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의 협곡 팀 리드 디자이너 코멘트들 모음 (의역 발번역 감안하세요 ㅠ)

Matt Leung-Harrison

위력이 약한 다양한 챔피언들과 함께 비주류 메타 빌드의 몇 가지 변경점이 적용됩니다. 실습 환경을 개편하려는 것은 아니며, 확연히 약한 몇몇 챔피언과 일부 조정이 필요한 챔피언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12.19 정글로봇들과 같은 재밌는 비주류 메타 빌드 몇가지를 추가했습니다. 신드라 중간규모 업데이트도 옵니다. 월식은 공격력챔피언+전시쳄의 초반단계의 강함, 높은 리스크의 플레이스타일 그리고 암살자들이 더 내구성이 있는 플레이를 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지지단계의 아이템입니다. 너프는 강함을 감소시키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BORK(몰락한 왕의 검)에 대한 서양 언론의 대화를 본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신화아이템이 플레이 되는 것을 볼때 우리는 신화템이 아닌 것을 1코어로 구매하는 것이 더 편하고 미래를 위해 더 나은 환경으로 옮겨가는 방법에 대해 생각중입니다(일부 챔피언들은 신화템을 1코어로 구매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몰왕은 물몸 공격력+공속 전사들을 위한 신화아이템의 누락된 틈새를 채우며 만약 많은 챔피언들이 몰왕을 올려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특히 예상치 못한 광범위한 챔피언들의 통계에서 최적이 아닌 경우) 많은 아이템은 최적의 사용자가 있으며 이것은 모든 아이템에게 평범한 일이고 이것이 너프의 이유는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챔피언/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더 많은 신화템을 추가하고 항상 신화템을 먼저 올려야하는 요구사항을 낮추고(최종 풀템빌드에는 여전히 포함되도록) 신화템이 아닌  아이템들을 더많이 1코어 템 공간으로 옮기는 것은 모두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버프 목록


 Fizz(피즈)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E (장난치기/재간둥이): 주문력 계수 75% >>> 90% 상향

Udyr(우디르) 우디르 (탑)

Wilding Claw(야생 발톱) 강화 Q 야생발톱 :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0 >>> 80-160

Iron Mantle(강철 갑옷) W 강철갑옷 미니언 대상 회복량 50% >>> 60% 상향

Wingborne Storm(날개 돋친 폭풍) R 날개 돋친 폭풍  미니언 대상 피해량 40/55/70/85% >>>50/60/70/80%


Ryze(라이즈) 라이즈 버프

Overload(과부하) Q 과부하  주문력 계수 50%  >>> 55%

Rune Prison(룬 감옥) W 룬감옥 주문력 계수 60 >>> 70%


Ekko(에코) 에코 버프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패시브 Z드라이브 공진 : 주문력 계수 80% >>> 90%

Chronobreak(시공간 붕괴) R 시공간 붕괴 피해량 150-450(+150% 주문력) >>> 200 - 500(+175% 주문력)


Jinx(징크스) 징크스 버프 

기본 공격력 57 >>> 59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R 초강력 초토화 로켓 최초대상 피해량 250/400/550 >>> 300/450/600


Sona(소나) 소나 버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Q 용맹의 찬가 피해량 40/70/100/130/160 >>> 50/80/110/140/170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Power Chord(파워 코드) E 기민함의 노래 파워코드- 템포 둔화율 40%(+0.04 주문력) >>> 50%(+0.04 주문력) 


Nasus(나서스) 나서스 버프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Q 흡수의 일격: R 사막의 분노 사용시 사거리증가 25 >>> 50 

Wither(쇠약) W 쇠약 공속 감소 : 이동속도 감소의 50% >>> 75%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R 사막의 분노 초당피해량시간  1초 >> 0.5초 (총 피해량은 같음)


다양한 비주류 메타 빌드들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변경점 

기본 공격속도  0.625 >>> 0.65 증가
공격속도 계수 0.625 >>> 0.7
Overdrive(폭주)W 폭주

공격속도 증가량 30% - 62% >>> 40% - 92%

마나소모량 증가 75 >>> 85

이제 스킬 발동 시 최대체력 1% 추가 마법 피해량을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적중시 효과로( 60 - 180 레벨비례증가) 추가 마법피해를 입힘.

Power Fist(강철 주먹) E 강철주먹

마나소모량 증가 25 >>> 40

E에 이제 25%의 주문력 계수가 생기며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150% AD + 125% AP)의 물리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Static Field(정전기장) R 정전기장

passive 주문력계수가 30% >>> 30% / 40%/ 50%
이제 궁극기의 평타 적중 시 번개 장전이 최대 3번으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번개 무한지속 가능)


Twitch(트위치)트위치 버프
Deadly Venom(맹독)P 맹독: 중첩당 초당피해량 주문력 계수 2.5% >>> 3% 증가

Expunge(오염)E 오염:  중첩당 주문력계수 33% >>> 35% 증가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버프
Tongue Lash(혀 채찍)Q 혀 채찍 : 주문력 계수 70% >>> 90%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 역류:  주문력 계수 100% >>> 125%

Shyvana(쉬바나) 쉬바나
Burnout(연소) W 연소 초당 마법피해 추가 공격력 계수 증가량 20% >>> 30%

Flame Breath(화염 숨결) E 화염숨결 

적중시 최대체력 비례 마법피해량  3.75% >>> 3.5% 감소

용폼 E 기본 피해량 100 - 160 >>> 75 - 135, this is the one scale with level

인간폼 E 주문력계수 70% >>> 90%
인간폼 E 공격력계수 30% >>> 40%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R 용의 강림 주문력계수 100% >>> 130%

Rakan(라칸)라칸 버프
Fey Feathers(요술 망토) P 요술망토 보호막 주문력계수 85% >>> 95%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Q 빛나는 깃털 피해량 주문력계수 60% >>> 70%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누누와 윌럼프 버프
Absolute Zero(절대 영도)R 절대영도 최대 피해량 주문력계수 250% >>> 300%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버프
Thunderclap(천둥소리)W 천둥소리 부채꼴 영역 피해량 주문력 계수 20% >>> 30%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멈출 수 없는 힘:  주문력 계수 80% >>> 90%

Kai’Sa(카이사)카이사 버프
Second Skin(두 번째 피부)P 두번째 피부  4중첩 플라즈마 폭발시 피해량 주문력계수 증가:  대상 잃은체력15(+ 0.05 주문력)% >>> 15(+ 0.06 주문력)% 

Garen(가렌)가렌 버프
Judgment(심판)E 심판 치명타 피해량 58% >>> 75%


케넨은 버프 취소


너프 목록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 이 너프

성장 공격력 증가량 2.5 >>> 2.2

Wuju Style(우주류 검술) E 우주류 검술 고정피해량 계수 : 35% 추가공격력 >>> 30% 추가 공격력


Rek'Sai(렉사이) 렉사이 너프

기본 공격력 64 >>> 61


시스템 변경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필멸자의 운명  - 다음 패치로 넘어감

Eclipse(월식) 월식 너프 - 물리관통력 18 >>> 12, 공격력 55 >>>60



Syndra(신드라)신드라 중간규모 업데이트 변경점


초월 (기본 지속 효과)

신드라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레벨업을 통해 최대 120개의 조각(Splinter, 의역)를 모읍니다. 분노의 조각(Splinters of Wrath, 의역)은 신드라와 신드라의 스킬을 강화합니다.

신드라가 적으로부터 조각을 모을때마다 20~215(레벨 1~1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신드라는 다음의 경로를 통해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초 안에 2개의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을 획득합니다. (1, 11, 18레벨에서 1/2/3개 //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레벨업 시 5개의 분노의 조각을 모읍니다.

 - 대포 미니언 처치 시 1개의 분노 조각을 모읍니다.

조각이 120개가 되면, 신드라는 15%의 총 주문력을 얻습니다.

스킬 아이콘도 또한 업그레이드와 함께 변경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 593 >>> 563


어둠 구체 (Q)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 7초 

마나 소모량 :: 40/50/60/70/80 >>> 40/45/50/55/60

구체 지속 시간 :: 6초 >>> 6.5초 >>> 6초
분노의 조각 40개 :: 어둠 구체를 두 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시전 사이 1초 >> 1.25초 의 재사용 대기시간)

주문력 계수 :: 65% >>> 70%

 

의지의 힘 (W)

구체 잡기 탐지 반경 :: 400 >>> 450

이제 구체가 아닌 대상을 집을때 짧은 시간 동안 사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 의지의 힘이 추가적으로 15%(+주문력 100당 1.5%)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군 와해 (E)

마법 피해량 :: 85~265 (+60% 주문력) >>> 75~235 (+55% 주문력)

와해 각도 :: 34도 >>> 56도

재사용 대기시간 :: 18~14초 >>> 15초

기절 지속 시간 :: 1.5초 >>> 1.25초

가까운 거리에서 E-Q 콤보가 실패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 적군 와해의 원뿔 범위가 증가 (56도 > 84도)하고 1.25초 동안 적을 70%만큼 둔화시킵니다. (최초 군중 제어 후 적용)

풀려난 힘 (R)

어둠 구체(Q)가 추가 10/20/30의 스킬 가속을 얻습니다.

구체당 피해량 :: 90/140/190 (+20% 주문력) >>> 90/130/170 (+17% 주문력)
분노의 조각 100개 :: 최대 체력이 15% 이하인 챔피언을 처형시킵니다.