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6-07 13:09
조회: 7,196
추천: 8
랭크게임에 입문하려는 유저들을 위한 글안녕하세요. 1년간 롤을 하다가 이제 플레티넘 4에서 게임중인 유저입니다.
많은 새로운 유저들이 롤에 입문하고 레벨30이 되면 랭크게임도 하게 될 것이기에
랭크게임에 입문하면서 조금 더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보다 높은 점수대에 있게 해줄 팁 몇가지를 작성하겠습니다.
이글은 주관적인 내용과 객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자세한글 각각 설명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준비사항
1. 레벨 30유저인가 2. 보유챔프16개 이상인가
이 두가지가 만족되어야 랭크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올려보자 이부분은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먼저 랭크게임에 입문하기전에 최소 포지션 "3"개는 운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지금까지 서폿만했다. 그러면 일반게임에서 모든라인을 해보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추천포지션 : 미드 정글 서폿 이유 : 미드와 정글은 가장 캐리력이 높은 포지션이며 서폿의 역량에따라 원딜 실력차를 메꿀수 있습니다.
자기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포지션 1개 자신있는 포지션 1개 보통적인 포지션 1개
이것도 저것도 아닌 유저분들은 일반겜을 더 하시고 입문하시는게 보다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각자의 포지션에서 4개의 챔프를 활용할 수 있길 추천드립니다.
1. 자신이 가장 잘하는 챔프 2. 오피라고 불리는 챔프 3. 자신이 가장 잘하는 챔프의 카운터 챔프 4. 어떠한 상대챔프가와도 할만한 챔프 (예를 들면 오리아나, 케넨, 애니비아,제이스 등)
1번은 당연한 내용이고 2번은 오피라고 불리는 챔프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즘 거의 벤이되는 트페를 예를 들면 궁극기 하나로 모든 라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질것 같은 게임도 역전하게 만드는 역활을 해냅니다.
3번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챔프를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팀에서 먼저 픽을 해버리면 고를 수가 없기에 그챔프의 카운터챔프는 할 수 있어야합니다. 4번은 내가 하는 챔피언이 카운터가 너무나도 많아서 먼저 픽을 하기에 꺼려질 경우 사용합니다.
*룬페이지 저는 추천 룬페이지를 5개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개로도 잘하시는분도 많지만 그런 사람은 특별한 케이스고 일반적으로 ad 2개 ap2개 서폿1개 정도는 보유하고 상대 챔프에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와드 롤에서 가장 사기아이템은 와드입니다. 일반게임을 하다보면 서폿말고는 절대 와드를 사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또한 라인전할떄 2개정도 사고 그이후로는 사지 않았었는데 꼭와드를 사서 기본적인 장소나 상대방의 예측경로 등에는 박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와드 하나가 게임의 승부를 가를 수 있습니다. 저는 미드라이너이지만 입롤 사이트에 검색하면 와드갑 이라는 칭호가 붙어있습니다. 그만큼 라인전뿐아니라 그 이후에도 서폿만큼은 아니지만 10~15개의 정도의 와드를 구매합니다.
*파밍 자신이 일반게임에서 탑일경우 20분에 140개 수준 미드일경우 160개 (더티파밍챔프의 경우 180~200개) 원딜은 160개 수준의 파밍이 가능해야합니다. 특히 서폿과 정글만 했던 유저들이 라인을 가게되면 파밍에 익숙치 않아 라인전을 지게되는 경우가 발생하기에 이정도 수준은 유지되어야합니다. 물론 기본은 상대방보다 무조건 많이만 먹으면됩니다. 혹 킬을 하면서 못한 파밍도 발생할 수 있으니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내용이며 킬과 견제 등의 이유로 더 많이 먹거나 더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 극 하드 카운터챔프를 만나지 않는 이상 위 수준은 먹어야합니다. 자신이 그정도가 된다면 흔히 실론즈라 불리우는 티어를 벗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조합 만약에 자신이 1픽이 아니고 345픽의 경우에는 자신이 선택하는 챔프와 팀원과 상대방의 조합도 고려해봐야합니다. 이건 내용이 광범위하고 입으로만 가능한 상황도 많기에 정확한 근거를 제시할 수 없으나 돌진조합, 포킹조합, 한타조합 등의 챔프특성 또한 고려해서 픽을 한다면 보다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몇일 전 게임할 때 저희팀 라인전이 전부 진 경우가 발생했으나 한타조합챔프의 특성으로 역전한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게임에서도 자주 나오기도 하지만 랭게임에서는 특히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세주아니, 오리아나, 소나, 미포, 오공 조합으로 라인전을 다졌지만 한타 때 궁극기가 전부 들어가서 5초도 안되 상대방을 전멸시키긴 게임의 경험이 있습니다
*마인드 게임을 하다보면 잘할때도 있고 그러지 않을 경우도 발생합니다. 같은편이 실수로 킬을 줬다고 해서 면박을 주거나 비난을 할 경우 그 게임은 질 확률이 높습니다 롤은 멘탈게임이니 같은편에게 이러한 행동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신이 많이 밀렸다 해도 게임의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니 포기하지말고 차근차근 멘탈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의 글은 랭크게임을 많이 해본 유저들은 당연한거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조금은 생소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도 많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더 자세한 설명과 내용의 수정을 원하시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랭크게임의 입문하는 유저들의 건승을 빕니다! 파이팅!
EXP
1,218
(9%)
/ 1,401
|
퍼펙트타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