변카를 10만원으로 잡았습니다.

 

고급인형인 인어는 쥬라카 225마리 전에 받습니다. 인형까지 받고 닥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데나의 경우 고급재료를 팔았을 경우에 얻을 수 있는 다이아로 환산하였습니다.(저희섭 기준 대략3다이아)

50레벨까지 획득이며, 55레벨까지는 3~4배 이상 나올 것 같네요.

 

전투강화주문서는 구매할 경우 가격인데 효과가 탁월하므로 그대로 가치환산하였습니다.

 

요정족 가더의 경우 요정은 축질을 통해 고강을 만들면 굉장한 가치가 있습니다.

 

기타 젤이나 파템을 획득할 수도 있으나 확률이 너무 작으므로 제외하였습니다.

 

 

4. 효율

 

변카 합성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엔씨에서 밝히지 않으므로 BJ가 합성한 것으로 분석해보면 약 13%의 확률을 보입니다.

 

따라서 상위 변카를 얻기 위해서 하위 변카 7.7번을 합성해야 하며, 30.8장이 필요합니다.

 

50까지 작업을 보겠습니다. 영변을 뽑기위해 희귀 30.8장, 고급 948.64장이 필요합니다.

50까지 24시간 정도에 달성이 가능하므로 본캐 제외 4캐릭을 돌릴 경우 59주의 시간이 걸립니다.

(948.64 / 4 / 4)

55까지 일주일에 2캐릭을 달성한다고 보면 15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30.8 / 2 / 1)

 

영변을 노린다면 무조건 55레벨을 달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획득한 아이템 가치 약 8천 다이아(표2에서 포함되지 않은 50~55레벨까지 획득한 아데나를 포함할 경우)

소모한 아인 약 3천 디아아를 제외하면 5천 다이아 정도가 남습니다.

 

물론 획득과 소모의 가치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가감 후 직접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5. 검vs활

 

더 빠른 레벨업을 위해 생각해볼 것이 있습니다.

퀘스트구간은 무조건 활이지만, 닥사 구간에서 활과 검 무엇이 효율적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정은 무조건 활이 좋습니다.(에바 4층 제외)

하지만 스톰샷이 있을 경우에 한정입니다. 스톰샷이 나오기 전 빠른 레벨업을 위해 불요를 하던 시절이 있었죠.

 

스톰샷이 싸졌다지만, 지울 캐릭에 배울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돈이 없어서 이짓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바람을 선택하지 않고 와퍼 빨고 퀘스트를 마친 후 검을 들고 불로 잡밭에서 사냥하는 것이 나을 수 있겠네요.

 

특히 사이하가 없다면 무조건 검이 나을 것 같습니다.

사이하나 검의 경우 닥사구간에서 계속적인 자사가 가능합니다.

강촐, 변줌 등을 3~4일 지속할 양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살이 들어가면 불가능합니다.

 

 

6. 결론

 

운이 좋으면 한달 이내, 평균 15주 정도에 영변획득이 가능한 영변작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소과금러 입장에서 랭커는 넘사벽이고, 시간이 지나도 눈꼽만큼씩 강해지고 있습니다.(소과금을 통해서)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명언이 있듯이 우리가 뭐 해봤자 별 거 없습니다.

 

30장 과금으로 희귀 하나 나왔다고 좋아하다가 시세 폭락으로 눈물을 삼킬 때

핵과금러는 영웅, 전설 뽑고 다닙니다.

 

득템은 상자에서라는 엔씨의 비공식 발표에 따라서 최근 뭐 먹은 것도 없고, 렙업은 더디고..

하지만 영변이 있다면 추타가 6정도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힘들고 지루한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뭔가 목표가 있는 게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