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에 관심있거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문제점이 무엇이고 개선해야할 사항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무기


1)옵션

무기부터 살펴보자면 전설무기인 섬체에 추가옵션이 없습니다

나발,비수 스턴적중5%, 포효,진노 쉐도우쇼크5% 이번신규클래스 전사무기 고대신의도끼에도 스턴적중이 5%붙어있는데 근거리 동급무기인 섬체에는 아무런 추가효과가 없는게 의문입니다.


개선방안 : 섬체에도 드턴이나 그랩적중률 옵션이 붙어야합니다



2)손상여부

타 클래스 무기에 비해 손상무기가 너무 많습니다.
희귀무기는 마족체인소드를 제외한 소체,파체,환체가 모두 손상이고
영웅급무기도 마찬가지로 악체를 제외한 블서,극체 둘다 손상이므로 선택권이 없다고 봐야합니다.


개선방안 : 피니지처럼 착용무기 비손상패시브스킬을 주던지 무기옵션자체를 비손상으로 변경



2. 스킬


1) 피어임팩트 (전설)
투사를 투레기로 불리게 만드는 장본인
카매에 막히고 포우와 쿨타임을 공유해서 상대방이 카매를 감기시작하면 답이 없는 스킬입니다.
카매를 무시하고 개별쿨타임인 요정 게일+인탱글조합과 비교해보면 얼마나 쓰레기스킬인지 감잡히실겁니다.


개선방안 : 피어 개별쿨타임적용 및 카매무시 (피어 개별쿨은 CM아지트에서 떡밥으로 던져놓고 왜 케어 안해주는건지..?)


2) 그랩임팩트 (전설)
마찬가지로 카매에 막힙니다.


얼마나 쓰레기인지 동급전설스킬인 데페에 비교하자면


데페 - 카매무시, 지속 2~7초, 이동및텔불가, 대상을 끌어당김, 상대방타겟팅해제, 회복효과감소, 피격자가받는 근거리추가데미지 20% 증가


그랩임팩 - 카매에막힘, 지속 3~6초, 이동및텔불가


다시말하지만 위 스킬은 동급인 전설스킬을 비교한것입니다. 동급이라는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개선방안 : 카매무시 (전사 데페처럼 이것저것 다 바라지않습니다 카매에라도 안막히게 해줘야 써먹죠 답답합니다)



3) 드래곤스턴 (전설)
명절스턴이다 원하는 타이밍에 못쓴다 말이 많은 스킬이지만 제 생각으로는 나름 위협적인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신화스킬제외 유일한 스턴기인 드래곤스턴마저 카매에 막힙니다. 그넘의 카매카매카매!!!!!!!!!


개선방안 : 카매무시



4) 드래곤아머, 드래곤아머임팩트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는 스킬


임팩트까지 배워도 발동확률이 매우매우 낮아서 효과가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게다가 썰자를 당하여 우연히 한번이라도 발동되면 반격으로 간주되어 훌륭한 점수자판기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개선방안 : 발동확률 증가, 발동시 반격으로 간주X



이상 투레기가 왜 투레기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몸빵에 대한 문제는 다른분들도 수없이 문제제기를 해왔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신검부터 현재 전사까지 신캐가 나오면 밸붕수준으로 내놓고 유저를 신캐로 몰아넣고 있는데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아야 조합도 나오고 유저들이 자기 스타일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원거리 유저가 아니어서 따로 말은 안했지만 요정 총사도 전사앞에서는 그냥 몹인것마냥 맥을 못추는게 현실이죠

신캐가 나올때마다 무너진밸붕으로 인해 기존클래스들이 구데기가 되는걸 보면 씁쓸합니다...


엔씨 관계자가 이 글을 보고 개선해주기를 바라며 추천을 눌러힘을 실어주세요.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