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풀스킬 사신에서 뇌신으로 넘어와 적응중인 유저입니다.

사냥이야 모 사신보다 뛰어나서
마그네틱 핸드 스킬 수급처가 없다는것 제외하곤
별다른 불만은 없습니다.
(구현할 생각이 없다면 희망고문하지 마시고 삭제하시죠..)

쟁하면서 느낀 몇가지 문제점들 공유하고
공감되시는 분들이 많다면 글이 이슈화되서
엔씨 관계자분들이 개선 시 참고하셨으면 하여
글을 남겨봅니다.

1.스턴 스킬 시안성 부족
감전, 일반턴, 신화턴 모두 색이 너무 연하고 이팩트도 타 클래스 스킬 대비 너무 작아서 들어갔는지 모가 들어간건지 구분이 안됩니다. 이게 상대방이 어떤 상태인질 알아야 거기에 맞춰서 스킬을 쓸텐데 시안성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2.템페스트 적대PC만 적용
어떤 의도에서 적대PC에게만 적용되게 했는지 이해는 될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신화스킬인데 효율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적혈이 혈탈만해도 어렵게 배운 신화스킬 하나가 무용지물이 되는건데 뇌신으로 넘어온뒤 쟁할때마다 매번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최근 도발기 스킬 적용범위를 변경한걸 보면
템페스트도 최소한 상호간에 어택하는 캐릭에겐 적용될 수 있도로 개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나와 싸우고있지 않은 일반유저에겐 적용이 안되니 무분별한 pk로 적용될 일은 없을것 같네요)

3.썬더볼트 쿨타임 확인
쟁중에 썬더볼트 쿨차는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슬롯창에 썬더볼트를 등록할수 있게 해준다던가 캐릭터 근처에 스킬쿨이 다 돌면 요정 페어리나 잊섬 가디언 잡을때 뜨는 아이콘정도?

관련해서 추가로 의견 있으실경우 자유롭게 의견 나눠보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